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기도협의회(홍순도 회장)은 2023년 3월 30일, 오후4시~5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서부봉사관에서 지구협의회(부천,김포,광명) 임원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명지구협의회 총무부장(심상보)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었고 경기도협의회 이순길부회장의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 낭독과 김포지구협의회 이은해회장의 봉사원 서약이 있었다.
경기도협의회 추영희 사무국장으로부터 경기도협의회 임원소개가 있었다
홍순도 회장, 박병무 수석부회장,추영희 사무국장,김경미 홍보차장, 조남홍 역대회장,이순길 부회장,김천수 사무차장이 참석했다
이어서 홍순도 회장의 약력과 일반경력, 수상경력, 적십자봉사원 활동경력을 소개했다.
다음은 경기도협의회 이순길부회장의 환영사가 있었고 김옥현 서부봉사관 관장의 격려사가 있었다.
조남홍 역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19대 홍순도호가 출범해 첫행사로 뜻깊은 지구협의회 순방행사를 하게되어 감회가 새롭다하였다.
부천지구협의회 조언년회장(15명참석)
김포지구협의회 이은해회장(8명 참석)
광명지구협의회 안순님부회장(7명참석)의 인사말과
각 지구협의회에서 참석한 임원들의 소개가 있었다.
이어 경기도협의회 홍순도회장의 공식순방 인사말이 있었다 “봉사원은 희망의 꽃, 실천하는 나눔천사”라는 슬로건으로 취임때 공약한 사업들을 차질없이 진행하겠다 다짐했다.
올해가 경기도협의회 35주년이기에 19대 집행부에 편찬위윈회를 발족하여 우리의 발자취를 후배들에게 기록으로 남기도록 하겠다고 했다.
봉사원들의 참봉사는 미래를 위한 희망의 끈이기에 열심히 뒤에서 지원하겠다며 인사말을 끝냈다.
홍순도 회장은 3개 지구협의회 회장들에게 임기중 테마가 담긴 순방기념 배지를 전달하였고 지구협의회 회장들이 준비한 꽃다발을 전달받았다.
이어 각 지구협의회의 질의 시간이 있었다.
▶부천지구
-쌀이 이중으로 포장되어 무게가 무거워 배부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니 포장방법을 바꿨으면 좋겠다.
-봉고차가 낡아 폐차를 하였으니 차량지원을 요청한다.
▶광명지구
-봉사원 조끼가 오래되어 색상이 일률적이지 않으니 교체했으면 좋겠다.
▶김포지구
1) 김포지구협의회를 김포시지회로 운영할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2) 봉사를 열심히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자긍심을 높여주기 위하여 우수봉사원 선진지
견학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은 어떨지?
3) 지구협의회 운영비를 좀더 올려줄 수 없는지?
등의 질의가 있었고 경기도협의회와 경기도지사의 논의를 거쳐 추후 답변을 통보하기로 하였다.
봉사원노래 제창과 기념촬영을 끝으로 순방일정을 마무리했다.
첫댓글 경기도협의회 홍순도 회장 및 임원분들 서북봉사관(광명 김포 부천 )지구협의회 순방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경미 홍보차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경기도협의회 홍순도 회장님과 박병무 수석부회장님, 추영희 사무국장님,
김경미 홍보차장님 순방단 여러분 서부봉사관권역 부천, 광명, 김포, 3개 지구협의회를
방문 간담회 진행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아울러 3개 지구협의회 회장님들 손님맞이 준비에 감사드립니다.
김경미 홍보차장님 아침부터 오후까지 강행길 동행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