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오는 일요일 랜턴을 청소하면서 조립하는 팁을 올려 봅니다..
과정에서 빠진 사진이 있지만 너그럽게 봐 주세요.
이제품은 US SMP 1986년산 입니다..
회원님의 제품으로 자료를 남깁니다.
청소전 사진이 없군요....하루를 물에 PB1타서 재웁니다...그런다음 흐르는물에 물사포질로 대강 녹을 제거하고 건조중
연료통도 마찬가지로 삼돌이님이 보내주신 작은너트와 주유소휘발유를 넣고 하루를 재웁니다.그과정에서 수시로 써니텐 입니다.
내부에 펌프로드가 잘은 안보이지만 광이 날정도로 깨씃해 졌습니다...
왼쪽은 2번째 행군 기름과 우측은 하루를 재운후 청소한 녹물 입니다.
제너레이터를 고정하는 로드에 테이프가 감겨 있습니다..
조립시 기밀을 유지하기 위해서 비싼 록타이를 바릅니다(내열용 272) 공구상가에서 2만원 이나 합니다.
이쁙게 잘 조정 된듯 합니다..
여기서 부터는 조립시팁 입니다...핸드휠은 펌프와 스페어키트 사이에 올수 있도록 조일시 위치를 잡습니다.
좌측 유리고정로드에 있는 구멍은 에어이송관가 일치하시고요 우측에 중간에 있는 구멍은 스파크라이터 장착 하시면 됩니다.
그위에 안착하는 프레임도 불조절휠을 6시에서 보면서 제너레이터는 반대 12시에 고정 하도록 조일시 조절 합니다.
에어 송유관도 2곳이 있지만 한곳은 막혀있고 한곳은 개방 입니다..개방된쪽을 프레임에 보시면 라이터 고정하는곳과 2곳의
구멍이 있습니다...그곳과 일치하게 조립하시면 됩니다.
불조절휠은 6시 제너레이터는 12시 공기 유도관은 9시에 유리고정 로드에 + 자로 고정 됩니다..
이렇게 하면 4개의 유리가 아무런 은폐 엄폐물이 없이 훤하게 보입니다..
이렇게하면 유리고정용 로드와 프레임이 일치하여 유리를 넣어서 보면 장매물이 하나도 안보입니다..미관상도 좋구요.
청소를 아무리 잘해도 이제너레이터가 막히면 다시 열어야 합니다...첨부터 청소를 아주 잘해야 합니다.
물에 재웠던 제너레이터를 자전거펌프로 막 돌립니다..
연료이송에 문제가 없다면 분해하는걸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대신 분해하지 않고 자전거 펌프의 고무를 10CM 정도 잘라서 안에 알콜이나 청소약품을 넣고 펌프질을 합니다...
핸드휠은 모두 개방을 하면 연료통으로 쉬쉬 바람소리가 들립니다...연료통 핸굼 하시고요..
청소전 묶여있던 맨틀의 끈이 너무 짭아서 매듭을 어렵습니다...난중에 전기선 피복을 벗기고 동선으로 바늘질을 해서 사용 합니다...시간이없어서 바늘질은 패스 합니다..
노즐이 재치가 아닌듯 위에서 아래로 일자 입니다..나사산도 훨씬커서 조일수가 없습니다...공구상가 들려서 껌을사서 강제집행 합니다..자동차 마후라 터졌을때 바르는 약인듯 합니다..내열 1100도 이녀석도 가격이 후덜 합니다(14.000원)
손재주가 없어서 미장이 미관상 보기는 안좋지만 그런대로 맘에 듭니다.
모두 조립하고 콜맨전용 자작품 연료캡을 닫고 자전차 펌프를 이용해서 젖먹던 힘까지 바람을 넣고 물속에서 누유 테스트로
마무리 합니다..
불을 봐야 하는대 맨틀이 없습니다...에혀 ㅋ^^ㅋ 맨틀 한게 빌려 주세요.. 불은 주인이 보셔야 하는 기쁨으로 패스 합니다.
혹시나 잘못된점 있으면 지적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첫댓글 잘 보았습니다!!!
순서도 뒤죽박죽 뭐가 먼지 저도 ㅎㅎ.
대단하십니다!
수고하셨구요^^
짝짝짝~~
밥풀 떨어지면 주워 먹을려고요 ㅎㅎ.
수고많으셨네요 ^^
아고 청소는 힘들어요 ㅎㅎ.
수고하십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좋은정보 입니다..^^
감사합니다...전문가님도 이렇게 하시잔아요..
아주 훌륭합니다 샘~~~
초보가 열심히 달려 봅니다..
저도 분해상태인데 조립시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수고햐셨습니다.^^
내 조립하실때 기억하셨다가 잘마춤 하세요..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세한 소개 잘봤습니다. ^^
감사합니다..
에혀 저걸 우찌 따라합니까, 거의 로보트 태권V을 만드는게 더 쉽겠읍니다 대단하십니다
분해 해놓으신 피코스타 보다는 쉽습니다..저도 부품 열심히 찾지만 페막이 일단 동일 합니다...
힘들겟지만 함 따라해 보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