당뇨견들은 고혈당뿐만 아니라 저혈당에도 대처를 잘해야 하는 숙제가 있습니다..
저혈당의경우 발작이나 경련 ,, 등등 기타 당황스러운 모습이 발생하므로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너무나 당혹스럽고 두려운 시간임에 틀림없습니다 .. 그렇다고 시간을 끄시거나 빨리 대처하지 못한다면
고혈당과는 다르게 저혈당은 그자리에서 사망하거나 뇌사상태가 올수 있으니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다.
빠른 대처란 아가의 상태를 보고 혈당을 빨리 올려줄수있는 음식섭취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
보통 ,, 처방사료말고 일반 사료를 주시거나 .. 치즈같은것이 들어잇는 간식 ..등을 주시면 됩니다 ..
허나 , 아가가 저혈당이 너무 심하여 무엇인가를 씹지조차 못할경우엔 ..
설탕이나 꿀을 숟가락에 물을 붓고 넉넉히 게어 가루약 먹이실때처럼 그렇게 얼릉 섭취를 시켜주세요 ..
스푼 내지는 2-3스푼 정도 섭취를 시켜주세요 ..
이때 ,, 주의하실점은 ,, 아가를 안고 먹이시되 ,, 뒤로 체켜누워서 입을 벌리고 먹이시면 안됩니다 ..( 배가 하늘을 보면 안돼요)
잘못하면 아가의 기도를 막아 위험할수 있어요 .. 반듯이 !! 아가가 서있는 자세에서 고개만 젓히시고 입을 벌려
투여시켜주세요 .. 그리곤 곧바로 아가스스로 침을 삽키듯 꿀물을 삼키도록 놔두셔야 합니다 ..
아가가 씹을힘이 약할땐 ,, 간식을 주인분이 이빨로 잘게부수어 잘십혀 넘어가도록 씹어뱃어서 먹여주세요 ..
혹시 물조차 삼킬 기력이 없는 경우 혀밑에 설탕을 넣어주시고 바로 안고 병원으로 달려가셔야 합니다.
새벽에 그럴경우엔 ,, 24 시 병원을 찾으시어 얼릉 가셔야 합니다 ..늘 비상으로 24시 병원을 알아놔두세요.
저혈당이 왔을땐 아가의 몸도 너무 차갑지 않도록 좀 따뜻하게 해주세요 ...
모든조취를 취한후 10분이 경과해도 상태가 좋아지지 않는다면 바로 병원으로 달려가셔야 합니다.
3시간이상 저혈당쇼크가 방치될경우 뇌에 치명적인 손상이 오고 자칫 생명을 잃을수가 있어요.
..
아가들의 저혈당 증세는 ..
약하게는 ,, 숨을 헉헉 몰아쉬거나 ( 운동이나 힘들것이 없음에도불구하고) 불러도 얼릉 반응하지 못하거나 ..
서있을때 네다리가 후들후들 떨리거나 제대로 4다리를 지탱하고 서있지 못하고 주저않거나 할때입니다 ..
심할땐 ,, 옴몸에 경련이 일어나거나 온 사지가 빳빳하게 펴지면서 쓰러지거나 할때입니다 ..
아가의상태가 의식이 없을만큼 무엇이던 섭취가 불가능할만큼 심각할때라면 ..
시간을 지체마시고 바로 병원으로 달려가세요 ....
아가들의 저혈당은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 고혈당과는 또다른 대처가 필요하며 ..
늘 집안엔 저혈당용 음식이나 24시 동물병원 전화번호가 비치되어 준비하셔야 합니다 ..
그렇다고 절대 쵸콜릿은 먹이시면 큰일납니다 .. !!
또한 인슐린투여는 최고혈당치가 최소 150 -200 이 되지 않으면 인슐린 투여를 삼가하심이 안전합니다 ...
저혈당이 심하면 쇼크사로 바로 사망할수 있습니다. 잦은 저혈당은 신경을 망가트려 치매및 기타 장애를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고혈당보다 더 무서운것이 저혈당입니다.
