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탁구치는 사람에게 '탁구화' 그러면 가장 쉽게 떠오르는 제품이 바로 미즈노(Mizuno) 탁구화입니다. 그만큼, 미즈노 탁구화는 엘리트 선수에서부터 생활 체육 동호인까지 누구나 즐겨신는 탁구화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미즈노 탁구화의 경쟁력 중 하나는 다양한 제품과 가격대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30만 원 이상하는 고가(高價) 제품도 있지만, 6, 7만 원대 중저가 제품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품질은 이미 오랜 기간 검증되었기 때문에 가격대 상관없이 만족감이 큰 제품입니다.
미즈노 탁구화는 기능에 따라 총 4가지 시리즈로 구분되는데, 웨이브 드라이브 시리즈, 웨이브 메달 시리즈, 웨이브 카이저부르크 시리즈, 크로스매치 플리오 시리즈가 있습니다. 이 중에 웨이브 드라이브 시리즈는 경량성, 유연함, 맨발 감각의 특성이 뛰어나고, 웨이브 메달 시리즈는 안정감과 쿠션감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웨이브 카이저부르크 시리즈는 경량성에 디자인상으로 발 볼을 넓게 만든 제품이고, 크로스매치 폴리오 시리즈는 초보자를 위한 탁구화입니다.
(▲ 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 Z 패키지)
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Wave Drive) Z는 웨이브 드라이브 시리즈 중에 2019년 3월에 출시된 최신형 제품입니다. 3월에는 총 5종류의 웨이브 드라이브 시리즈가 출시되었는데, 공식 유통사인 리베로 스포츠에는 웨이브 드라이브 Z 블루 × 오렌지 , 웨이브 드라이브 네오 네이비 × 핑크, 웨이브 드라이브 8 블루 3종류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중에, 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 Z 블루 × 오렌지는 13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위 그림을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 Z 인솔)
(▲ 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 Z 아웃솔)
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 Z는 탁구화를 고를 때 가장 먼저 확인하게 되는 아웃솔에도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물결 모양으로 뒤틀림이 없는 미즈노 웨이브(Mizuno Wave). 빠르고 격렬한 움직임에 위력을 발휘하는 특급 고무인 XG 러버. 높은 반발력과 발에 걸리는 힘을 추진력으로 바꾸는 SR touch. 겉 창의 바깥 부분과 안쪽에 경도차를 주어 체중이동을 민첩하게 만드는 D-Flex Groove. 튀어 오르는 감각은 유지하면서 경쾌함을 추가하는 파운스 미드솔(Pownce MIdsole)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해외 리뷰 소개
Kenneth Quan - "웨이브 드라이브 Z는 최고 탁구화 중 하나이다. 매우 가볍고 편안하다. 이쪽 저쪽을 움직이는데 어떤 문제도 없고, 그립력 또한 뛰어나다" (출처 : tabletennis11)
Mark Semin -"정말 편안하게 받쳐주는 탁구화다. 한 달 동안 매일 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 Z를 신고 플레이했는데, 내구성도 뛰어나다" (출처 : tabletennis11)
부드러움과 편안함
탁구화를 신었을 때 편안함의 기준은 다양하겠지만, 제가 느낀 편안함은 부드러움이었습니다. 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 Z는 높은 유연성을 발휘하는 마이크로 섬유 소재가 사용되어, 외피를 손을 눌러보면 거칠거나 딱딱하다는 느낌은 조금도 들지 않았습니다. 이런 부드러움은 탁구화를 신고 있는 동안 편안함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발과 신발의 일체감을 높이기 위해 탁구화 안쪽에는 더 부드러운 소재가 사용(Dynamotion Fit)되었습니다.
착용감
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 Z는 발바닥 중앙이 좁고, 발 볼이 넓은 형태입니다. 처음 탁구화를 신으면 발바닥 중앙이 살짝 조이면서 밀착되고, 발 볼 쪽은 아주 편안합니다. 3주 가까이 신으면서 탁구를 치는 동안, 발이 불편하다는 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발뒤꿈치가 닿는 부분도 쿠션감이 적당해 아주 편안하게 신을 수 있었습니다.
탁구화 무게는 270mm 기준 267그램이 나왔는데, 탁구화 치고는 가벼운 수준이었습니다.
그립력
탁구는 마룻바닥에서 순간 좌우 움직임이 많은 운동인 만큼, 탁구화를 선택할 때 바닥 고무의 그립력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탁구화들은 기본 그립력을 갖추고 있는데, 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 Z 역시 좌우 움직임에 있어 그립력이 아주 우수한 수준이었습니다. 앞서 설명한 대로, 미즈노 탁구화 웨이브 드라이브 Z는 바닥 그립력 향상을 위해 특급 고무인 XG 러버와 높은 반발력과 발에 걸리는 힘을 추진력으로 바꾸는 솔 소재인 SR touch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튀어 오르는 감각은 유지하면서 경쾌함을 추가하는 파운스 미드솔(Pownce MIdsole) 소재가 적용되었습니다.
후기 핑계 삼아 탁구장 회원들의 탁구화를 살펴보니, 이미 많은 분들이 미즈노 탁구화를 신고 계시네요.
위 포스팅은 미즈노 탁구 공식 유통사인 리베로 스포츠의 후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카페 활성화를 위해 빠빠빠 탁구클럽 카페 앱을 다운 받아 주세요!!
http://cafe.daum.net/bbabbabbatakgu/h9E6/33
(카페 앱 추가 하는 방법)
첫댓글 멋집니다. 다음에 꼭 구매해 봐야겠습니다.
미즈노가 많네요ㅎ저도 미즈노^^
미즈노가 참 좋긴 하죠.
가격대가 고가여서 쉽게 사기 힘들지만요..
탁구화는 미즈노만한게 없더라구요..
신발 이뻐요~^^
비싸지만 디자인 참 이쁘네요
미즈노가 확실히 편하죠~~이쁘기도 하고~~
크로스매치 플리오도 초보자용이라지만 참 대단한 신발입니다.
저가형 신발이면서 통기성과 초경량을 중요시한 신발인데, 2016년 유럽챔피언 엠마누엘 르베송의 풋웍을 도와준 장비입니다.. 지금은 드라이브8을 신고 있습니다. ^^
실착용샷을 보니 더 멋지네요!
미즈노 탁구화 최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