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무지개 지역아동센터의 친구들이 레고로 신나게 만들기를 하는 모습을 소개해드릴게요.
친구들은 레고를 통해 상상력을 발휘하고, 협동심도 기르는 아주 멋진 시간을 가졌답니다.
담당선생님의 지도하에 레고의 탄생과 성장 그리고 미래에 대한 스토리를 알아본 후 디즈니 성부터 엘사의 궁전, 해리포터의 기차 등등 다양한 레고 세계를 탐색하고 조립해보았습니다~
레고는 손으로 작은 조각들을 이어붙여 만드는 장난감입니다. 그래서 손을 많이 쓰다보니 뇌의 움직임도 활발해져서 머릿속에 없던 아이디어도 생긴다고 합니다! 정말 자라나는 아동들에게 좋은 교구인 것 같아요!!
첫날엔 같이 레고 만들 짝을 정하고 레고를 뽑았어요. 여러팀이 같은 레고를 하고싶어 할 때는 사다리 타기로 공정하게 한 팀을 골랐답니다~
친구들이 레고 키트를 받고 처음에는 눈을 반짝이며 설렘을 감추지 못했어요. ‘이걸 다 조립할 수 있을까?’ 하는 긴장감과 함께, 마법 같은 조립의 시작이었습니다. 각자 역할을 나누고, 설명서를 보며 열심히 블록을 맞춰 나갔죠.
협동의 힘
조립 과정에서 친구들은 서로 도우며 팀워크를 발휘했습니다. 어떤 친구는 구조물을 세우고, 다른 친구는 세밀한 부분을 채우며 ‘이렇게 하면 더 멋질 것 같아!’라는 의견을 나누었어요.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금새 레고를 조립하느라 집중하는 아이들!!
"선생님~ 밥 먹고 나서 더 해도 돼요?"
저녁식사 이후에도 연이어 레고를 조립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첫째날은 이만큼!!
둘째날엔 각 팀의 작품을 완성하고 그 작품으로 이야기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완성의 기쁨!
오랜 시간의 노력 끝에 드디어 완성품들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친구들이 완성된 작품을 바라보며 환호성을 지를 때, 그 기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어요. 세밀하게 조립된 성을 보며 “우와, 진짜 마법 같아!”라며 감탄하는 모습이 너무 사랑스러웠답니다.
이야기의 완성
각 팀이 만든 레고로 이야기를 썼어요. 이야기가 완성되자, 무지개친구들은 하나 둘 씩 공책에 이야기를 쓰며 상상력을 키웠답니다.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공연을 보여주기도 했어요. 무지개친구들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멋진 발표였답니다!
마무리하며
이번 '레고시리어스플레이'활동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협력과 창의력의 소중함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무지개친구들이 레고의 세계에서 꿈꾸는 순간들이 더욱 특별하게 기억될 거라 믿어요. 앞으로도 이런 멋진 경험을 많이 만들어 나가길 바랍니다!
이번 사업은 한국 마사회지원사업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그럼 다음 스토리에서 만나길 기대합니다! 👋
#레고로이야기만들기 #시리어스레고플레이 #한국마사회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