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은 신차를 출고하신 싼타페 TM 회원분이 찾아주셨습니다
오디오를 잘 모르고 그냥.. 카오디오 포차를 오래전부터 알았고
믿음이 있으니 알아서 진행을 해달라는 말씀과 함께 차량을 맡겨주셨습니다
기술적으로 100% 신뢰도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면서 감사한 마음이었습니다
가장 현실적인 카오디오 튜닝의 방향으로 작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
무스웨이 D8 [순졍형 앰프]
파스 CS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파스 165G 2WAY 스피커 [전면]
헤르츠 밀레 코엑셜 스피커 [후면]
RS 프리미엄 전체 방음 프로그램
회원님이 막 출고하신 싼타페 TM 차량이 매장으로 입고되었습니다!!
차량을 받으시고 주행 중에서 발생되는 소음을 해결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카오디오 튜닝과 함께 전체 RS 방음 프로그램을 신청해 주셨습니다!!
싼타페 TM 내장재를 모두 탈거시켜 주었습니다
사진에 보이시는 바닥 프레임에서 발생되는 진동과 소음이
상당히 강력하며 실제로 탑승자가 체감되는 수준은 더욱 높습니다!!
사실.. 현대측도 차량에서 발생되는 진동에 심각성을 고려하여
철판 프레임으로 시멘트 댐핑재를 부분적으로 시공하였지만 역부족입니다
원가절감의 현실이며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올바른 자동차 방음 프로그램을 통해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RS 방음 프로그램은 현재 자동차 동호회 분들이 가장 신뢰하는
방음 프로그램으로 싼타페 TM 경우 8시간 정도의 작업이 소요됩니다!!
싼타페 TM 후드커버를 탈거시키며 본닛 프레임으로
RS 부틸 (내열소재) 패드를 사진과 같이 입력을 진행시켜 주며
엔진으로 발생되는 프레임의 진동을 첫번째로 잡아줍니다!!
탈거했던 후드커버에 RS 흡음재를 밀착하여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의 공명음 [노이즈] 감쇄시켜 줍니다!!
바닥 프레임 전체를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통해서 방음 시공을 진행합니다
소재는 알류미늄 - 부틸 - 폼 통합된 방음 소재로 진동과 소음을 감쇄시켜 줍니다!!
엑셀레이터 격벽을 시작으로 트렁크 전체를 시공합니다
특히나 초반에 가속할때 몸으로 느껴지는 진동이 드라마틱하게 잡아줍니다!!
RS 인슐레이션 소재는 다른 방음 소재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기술적으로 3중 구조로 이루어져 있지만 경량 소재로 매우 가볍습니다
덕분에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시공] 이후에도 냄새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차량을 폐차하실 때까지 반영구적으로 사용되는 방음 소재입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형되거나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시트게 체결되는 프레임은 RS 알루미늄 방진 패드를 사용합니다
탑승자가 불편하게 느껴지는 부분으로 시트에서 유입되는 진동을 억제시켜 줍니다!!
트렁크 패널까지 RS 인슐레이션 전체 방음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싼타페 TM 차량은 도어 프레임이 플라스틱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피커 교체 작업과 함께 도어 방진 시공이 진행됩니다!!
RS 알루미늄 도어 방진 시공은 진동을 억제하기 위한 작업으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진동 80%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도어트림 내부로 RS 신슐레이터 방음 [풍절음] 시공을 진행합니다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을 발생시키는 저주파수를 필터시켜 줍니다!!
RS 방음 프로그램은 저희가 지금까지 누적 댓수 1400대를 작업하였으며
시공하셨던 모든 회원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리미엄 방음 프로그램입니다!!
오늘 입고된 싼타페 TM 차량은 크렐 오디오 옵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저는 가장 중요한 전면 - 후면 7개 스피커를 교체하면서
무스웨이 D8 디지털 앰프를 순정 오디오와 연동시키는 작업을 통해서
순정 오디오 출력 X3 향상시킬 수 있으며 입체감이 넘치는 서라운드 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보다 간단한 작업으로 프리미엄 오디오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성비 최상의 스피커 제품으로 준비하였습니다
파스 165G 미드 스피커를 장착합니다
소재는 유리섬유 경량 콘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소리의 파워나 중역의 순도력이나 뭐 하나 빠짐없는 녀석입니다!!
