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합니다.미천한 경력입니다.
저압배관의 압력손실을 구하고자 하는 데 헷갈립니다.
1)임의의 압력손실과 허용압력손실이 뭔가여?,그리고 실제압력손실과의 관계는?
가급적 자세한 설명 부탁합니다.
2)배관 계통도(공급관 ,분기 공급관 ,사용자 공급관 ,입상관 ,가스메타,연소기까지)를곁들여서 설명해 주시면 감사^^
첫댓글 그걸어케? 만나야 가능할것으로.........
모든 도시가스는 도시가스 공급압력이 설정되어있습니다..보통 1.4Kpa이상이면 된다고 하는데 대개 1.8Kpa정도로공급됩니다.따라서소비자가 사용하는데까지압력손실이 적게 발생해야 점화가 잘되겠죠.그래서 공급사별로 허용압손을30mmH2o정도(정압기지역은50 mmH2o)허용합니다.허용압손을 충족시키기위해배관구경을산정
해야하겠죠 차압은관경과유량이변하는곳에서잡아주면됩니다.관경이클수록 유량이적을수록 차압은 적게발생합니다.임의의 압력손실이란 허용압력손실을 감안해야 하기때문에 관경을 설정하는데 필요한 손실을말합니다. 실제는 압력손실이 많이 발생해도 가스공급은됨.차압때문에 관경을지나치게키우는것은경제적손실초래사료
감사합니다...
첫댓글 그걸어케? 만나야 가능할것으로.........
모든 도시가스는 도시가스 공급압력이 설정되어있습니다..보통 1.4Kpa이상이면 된다고 하는데 대개 1.8Kpa정도로공급됩니다.따라서소비자가 사용하는데까지압력손실이 적게 발생해야 점화가 잘되겠죠.그래서 공급사별로 허용압손을30mmH2o정도(정압기지역은50 mmH2o)허용합니다.허용압손을 충족시키기위해배관구경을산정
해야하겠죠 차압은관경과유량이변하는곳에서잡아주면됩니다.관경이클수록 유량이적을수록 차압은 적게발생합니다.임의의 압력손실이란 허용압력손실을 감안해야 하기때문에 관경을 설정하는데 필요한 손실을말합니다. 실제는 압력손실이 많이 발생해도 가스공급은됨.차압때문에 관경을지나치게키우는것은경제적손실초래사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