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철야예배는 21시 경에 마칩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금요철야예배는 창세기 말씀 중심으로 설교하십니다.
하나님 아버지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금요철야 예배 순서♥
인도자: 유재분목사님
* 기도: 권영일 안수집사
* 찬양대 찬양: 권영일, 임태희, 임선희
통일찬송가: 202, 206, 94, 484, 453
복음성가: 할 수 있다 하신 이는, 기도하자 우리 마음 합하여, 부르짖으라2
* 사도신경
* 찬송가: 262
* 오늘의 말씀 봉독 창 42: 26~38
* 기도
* 말씀선포: 하나님의 섭리를 믿지 못할 때
* 기도
* 주기도문
하나님의 섭리를 믿지 못할 때는 두려움과 원망이 나타납니다.
동생이 총리라는 것을 모른채 자루 속에 돈이 가득 들어있자 큰 두려움에 떨었습니다. 걱정과 근심이 생기면 하나님께서 어찌 이런 일을 나에게 주셨을까 여쭤봐야 합니다. 하나님을 범하면 고통이 따릅니다. 회개만이 살 길 입니다. 자신이 하나님이 되려고 하면 절대 안됩니다. 하나님 섭리를 모르니 괜한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형제들이 다시 애굽으로 돌아오게 하려는 요셉의 의도 입니다.
하나님과 사람을 원망합니다
우리에게 왜 이런 일을 주시냐고 원망합니다. 야곱도 마찬가지 입니다. 형제들이 말째를 데려가야 한다고 해서 원망 했습니다. 요셉을 잃고 베냐민만을 의지하고 위로를 받는데 도대체 왜그러냐고 합니다. 아들들과 하나님을 원망합니다. 하나님 백성의 올바른 태도가 아닙니다. 야곱은 현 상황이 너무 싫은 것입니다. 하나님 깊은 뜻과 계획과 사랑을 모르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좋게 하려 하시는 분입니다. 요셉은 하나님의 뜻을 알고 있습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 안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면 우리에게 유익을 주십니다. 선하고 사랑으로 고쳐가면서 쓰십니다.
진짜 속에 있는원망과 두려움을 정직하게 토로하면서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들으시고 도와 주십니다. 하나님 들을 수 밖에 없는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성경사진, 성화, 사진 출처: 네이버, 사랑의사다리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