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만킬로가 된 베라크루즈 S2엔진
처음부터 차수리닷컴과 인연을 맺어 온 차량인데
이번엔 좀 많이 탔습니다..
플러싱은 기본적으로 해야겠지만
5만킬로마다 한번쯤은
엔진보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관리를 해 주시는것이 좋답니다..
항상 새차 같으면 좋으련만
자동차에 생기는 열로 인해 슬러지는
자연스럽게 생길수밖에 없기에
싸~악 청소를 해 주는것이 좋답니다..
물론 5만킬로가 지나서 해도 되지만
효과는 주행거리가 늘수록 줄어들기에
제때 해 주면 더 좋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엔진오일 잔유제거는
포카 퍼지라인 : 오일캡1, 오일필터2, 오일코크1
포카라인을 연결 후
차량을 리프트 업 한 다음에...
숙련 된 기술자가 되어야 할 수 잇는
삼십갑자 공중부양을 한 후 잔유제거가 시작됩니다..ㅎㅎ
마약도 하지 않았는데
오로지 내공의 힘으로 부~웅 뜻답니다...^^*...
1차 폐유 셕션 후 오일샤워도 합니다..
근데 오일샤워를 해도 오일이 지저분하다면
만일 하지 않으면 더 더럽겟지예...
그러니 꼭 해 주시는것이 좋답니다..^^
엔진오일 샤워 후 폐유 셕션 후 입니다..
정말 많이 더럽지예...
해도 이정돈데 하지 않았다면..이라는
상상은 이젠 하지 않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으로 차수리닷컴을 찾은분들에게
엔진오일, 미션오일, 부동액...등
작업방법을 이야기하다보면
이런거 첨 해 봤는데 하는분들이 억수로 많답니다.
그래서 제가 더 힘듭니다..
왜 하는지 궁금해 하시니까요...^^
엔진오일을 주입하고
시동을 건 후 약 3분 후 시동을 끕니다..
엔진룸에서 오일 게이지를 뽑아
오일 양을 체크하는데
엔진오일 색깔이 아주 보기가 좋습니다..
참고로 다 이렇게 된다고 생각 하지는 마세요...
특별한 내공이 있어야 하니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