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uis Durey는 지역 사업가의 아들 인 파리에서 태어났습니다. 열아홉 살이 되어서야 클로드 드뷔시 작품의 공연을 듣고 음악 경력을 쌓기로 결심했다. 작곡가로서 그는 주로 독학을 받았다. 처음부터 합창 음악은 Durey의 생산성에 매우 중요했습니다. 그의 L' Offrande Lyrique (1914)는 프랑스 열두 톤 음악의 첫 번째 작품으로 불려왔다. 음악계에서 인정을 받은 그의 첫 번째 작품은 카릴론이라는 피아노 듀엣이었다. 1918 년 콘서트에서이 작품은 모리스 라벨 (Maurice Ravel)의 관심을 끌었으며, 모리스 라벨 (Maurice Ravel)은 그를 출판사에 추천했습니다.
듀레이는 동료 다리우스 밀하우드(Darius Milhaud)와 대화를 나눴고, 1920년 레 식스(Les Six)라고 불렸던 여섯 명의 작곡가들을 한데 모을 피아노 작품을 기증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 공동 프로젝트는 L'Album des Six였습니다. 그들이 받은 찬사에도 불구하고, 듀리는 그룹의 1921년 공동 작업 Les mariés de la tour Eiffel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이는 장 콥토에게 큰 자극의 원천이 되었다.
Les Six 시대 이후, Durey는 계속 작곡 활동을 했습니다. 뮤지컬 설립에 속할 필요성을 결코 느끼지 못한 그는 평생 동안 지속된 예술적 고립에 빠지게하는 그는 좌익 사상을 표명했다.
콥토와의 휴식 후, 듀리는 프랑스 남부의 생트로페즈에 있는 그의 집으로 철수했다. 실내악 외에도 생트로페즈에서 그는 유일한 오페라 L'Occasion를 작곡했다. 1929년 그는 앤 그랑곤과 결혼하여 이듬해 파리로 돌아왔다. 삼십 대 중반에 그는 공산당에 가입하여 새로 형성된 페데레이션 뮤지컬 포퓰레어에서 활동하게 되었다. 제 2 차 세계 대전의 나치 점령의 년 동안, 그는 나치 통치하에 유태인을 숨기고 프랑스 음악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한 프론트 내셔널 데 뮤지컬의 저명한 일원으로 프랑스 레지스탕스와 함께 일했습니다. 그는 또한 반 파시스트 노래를 썼다. 다른 사람들처럼, 그는 나치 통치하에 작곡을 중단하고 대신 오래된 프랑스 음악과 민요를 준비하고 수집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그는 강경한 공산주의를 받아들였고 타협하지 않는 정치적 태도는 그의 경력을 방해했다. 생계를 꾸려야 했던 그는 1950년 파리의 공산주의 신문사에 음악 평론가의 지위를 받아들였다.
1950 년대 후반과 1960 년대 초반에 그는 작곡을 계속했지만이 작품은 널리 보급되지 않았습니다. 1960년대 베트남을 주제로 한 그의 작품은 프랑스가 베트남(이전의 프랑스령 인도차이나)에 남긴 혼란과 뒤이은 베트남 전쟁에 대한 혐오감을 바탕으로 당시 파리에서 광야의 목소리처럼 보였다. 그는 호치민과 마오쩌둥의 시를 썼다. 다른 작품으로는 현악 사중주, 플루트 소나티나, 그리고 à Crusoe가 있습니다.
루이 듀레이는 1979년 생트로페즈에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