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3대 읍성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고창읍성. 둘레만 1.6km로 규모가 큰 편입니다. 자연석으로 쌓은 성벽이 거의 완전한 형태로 보존되어 있어 그 웅장함에 사로잡히는데요. 아쉽게도 내부는 관아를 비롯해 22개 건물이 전쟁 중 모두 소실되어버렸고 약 10개 정도의 건물만이 복원되어 있습니다.
고창읍성
고창읍성
고창읍성
고창읍성은 사극을 배경으로 하는 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 장소가 되기도 했는데요.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 장소로 알려져 찾아오는 사람이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고창읍성
고창읍성
고창읍성
읍성 초입에서 시작되는 둘레길을 한 걸음 한 걸음 올라가 보면 어느새 고창 시내가 한눈에 담아집
니다. 성벽 위에는 시원한 바람까지 불어와 가슴속까지 뻥 뚫리는 기분인데요. 밤에는 성곽 따라
조명이 들어와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가 된다고 하니 가을 날씨를 만끽하며 밤 산책을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 위치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126
- 입장료 : 성인 3,000원, 청소년 군인 2,000원, 소인 1,500원
선운사
선운사
선운사
선운사
선운사로 가는 길은 시원한 나무그늘이 만들어주는 2km의 그늘 터널입니다. 옆으로는 도솔계곡이 있어 계곡물 흐르는 시원한 소리와 나뭇잎이 서로 부딪치는 상쾌한 소리를 감상하며 걷다 보면 금세 선운사 앞에 도착합니다.
선운사
선운사
분홍색 꽃망울을 활짝 터뜨린 배롱나무 한 그루가 반겨주는 선운사. 이곳은 아름다운 동백 숲으로도 유명한 사찰입니다. 백제 시절에 창건된 천년 고찰로 조선 중기의 모습을 지금까지 보존하고 있는 유서 깊은 곳입니다.
선운사
선운사
선운사
또한 선운사가 자리한 선운산은 기암괴석이 많아 호남의 내금강(내륙의 금강산)이라고 불리는데요. 봄엔 푸릇푸릇 한 새순이, 여름엔 무성한 녹음이, 가을엔 알록달록한 단풍이, 겨울엔 매혹적인 동백꽃이 피니 사계절 어느 때 방문하더라도 아름다운 볼거리가 있는 곳이랍니다.
- 위치 :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 250 선운사
- 운영시간(기간) : 매일 05:00~20:00
고창읍성 한옥마을
고창읍성 한옥마을
고창읍성 한옥마을
고창읍성 한옥마을은 ‘한옥마을’이라기보다는 고창읍성 주변에 마련된 한옥 스테이입니다. 옛 관사를 재현한 7채의 한옥과 11개의 객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한 기와집 안에 여러 개의 방이 있기도 하고 단독형 한옥도 있습니다.
고창읍성 한옥마을
고창읍성 한옥마을
또한 새로 지어진 만큼 깨끗한 시설은 가장 큰 만족 포인트입니다. 한옥이라고 내부까지 예스러울 것이라 생각한다면 큰 오산! 에어컨, 와이파이, 케이블 TV, 냉장고, 화장실 등 웬만한 편의 용품은 모두 구비되어 있답니다.
고창읍성 한옥마을
고창읍성 한옥마을
고창읍성 한옥마을은 고창 시내와 가깝기도 하고 고창읍성 바로 옆에 위치합니다. 앞서 언급하였 듯 고창읍성에 조명이 들어오면 밤 산책을 즐기러 나가기에 좋고, 고창읍성까지 가지 않더라도 한옥마을 야경마저도 아름답다고 하니 1박2일로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는 숙소로 강력 추천합니다.
상하키친은 상하목장 안에 있는 식당입니다. 농어촌테마공간의 장점을 살린 레스토랑으로 상하키친에선 고창에서 나고 자란 농작물로 만든 슬로푸드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합니다. 오픈 주방으로 요리 과정을 볼 수 있어 더욱 믿음이 가는 곳입니다.
상하키친
상하키친
관광지 안에 있는 식당들이 대부분 기대 이하였던 경험으로 인식이 좋지 않았으나, 이곳에서 먹은 식사는 모든 재료가 싱싱하여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상하목장의 햄공방에서 만들어진 햄과 소시지가 올려진 피자는 푸짐했고, 오븐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져 나온 치킨은 부드러운 속살이 반전입니다. 고창 심원에서 캔 바지락으로 만든 바지락 파스타도 인기 메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 위치 : 전라북도 고창군 상하면 상하농원길 11-23
- 운영시간(기간) : 11:00~21:00 (월,수,목 18:00까지) / 매주 화요일 휴무
- 가는 법 : 상하목장 입장 후 왼편에 위치
상하농원
상하농원
상하농원
상하농원
상하농원
매일유업에서 운영하는 상하농원은 각종 공방과 동물농장, 제철 채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있는 곳입니다. 높은 하늘 아래 넓은 들판에서 후련한 기분을 만끽할 수도 있죠. 이국적인 건물과 자연의 조화가 아름다워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상하농원
상하농원
상하농원
동물농장에서는 동물원에서보다도 더 가깝게 동물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직접 건초를 주거나 송아지에게 우유를 먹여볼 수 있어 더욱 재미있습니다. 귀여운 아기돼지는 관광객들의 마음을
훔쳐버리니 주의하세요!ෆ~(ꈍε ꈍ )
상하농원
상하농원
신나게 구경하다 보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곳도 필요해집니다. 바로 그럴 때 찾게 되는 카페도 목장 안에 있습니다. 신선하고 맛있기로 유명한 상하목장 아이스크림도 맛보고, 체력도 충천해보세요.
또, 카페 옆쪽엔 수유실이 있고 유모차 대여도 가능하다고 하니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 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