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8월25일(일) 흐림
🌈산행코스👉추성~칠선계곡~비선담~상원사골
~박회성~고사목전망대~서장대~박회성 샘터~
북장대~초암능선~염소농장~추성 약13km
🌈2021년도 칠성님 산행기에 셀카모드로 혼자 찍은 저 사진을 보고 고사목의 아우라 매료되어 2022년 초 겨울부터 고사목 전망대 인근의 박회성과 인근 골골을 6~7회는 다녀온것 같습니다.
🌈영랑대에서 칠성님의 추모제를 마치고 산영님께 받은 칠성님의 유품인 미니 시에라컵입니다. 지리산에 들 때마다 늘 전망 좋은 곳에 올려 둡니다. 여자도 아무나 안만나는 성격인데 산에 다니는 시커먼 남자의 유품을 지니고 다닌다는게 상식적으로나 성격상 택도 없는 짓이지만 칠성님은 히안하게도 사람을 그리 만드는 매력이 있는 사람입니다.
🌈옥녀탕 직전까지는 칠선계곡으로 내려가 계곡을 거슬러 이동했습니다.
🌈전망대 소나무의 가지가 아래로 휘어져 있어 부러진 가지로 지지대를 만들어 놓고 주변 잡풀들을 제거하고 내려왔습니다.
🌈산영님이 알려주신 박회성 샘터의 물맛이 참 좋았습니다. 물을 가득 보충하고 북장대에 올랐다가 초암능선으로 천천히 하산했습니다.
첫댓글 섬에 살지 않았다면 빠루님 따라 가보고싶은 곳이네요..
2-3개월에 한번이나 지리산에 다니는 저로서는 가보고싶은 곳이 너무도 많습니다.
저두요즘 칠성님이 매고 다니셨던 배낭(제가 선물했던)을 제가 다시 받아서 산에 갈때마다 들고 다니는데,
꼭 함께 산에가는 느낌입니다. 지난겨울에 칠성님이 시에라컵 주시는거 안받아왔던게 엄청 후회되고 있습니다~^^*
나무의자님 맛점하셨나요~^^ 가고싶은 곳은 체크 해두셨다가 칠성님 동생분과 같이 넘어오세요~ 산영님과 솔길님도 계시고 저도 있구요. 언제든 일정 맞출수 있을겁니다. 무더위에 건강관리 잘 하시고 또 뵈어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바루씨!
폭염속에서도 아량곳 않고 긴코스을 지리열정으로 즐겁게 갔다온 산행기 멋지고
특히 고사목 전망대 기회되면 나도 한번 가봐야겠다
글구 ㅡ산행기는 항상 사진과 글귀가 정감이 넘치네 ~^-^
동부능선 대장님~당일은 칠선계곡과 상원사골로 올라가서인지 조망터까지 더위는 그다지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산해서 마을에 내려오니 숨이 턱턱막히더군요. 이번주가 지나 무더위도 한풀 꺾이기를 바래봅니다. 대선배님의 격려가 담긴 댓글은 보잘것 없는 산행기지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연속 2주 영랑대를 다녀왔습니다.
도덕봉의 검각, 삼신봉, 영랑대...
가는 곳마다 칭성님과의 추억이 있는 곳이네요.
늘 안전산행하시고 건강하세요.
도솔산인 선생님 2주 연속 영랑대 박산행을 하셨다니 저는 모든면에서 부러울따름입니다. 그래서인지 일몰사진은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선생님께서도 안전산행하시기를 늘 기원드립니다. 귀한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