첫댓글 저혈당이 오면 바로 혈당을 높여주는게 맞는건가요~?? 늘 먹던 밥을 바로 주는것 보다 금방 혈당을 올리수 있는걸 먹이는게 바른방법인가요~?? 밍키는 전에 저혈당 왔을때 그냥 밍키 먹던 밥을 먹였거든요~ 그럼 위험할수 있는건가요~??
저혈당의 응급처리는 단 1초라도 빨리 혈당을 올려줄수 있는 음식을 주시는게 좋습니다.. 먹던식사던 무엇이던 ,, 쵸콜릿만빼곤 ,, 바로 혈당을 올려줄수 있는것을 주시는게 맞습니다..^^
왠지 저를 위해 이 글을 올리신 듯한 느낌이 드네요 제 멜보시고..ㅎㅎ 감사해요 ㅎㅎ
nagel님도 놀라셨지요?^^ 호두를 비롯해서 카페에 몇몇 아가들이 저혈당이 잘오는 아가들이 있어서 올려보았습니다..당뇨견들이라면 몇번쯤은 꼭 겪을수 있는 일이라 ,,많이 당황해 하실 주인분들이 얼릉 대처하실수 있도록 ,,울 ngel 님을 위해 올려보았어요^^
저혈당쇼크.... 혈당이200을넘기지않으면 인슐린투여를하지말라고하셨는데.. 전오전9시 오후9시 이렇게투여를합니다...
병원에서 그렇게하라고해서 직장을다녀서 그시간밖엔 안되거든요,, 그래서 걱정이예요 낮에저혈당이올가봐.. 그럼어쩌죠..
넘슬프네요,,,, 일은해야겠고.. 아이는봐야겠고,,, 슬픈현실입니다...인슐린투여하기전에 혈당체크하고주사해야하나요??
200이 넘지않을경우 인슐린 양을 조금 줄이시거나 ,, 혹은 인슐린양은 그대로 맞추시되 먹을것을 좀 넉넉히 주심도 좋습니다... ^^
저희 짱아가.. 저혈당증상이와서..식겁했던 기억이..나네요.. 한 2달전이였는데.. 증상이 위에 있던 증상 그대로더군요. 서있을때 네다리가 후들후들 떨리거나 제대로 4다리를 지탱하고 서있지 못하고 주저않거나 하는 증상이..나타났습니다. 걸어도 사선으로 삐딱하게..꼬리를 흔들면서 오드라고요.. 출근이고 모고 ~ 일단 밥좀 먹이고 애기들고 24시간 병원으로 뛰었습니다.. 지금은 인슐린양 조금씩 줄여나가는 중이구요 (의사샘이랑 상의후)
인슐린을 냉장고에서 꺼내면 밑엔 하얗게 가라앉고 위엔 물처럼 되어있어 한두번씩 돌려주는데 그렇게 하면 안되나요?
저희 강쥐는 170으로 당뇨 판단받고 인슐린 투여중인데 .. 소변에서도 당이 나왔구요 우짜징
감사해요^^오늘낮에 심한경련때문에 병원다녀왔는데 저혈당이라더군요.. 집에델구와서 또 경련은 시작되었구 병원서 응급시에 먹이라고준 포도당먹이고 좀나아졌네요... 이제좀저도 정신차리고 까페글검색하고 읽고 있는데 너무너무 도움이 마니되네요.... 정말 막막했는데.... 감사해요^^
무엇부터 읽어봐야 할지 몰라서 그냥 서성이다가 몇날 몇일 그냥 시간이 갔는데요..오늘 아주 작정하고 차분하게 하나하나 호두님께서 올리신 글들 읽고 있는 중입니다.
우선 이런 글을 읽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안심이 되고 그렇습니다. 내가 뭘 어떻게 관리를 해줘야 하는건지도 모르겠고...
뭘 모르는지 조차 몰라서 아직까지도 허둥지둥 하고 있지만 하나 하나 열심히 열공하겠습니다...이 카페를 알게되서 정말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되요..