특징은 물리적으로 좁은 자동차의 실내 넓이를 고려하여 와이드 레인지를 구현하면서
소리뿐만 아니라 부족했던 공간감까지 채워줍니다!!
스피커 교체가 완료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저희는 모든 자동차에 결합되는 핀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서
신차보다 더욱 완벽한 컨디션으로 작업이 진행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파스 165G 트위터를 순정 스피커 위치에 그대로 적용됩니다
설계는 20mm 양모 실크 조합으로 경량 콘지를 사용하였습니다
감도가 매우 높으며 고역의 현실감을 극대화해줍니다!!
실제로 165G 트위터를 적용하면 순정 오디오 EQ 조절이 필요가 없을만큼
작은 볼륨에서도 리얼리티한 시원한 고역을 그대로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싼타페 TM 오디오 환경은 후면에 고역을 재생하는 스피커가 없습니다
저희는 헤르츠 밀레 스피커를 장착하면서 부족했던 고역과 정보량을 채워주었습니다!!
참고로 코엑셜 타입의 스피커는 기술적으로 고음질이 구현하는 스피커가 없습니다
독일 헤르츠에서 프리미엄 밀레 시리즈로 코엑셜 스피커를 만들어준 게
사실.. 엔지니어 입장에서 얼마나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후면의 스피커도 교체가 진행되면서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한 센터스피커를 교체합니다
크렐 오디오 옵션은 센터스피커의 소리의 상이 큰편입니다
파스 CS 풀레인지 스피커 타입은 전 대역을 커버하는 최적의 제품입니다!!
기술적 요약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네오디늄 4등급 최상위 마그넷을 이용하여 풀레인지 스피커를 개발합니다
실제로 센터스피커 교체로 공간감이 확장되고 소리의 분리도를 향상시켜 줍니다!!
자~ 마지막으로 센터 스피커 교체 작업까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무스웨이 내용에 대한 설명
독일 무스웨이는 순정 오디오에 연결시키는 일체형 앰프를 개발하였습니다
기존 제품들은 순정 오디오 옵션이 없는 [깡통] 옵션에서만 적용이 가능했습니다
무스웨이는 하네스 [서밍 케이블] 개발하여 오디오 옵션에도 적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적용 차량은 모든 오디오 옵션의 차량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스 - 메르디안 - 엑튠 - 부메스터 - 렉시콘 - 크렐 - 모비스] 등등
팩트만 말씀드리면 순정 오디오 옵션에 적용되는 앰프는 출력이 rms 25w 이하입니다
무스웨이 앰프를 적용시켜서 순정 오디오 출력 x 3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DSP [프로세서] 적용시켜서 스피커에서 정밀한 튜닝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현재 전국적인 카오디오 업체에서 불티나게 판매되는 녀석입니다
이유는 작업이 간단하고 출력이 3배나 상승되고 디지털 프로세서를 통해서
정밀한 튜닝까지 받을 수 있는 환경까지 충족되니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는 것입니다!!
순정 앰프 출력에 연결되는 짹을 무스웨이 D8 그대로 꼽아주면 끝납니다!!
작업 방식으로 짹 바이 짹이니 30분이면
카오디오 시스템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차량을 기변하셔도 매우 간단하게 이전 작업이 가능합니다
20년 사용하신다고 생각하시면 투자비용이 아깝다는 생각은 없으실 겁니다!!
무스웨이 D8 앰프는 시트 하단으로 감쪽같이 들어갑니다..^^
카오디오 작업을 했다는 표시를 보여주지 않기에..
사모님 또는 여자친구분을 속이시기에는 최적의 제품입니다 ㅋㅋ
무스웨이 DSP [프로세서] 통해서 정밀한 튜닝이 진행됩니다
EQ 기능은 피크가 발생되는 진폭을 제어하면서 레벨매칭을 다듬어줍니다
스피커에 PHASE [위상] 시간차를 적용시켜 스테이감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무스웨이는 반듯이 기술적인 튜닝 서포트가 가능한 업체에게 맡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총평-
파스 스피커의 특징을 잘 담아서 풍부한 출력으로 소리를 표현합니다
사실.. 하이파이를 전문으로 만지는 제 입장에서도 좋아하는 소리입니다..^^
먼가.. 소리를 분석할 필요성이 없을 만큼 소리의 양은 크고 시원하게 재생되어
누가 들어도 신나고 즐겁게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는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KEITH DON'T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