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인도 휴대폰 액세서리 시장동향 | |||||||||||||||||||||||||||||||||||||||||||||||||||||||||||||||||||||||||||||||||||||||||||||||||||||||||||||||||||||||||||||||||||||||||||||||||||||||||||||||||
---|---|---|---|---|---|---|---|---|---|---|---|---|---|---|---|---|---|---|---|---|---|---|---|---|---|---|---|---|---|---|---|---|---|---|---|---|---|---|---|---|---|---|---|---|---|---|---|---|---|---|---|---|---|---|---|---|---|---|---|---|---|---|---|---|---|---|---|---|---|---|---|---|---|---|---|---|---|---|---|---|---|---|---|---|---|---|---|---|---|---|---|---|---|---|---|---|---|---|---|---|---|---|---|---|---|---|---|---|---|---|---|---|---|---|---|---|---|---|---|---|---|---|---|---|---|---|---|---|---|---|---|---|---|---|---|---|---|---|---|---|---|---|---|---|---|---|---|---|---|---|---|---|---|---|---|---|---|---|---|---|---|---|
게시일 | 2015-02-26 | 국가 | 인도 | 작성자 | 유리(뉴델리무역관) | |||||||||||||||||||||||||||||||||||||||||||||||||||||||||||||||||||||||||||||||||||||||||||||||||||||||||||||||||||||||||||||||||||||||||||||||||||||||||||||
품목 | 기타 | |||||||||||||||||||||||||||||||||||||||||||||||||||||||||||||||||||||||||||||||||||||||||||||||||||||||||||||||||||||||||||||||||||||||||||||||||||||||||||||||||
품목코드 | 392690 | |||||||||||||||||||||||||||||||||||||||||||||||||||||||||||||||||||||||||||||||||||||||||||||||||||||||||||||||||||||||||||||||||||||||||||||||||||||||||||||||||
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인도의 휴대폰 액세서리 시장은 급증하는 휴대폰 기기 사용자와 높은 휴대폰 및 태블릿 이용 성장률로 인해 잠재력 높은 시장으로 평가됨 - 현재 인도 휴대폰 액세서리 시장은 2억4,200만달러 규모이며, 이 중 80%가 비조직적인 시장에서 판매되며, 대부분 값싼 현지생산 제품과 중국산 수입제품임 - 휴대폰 핸드셋 시장은 60% 성장률을 보이며, 액세서리 시장은 100% 성장률을 보임 - 스마트폰 케이스 가격은 30센트에서 30달러까지 다양함
(단위 : US$ 백만, %)
자료원: The Economic Times
□ 시장전망
○ 수요 증대 예상 요인 - 인도 인구의 79%가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휴대폰 액세서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함 - 인도 젊은층의 휴대폰 기기 사용과 저렴해지는 스마트폰 가격은 인도 휴대폰 액세서리 시장 성장의 촉진제가 됨 - 부상하고 있는 온라인 소매시장은 편리한 결제 방식과 저렴한 상품들을 제공함 - 인도는 스마트폰 수입국 5위이며 향후 3위로 상승 전망되며, 이에 따라 스마트폰 액세서리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
○ 수요 감축 예상 요인 - 시골 지역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사용률은 예산 부족과 복잡한 기기에 대한 낮은 적응력으로 여전히 도시의 사용률과는 큰 차이를 보임 - 인도 인구의 70%는 시골에 거주하며, 대부분 저가 휴대폰을 사용함. 이에 속한 고객들은 휴대폰 기기 액세서리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음 - 인도 휴대폰 액세서리 시장은 상표 없는 제품들, 현지생산제품 및 값싼 중국산 제품이 대부분을 차지함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인도 도시지역 젊은층 사이에 휴대폰 기기 사용이 확대되면서 휴대폰 액세서리 수요 또한 늘어남
○ 수입동향 (단위: US$ 백만, %)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한국수입통계 포함)
인도/기타(휴대폰 액세서리 포함) 주요 수입국 현황 (HS Code 392690 기준)
(단위 : US$ 백만, %)
자료원 : 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규제내용 (관세 및 비관세 규제 등) - 별도의 규제내용 없음
○ 필수 인증 - 필수 인증은 따로 없음
□ 관세율
○ 관세율 - HS CODE 392690 기준 최종 관세율은 28.852% (기본관세: 10%, 상계관세: 12%, 특별상계관세: 4%) - 한-인도 CEPA 적용시 최종 관세율은 약 22.8%
○ 통관시 유의사항 - 특이 사항 없음
□ 주요 유통채널
- 제조업체 - 대규모 배급업자 - 중소규모 도, 소매업자 - 최종소비자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현지업체 및 해외업체, 시장점유율 등) - 다양한 제품 종류로 인해 정확한 제품 가격을 말하긴 어려우나, 보통 30센트에서 50달러까지 다양함 - 주로 중국에서 수입된 값싼 제품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음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는 낮은 편임 - 인도 휴대폰 악세사리 시장은 초기단계로 브랜드 여부보다는 저렴한 가격의 제품이 우선 선호함 - 이와 같은 이유로 값싼 현지생산제품과 중국산 수입제품이 시장의 대부분을 장악함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 Digit Magazine - 동 잡지는 기술이 어떻게 생활을 강화하고 풍요롭게 하는지 무엇을 사야하고 어떻게 최대한으로 활용하는지에 대해 정보, 의견 및 충고를 제공함 - 전화번호: +91-22-6789-9666 - 이메일: sales@digit.in - 웹사이트: www.digit.in
□ 마케팅 방안 및 타겟 고객층 - 휴대폰 액세서리 타겟 고객층은 최종 소비자들이 아닌 대규모 수입자 및 배급업자여야 함 - 최종소비자들은 본인의 수요에 맞는 적은 양을 구매하는 반면, 배급업자들은 많은 양을 장비하고 행상인들이나 판매 업체의 수요에 맞는 양을 유통함 - 인도 고객층은 이제 휴대폰 액세서리를 하나의 스타일로 보고 있으며, 보다 더 트랜디하고 매력적인 제품들을 선호함. 제조자들은 첨단 기술과 최신 디자인으로 인도 고객을 사로잡아야 할 것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