여러분들의 글을 읽으면서 느끼는 바가 큽니다. 얼마전에 귀 염증으로 병원에서 처방한 약을 먹이다가 당뇨 증상이 와서 당뇨 검사받고 인슐린 투여하기 시작한지 1달(?) 가량 되어 갑니다. 귀염증 약 먹으면서 엄청 설사를 했었는데 괜찮겠지 하면서 방치 했는데 그래서 당뇨가 온게 아닐까...생각되어 자책도 많이 했었어요. 여기 들어와서 다른 분들 보니 그동안 너무 무지하고 무심했던 제가 한심하네요. 이 까페를 통해 공부많이 하고 있습니다. 너무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얼마전에 피 검사했었을때 혈당이 낮다고 했었어요 유용한 정보입니다 꼭꼭 숙지해둬야겠어요
이글을 읽고 너무나 놀랐읍니다
어제 퇴원한 대박이
낮에갑자기
걷지도서지도 못하고 경련이 와서 너무 놀라
응급실 저나했더니
설탕물 먹이라하더라구요
여기
당세기는 병원 이네요
감동입니다
바보같이 초기에 경련이 추운줄 알고 이불을 덮어 주었으니
참
바보같았네요
휴ㅡㅡ
어제 헥헥거림이 심해서 바로 병원가서 검사하니까 저혈당이 왔다고 하더라구요ㅠ 진
진짜 고혈당 보다 저혈당이 너무 위험한거 같아요
정말 고혈당보다 저혈당이 더 무서운거였네요ㅠㅜ
저혈당이 더 무섭다는 말이 맞네요 ㅠㅠ
저도 오늘 강아지가 저혈당증세인지 아닌지 확실하지 않았는데 혹시나 싶어서 꿀과 배 조금 먹였는데 이 글을 읽고 저혈당 증세들을 알아둘 수 있게 되어 다음에는 더 빠른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 하루 강아지가 갑자기 기운이 너무 없어서 정말 불안한 하루였는데 당기세 가입하고 열심히 공부해서 지식을 쌓으면 무지로 인한 불안증은 어느 정도 사라지길 바라며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주변에 더 가까운 24시 병원 알아봐야할 것 같아요 ㅠ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ㅠㅠ
저혈당 ...이것도 너무 무서운거네요 ㅠㅠㅠㅜ 꼭 기억하고 있어야 겠어요 넘 감사합니다 ㅠㅠ
저혈당 대처법 빨리 알았다면 당황하지 않았을텐데 저는 요몇일동안 심장이 떨어지는듯한 경험을 해서 지금도 밤을 지새고 있네요. 아이 옆에서 이제는 혼자 두기도 무서워서 수업도 잠시 미뤄야될 상황까지 왔어요. 걱정 입니다. 무슨 방법없을까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ㅜㅜ 이걸 이제야 알다니 ㅠㅠ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참고하겠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ㅠㅠ
저혈당이 무섭네요ㅠㅠ 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저혈당 정말 무섭네요.. 꼭 숙지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공부 많이 해야겠네요
아이고.. 저혈당이 이렇게 무서운지 처음 알았네요.. 고혈당 보다 무서운게 저혈당이라니...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고혈당보다 저혈당이 더 위험하다는것은 알고있었는데 정말 무섭네요ㅜㅜ 대처법 감사합니다!
저혈당이 더 무섭네요. 고혈압보다 저혈압니 더 위험한것처럼.. 당뇨도 그렇군요.
설탕이나 설탕물. 꼭 숙지해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혈당에 대한 대비도 해두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발작이나 경련 증세가 저혈당과 관계된 것이 맞군요.. 위급 상황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높으면 걱정 확떨어지면 무섭고.. 설탕물 꿀 꼭 기억하고있겠습니다
가족 때문에 공부하려고 가입했었는데 이제 더 열심히 하나하나 공부하려구요 잘 봤습니다
저혈당을 겪어보니 정말 힘들더라구요 ㅠㅠ 보기 너무 안스럽고ㅠㅠ 다행히 심하지않아 금방 회복되긴했지만 마음 단단히 먹고 있답니다 저혈당이 오지 않기를 바라지만 혹시 오더라도 글처럼 잘 대처할수있도록 많이 공부해야겠습니다~좋은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