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도로, 집중분석이 필요 할 텐데....
국도 37호선은...
거창~파주선이라고도 하는데...
부동산비티 강의에서도 거론했고 작년에는 구리~남양주~포천~연천~파주로 이어지는 길을 답사도 다녀왔는데....
위 그림을 보시면 감이 오듯...
이 도로는 수도권 북부지역 개별입지할 공장의 북쪽 마지노선이며....
구리~포천구간, 서울~문산간 고속도로, 그리고 제2외곽, 소요산~연천복선전철 등의 개통이 이뤄지면 상당한 지가상승이 예상된다 했는데...
현재 문산~적성 구간은 4차선으로 개통되었고...전곡~청수~포천 구간도 대부분 4차선으로 포천 서퍼검문소에서 청평 검문소까지도 개통되었다...
그런데 이번 적성~전곡구간이 2017년 완전 개통되면....
요 구간 팀을 구성하여 집중 스터디를 권유해드린다~!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을 기점으로 전라북도(무주) 및 충청남북도(금산, 옥천, 보은, 청원, 괴산, 음성) 내륙산간 지역을 거쳐 서울특별시 외곽의 경기도 남부, 동부, 북부 지역(여주, 양평, 가평, 포천, 연천)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 파주시 문산읍까지 이어지는 도로~!
37번 도로에서 왜 거창부터 설명하는가 하면...
도로는 왼쪽에서 오른 쪽으로 번호가 메겨지며...
아래에서 윗 쪽으로 도로 번호가 부번되기 때문....
총 연장 399.2㎞로 포장도로 100%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 구간 중 2차로는 284.8㎞, 4차로는 114.5㎞를 차지한다. 한반도 남부 및 중부지역에서는 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고속국도 제35호선)와 중부내륙고속도로(고속국도 제45호선) 사이의 내륙 산간지역을 관통하는 전형적인 계곡산악형 드라이브 코스이다. 경기도 여주~양평 구간은 잠시 남한강을 따라 평지로 진행하지만, 그 이후에는 다시 수도권 동부와 북부 지역의 산악 및 계곡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도로 폭이 좁고 기울기가 심한 편이서서 중장거리 간선 통행보다는 지역 중심지를 단거리로 연결하거나 고속도로를 비롯한 간선 도로망에 접속하는 용도로 많이 이용된다. 주변에는 덕유산국립공원, 속리산국립공원, 무주리조트, 한화리조트(양평), 중미산․유명산․운악산자연휴양림, 청평호, 한탄강유원지 등의 관광․위락 명소와 세종대왕릉(영릉), 전곡리선사유적지 등의 역사 유적이 풍부해 주말과 휴일에는 행락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주요 교차도로 및 노선을 공유하는 도로로는 경부고속도로(고속국도 제1호선), 통영대전중부고속도로(고속국도 제35호선), 중부내륙고속도로(고속국도 제45호선), 88올림픽고속도로(고속국도 제12호선), 당진영덕고속도로(고속국도 제30호선), 영동고속도로(고속국도 제50호선), 서울양양고속도로(고속국도 제60호선) 등의 고속도로와 국도 제1호선, 제3~4호선, 제6호선, 제13호선, 제17호선, 제19호선, 제21호선, 제24~26호선, 제30호선, 제34호선, 제36호선, 제38호선, 제42~47호선, 제75호선, 제87호선 등이 있다.
이번에 적성~전곡간 도로공사를 마무리 예정인바...
이와 관련된 자료(도면 및 해당지역 도로편입부지 지번 등)를 김 부회장께서 갖고 있다 한다~!
어벙한 곳 분석하기보다는....
37번국도,
적성~전곡 구간을 '분석팀' 모임에서 분석 하심은?
가평~포천구간
앞으로 주제별 팀을 구성하시어 집중탐구하는 방안으로 출범했죠~!
지난번 겪었던 정보유출과 한탕주의 저질 회원을 격리하기위한 조치로....
전체를 겨냥한 투자분석이 아닌 "원포인트 타격팀"을 구성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