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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미타파 (광명의 물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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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범어사 선문화관 염불선강좌 『불교의 비전』 강의 범어사 금정불교대학 염불선 제 49강 <대승기신론> 논을 저술한 뜻 (3)
밤별 추천 2 조회 139 24.10.29 08:08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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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10.29 10:09

    첫댓글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4.10.29 15:47

    "극도로 상념을 멈추는 것이 지이고 움직이는 놈을 보는 것이 관입니다.
    진여는 움직이지 않는 대상, 관을 할 대상은 생멸을 하니 그놈을 관을 합니다."
    *일심을 법으로 삼아 지관을 하면 아집과 법집을 일으키지 않고 세계와 인간의 존재법칙을 보게되어 실상을 보는 것입니다*

    가르침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진여의 바다
    광명의 바다
    광명의 물결
    은혜의 물결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아미타아미타아미타

  • 24.10.29 16:12

    경계를 어둡게 쓰고, 어둡게 바라보는 사람은 불교에서 가치가 없다.
    불교가 가장 밝은 종교이다, 아미타의 종교이다
    불교는 허망하다거나, 가난한 사람을 위로하는 종교가 아니다.
    가득가득 모아서 내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세상의 빛이 되려면.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 24.10.29 18:49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4.10.30 06:11

    신심, 정서, 믿음이 같으면 이어진 밧줄이 굵어져서
    증상연이 근연으로 된다.
    여러분은 원래 빛나는 존재이므로 빛을 발한다.

    원효는 모든 존재는 비유비무라고 표현하고
    실체는 없지만 공덕이 빛난다고 하였다.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

  • 24.10.30 07:20

    [대승기신론] 논을 저술한 뜻 (3)

    원효는 모든 존재는 비유비무라고 표현하고
    실체는 없지만 공덕이 빛난다고 하였다.

    밤별님!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_()()()_

  • 24.11.01 12:01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밤별님!

    ㅡ 불교를 어둡게 바라보면 가치가 없다.
    '일체가 허망하다 . 가난한 사람을 위하는 종교가 아니다.
    가득 가득 모아가지고 내 것이 아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종교이다.
    빛이 되는 거야 !
    ㅡ 원효는 모든 존재들을 '비유비무'로 본다
    (실체가 없지만 그만큼 공덕이 빛난다 ..)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보은합니다

    아미타 아미타 아미타
    나무지용보살마하살

  • 24.11.03 07:15

    기신론을 저술한 뜻
    이치를 알고 지관을 행하여 삿된 집착을 버리게 함

    일체가 허망하다는 것은
    모든 법은 실체가 없다는 것이며
    법계가 진여의 바다임을 이해하여
    진여문에 의지하여 止行을 닦고
    생멸문에 의하여 觀行을 일으키는 것이며
    나의 육근으로 깊이 이해하여
    일체는 진여의 바다에서 물결치는 파도이니
    그대로가 다 공덕을 안고 있다는 것을 알아
    세상을 긍정적으로 밝게 보는 것이다.

    무량한 공덕을 잘 섭수하여 여실히 수행하는 분께
    귀명하여 일심의 근원으로 돌아가기 위해 수행하는 것이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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