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국힘 추진 ‘토익 성적 유효기간 연장’에 “환영”
최지영 기자입력 2023. 4. 29. 10:24 문화일보
이 대표 “청년‘필수스펙’ 된 영어성적 비용으로 구직 부담 느끼는 일 없어야”
이재명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9일 국민의힘이 추진하고 있는 ‘토익 성적 유효기간 연장’ 정책에 "취업준비생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좋은 정책으로 크게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밝히며 "경제가 얼어붙으면서 청년들의 취업문이 좁아지고 이에 따라 취업 준비기간도 길어지고 있다"며 "기회의 총량을 늘리는 일이 근본적 대안이지만, 적어도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필수스펙’이 된 영어성적 비용 때문에 구직에 부담을 느끼는 일부터 없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 삶을 지키는데 저작권이란 없고, 여야의 구분도 없다"며 "민주당이 촉구하고 정부여당이 동참한 ‘천원의 아침밥’ 사업처럼 ‘토익 성적 유효기간 연장’도 여야가 청년들을 위해 힘을 모은 사례로 남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도 합의할 수 있는 민생과제를 찾아 하나씩 해결해 가겠다"며 "국민의 삶이 단 반 발짝이라도 전진할 수 있는 정책이라면 여야를 가리지 않고 수용하고, 민주당이 먼저 나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취업 준비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정책 중 하나로 민간기업 채용 시 인정하는 토익 성적의 유효기간을 2년에서 5년으로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최지영 기자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 ㈜ 파우스트 칼리지
전 화 : (02)386-4802 / (02)384-3348
이메일 : faustcollege@naver.com / ceta211@naver.com
Blog : http://blog.naver.com/ceta211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Cafe : http://cafe.daum.net/21ceta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Web-site : www.faustcollege.com (주)파우스트 칼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