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맥주 박물관은 삿포로역에서 차로 7분 거리에 있는 곳인데...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이 찾는 인기 관광지입니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 옆에는 대형 쇼핑센터 Ario와 저녁에 징기스칸 고기와 삿포로 생맥주를 먹을 수 있는 비루엔 있어서 관광, 쇼핑, 식사까지 한 번에 가능한 곳입니다. 신동엽, 성시경 [오늘 뭐 먹지]방송에도 나왔던 곳입니다. 오타루 가는 길에 잠깐 들려서 사진을 찍었는데 혹시나 가보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삿포로 맥주 박물관 ★삿포로 비루엔 ★대형 쇼핑센터 아리오(ARIO)
삿포로 맥주 박물관 바로 옆에 있는 ARIO 쇼핑센터입니다. 식품점은 물론, 유니클로, ABC마트, 토이자라스 및 게임센터 등 여러 가지가 있는 대형 종합쇼핑센터입니다. 여기만 천천히 구경해도 1시간 이상 걸립니다. 마트라 가격도 저렴하고 여러 가지 음식도 팔고 있어서 삿포로 사는 분들이 많이 가는 곳입니다. 아직 개장 전이라 사람이 없네요.
삿포로 비루엔 건물입니다. 맛있는 양고기(징기스칸) 및 게, 초밥 등을 삿포로 공장에서 직송한 생맥주랑 같이 저렴하게 무한대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일본 사람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아 예약이 쉽지 않은 곳입니다. 꼭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여기도 비루엔 레스토랑이 약간 고급스러운 곳입니다. 접수할 때 장소는 고르시면 됩니다.
레스토랑 접수는 삿포로 박물관 입구에 들어가면 바로 왼쪽에
삿포로 맥주 박물관 전경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2층부터 구경하시고 제일 나중에 1층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3가지 종류에 맥주를 드실 수 있습니다. 방송에도 자주 나온 곳이라 한국 분들한테도 유명한 곳입니다. 맥주도 삿포로 공장에서 직송해서 파는 거라 상당히 신선합니다. 저렴하고요.
입구입니다. 아직 오픈전이라 사람이 없네요.
삿포로 비루엔 예약 접수 안내입니다. 낮 11시 30부터 저녁 10시까지 하네요. 연중무휴이나 12월 31일은 안 한다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안에 들어가시면 접수하는데 가 있습니다. 전화나 인터넷으로 예약하신 분들도 여기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안내원이 안내원을 해주는 건 아니고 지도를 주면서 알려줍니다. 식당이 바로 옆이니까 알아서 가시면 됩니다.
삿포로 맥주박물관 오픈 정보입니다. 오전 11시 반부터 저녁 7시 반까지 하네요. 무료니까 그냥 들어가시면 운전을 하냐고 물어봐요. 한다고 하면 운전자 표시 목걸이를 주는데 그걸 걸고 구경해야 하고 운전을 안 하면 그냥 구경하시면 됩니다. 구경 시간은 15분 정도이고 나중에 1층에서 맥주를 사 드실 수 있습니다. 공짜 아닙니다. 공짜술은 맥주공장으로 가셔야 해요.
친절하게도 밖에 안내판이 한글로 쓰여 있습니다. 그렇게 크지는 않아서 찾기 쉽습니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 측면 모습
삿포로 역하고 그리 멀지 않기 때문에 아리오 쇼핑센터 앞에서 택시를 타고 가도 되지만 버스를 타실 분들은 버스정류장에서 시간표를 보시고 시간 맞춰서 타시면 됩니다. 보통 한 시간에 3대 정도 있습니다. 20분 가격으로요. 평일은 2대 30분 간격 저녁 늦게까지 하니까 여유 있게 구경하셔도 됩니다. 다만 순서가 오도리공원부터 가고 삿포로역에 갑니다. 잘 내리세요.
삿포로 맥주 박물관 순환버스입니다. 스스키노 내리실 분들은 오도리공원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삿포로 팩토리도 가긴 하는데 그렇게 볼게 있는 건 아니라서.. 그리 추천은 안 합니다. 아리오가 훨씬 볼게 많아요.
요금도 한국어로 써져 있어서 타시는데는 그렇게 힘들지 않으실 겁니다.
차로 오시는 분들은 ARIO 쇼핑센터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무료입니다. 주차장은 상당히 큽니다. 쇼핑센터랑, 박물관, 비루엔 모두 모여 있기 때문에 다른데 구경하시고 저녁에 들리시면 쇼핑 및 식사, 관람 모두 가능합니다. 오도리 공원까지 택시로 가도 그리 멀지 않기 때문에 교통비도 저렴합니다. 시간 되시면 꼭 한번 가보세요. 맥주맛이 죽여줘요~ ★삿포로 비루엔 정보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