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동선 정동진↔안인 구간 입니다.
바다를 옆구리에 끼고 영동선철로와 7번국도가 나란히 달리는
그야말로 환상적인 풍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정동진 금진항
금진항은, 정동진에서 남쪽으로 해안도로를 타고 10분거리에 있고, 관광지로서 정동진에 가려져 있고,
어항으로 주문진에 가려져 있습니다. 저는, 동해의 숨겨진 보석이라는 표현을 자주 하곤 합니다.
특히, 겨울철 대게는 영덕대게보다 맛도 우수하고 저렴합니다.(사실, 영덕 대게라는 표현은 마케팅 덕분이죠.
대게는 다 같은 동해 대게랍니다.)
이곳 정동진 금진항은, 다양한 여행이벤트가 가능합니다.
강릉에서 내려오면서 해안 절경을 드라이브하고 정동진을 구경하시고
헌화로(우리나라 최고의 해안드라이브 코스)를 거치면 바로 금진항입니다.
금진항에서는 다음과 같이 즐길 수 잇습니다.
1. 금진온천: 우리나라 최초의 의료 온천(여행정보와 나눔터에 정보가 잇습니다)
으로 온천수는 기적의 생명수라고 합니다. 온천수를 지금 미국과 캐나다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kurehouse.com/
2.금진항 유람선: 금진항 정동진 안인진등의 동해 해안 절경을 감상하실 수 잇습니다.
금진항 유람선 바로가기 클릭 -->
http://korean.visitkorea.or.kr/kor/ti/everywhere_sightseeings/area_sightseeings/list_505.jsp?category=&areaCode=32%2C1&gotoPage=7&cid=128023&keyword=&stype=&ListType=&cat1=&cat2=
3.기마봉 등산: 2시간 30분 코스로 초보도 가능합니다.
특히, 하산길 1시간은 바다를 가슴에 안고 내려 옵니다.
동해안에서 바다를 이렇게 심하게 즐길 수 잇는 곳은 유일한 곳입니다.
첫댓글 좋은구경 많이하면 마음이 부자된것 같은 느낌이지요.괜찮은 코스네요.
한번씩은 가볼만한 곳이랍니다..
예약을 해야 되겠지요 예약은 익숙치않아서 그양 가면 열차을 탈수가 없나요...출발지에서...
단체는 예약을 해야하구 성수기만 피하면 개인은 예약 안해도 될것 같아요..우린 어제 45명이 같거든요..
매달 가는 산악회에서 이번에는 등산을 안하구 그냥 여행쪽으로 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