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챔프리그] 김정남, 코엘류 감독 공식 인터뷰 내용
-인터뷰 일시 : 2006년 9월 12일(화) 17시 30분~
-장소 : 울산 문수축구경기장 인터뷰룸
-참석자 : 김정남 울산 현대 감독, 코엘류 Al Shabab 감독
▲상대 감독에 대해 인사 한 말씀. 또 내일 경기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
-코엘류 감독 :
김정남 감독님께 감사드린다. 한국에 있는 동안 존경하던 감독님 중의 한 분이셨는데 다시 만나게 되어서 반갑다. 내일 경기 자체는 매우 거칠 것으로 본다. 내일 경기가 ACL 8강인 것과 울산이 강팀인 것을 감안한다면, 내일 경기는 쉽게 풀어갈 수 있는 경기는 아닐 것 같다. 최선을 다하는 경기를 하겠다. 그리고 두 팀의 스타일이 완전 다르기 때문에 양 팀 다 어려운 경기를 하게 될 것이다. 울산은 스피드 한 경기를 보여주고 있다.
-김정남 감독 :
코엘류 감독님이 한국에 있던 게 엊그저께였던 거 같은데 다시 만나게 되어서 반갑다. 우리팀은 ACL 우승도 중요하지만, 이런 경기를 통해서 K리그가 발전하게 되고 좀 더 경쟁력 있는 리그로 발돋움하기 위한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두 팀은 서로 다른 스타일의 경기를 하고 있지만, 목적은 같다고 생각한다. 상대팀을 나름대로 분석을 했지만, 사우디팀이 정교한 패스웍을 바탕으로 경기를 하는 팀이라고 판단한다. 두 팀 다 최상의 전력으로 경기에 임하기를 기대한다.
▲한국 감독 당시, 이천수와 최성국을 지도했었는데, 적으로 만나게 된 심정은?
-코엘류 감독 :
이천수와 최성국 선수는 좋은 선수라고 생각한다. 프로선수이므로 지금은 다른 입장에서 경기를 치러야 하고 서로에게 최대한의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 경기 후에는 서로 좋은 사이로 남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이천수와 최성국은 울산을 위해서, 나는 우리 팀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 나는 이천수와 최성국을 기용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김 감독은 다르게 생각할 거라고 생각한다.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는데?
-코엘류 감독 :
물론 이천수가 빠르고 돌파력이 있는 선수라는 건 알지만 울산이라는 팀과 싸우는 것이지, 이천수 개인과 싸우는 게 아니다. 우리는 울산 팀과 싸우기 위해서 많은 준비를 했다.
▲수비수들에게 이천수에 대한 조언을 했는지?
-코엘류 감독 :
무슨 이야기를 했는지 밝히기는 어렵지반 이천수 선수에 대해 수비에 대한 지시를 한 것은 사실이다. 여러분이나 나나 울산이든지 Al Shabab이든지 서로가 쉬운 상대가 아니기 때문에 세부적인(디테일한) 준비를 누가 더 잘 했는지에 따라 승부가 갈릴 것이다.
▲Al Shabab이 준비를 많이 했는데..?
-김정남 감독 :
Al Shabab이 5월에 리그가 끝나고 비시즌 기간이기 때문에 오랜 기간동안 ACL에만 집중해서 훈련을 할 수 있었다. 우리는 시즌 중이어서 경기력 유지에는 좋지만 피로문제에서는 좋지 않다. 서로가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누가 장점을 살리느냐가 중요한 문제다.
▲전력 분석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
-김정남 감독 :
최근 베스트11으로 경기에 임할 것이고 현재 선수들의 컨디션이 좋다. Al Shabab 선수로 베스트11을 짤 수 있을 만큼 상대팀에 대해 많은 연구를 했다.
▲감독님을 기억하고 있는 팬들에게 그 동안 안부를 전해 달라. 어떻게 지내왔고, Al Shabab으로 가게 된 계기 등을 알려 달라.
-코엘류 감독 :
그 동안 축구 해설을 맡아서 했고, 지난 월드컵에서도 해설을 했다. 두 달 전에 팀에 합류했다. 아프리카, 중동 축구 쪽에 관심이 많았는데 좋은 기회가 있어서 팀을 맡게 되었다. 팀도 조직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으며 성적도 좋다.
(연맹)
AFC챔피언스리그 2006 - 8강 1차전 경기(9/13)
1.9.13(수) 울산 현대 - Al Shabab / 19시 - Xports 생중계,SBS Sports 14일 15시 녹화
2.9.13(수) Shanghai Shenhua - 전북 현대 /21시 -Xports 생중계,SBS Sports 생중계
3.9.14(목) 01:45분 - Al Qadisiya(쿠웨이트) - Al Ain (UAE) /Mohammed Al Hamad Stadium
4.9.14(목) 02:20분 - Al Ittihad(사우디) - Al Karama (시리아)/제다 Prince Abdullah Al Faisal Stadi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