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주까지 임시운영진으로 베지밀 지기를 맡았다가
새로운 29대 운영진 출범과 함께 수쁘지기로 돌아온 유월청과 벨르입니다.
앞으로 잘 부탁 드리며, 즐거운 쁘락 만들어 가봐요~
운영진 출범 글(https://cafe.daum.net/latindance/73b/67076)을 보신분은 아실테지만,
앞서 쁘락지기로 고생해 주신 열정레아님은 베지밀 지기로 계속 수고해 주실 예정입니다.
열정레아님의 감성적인 수쁘 초대글이 그리우신 분들은 베지밀 공지에서 계속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는 공지 분위기를 조금 달리해서
약간 학구적인 쁘락 공지를 해 나가려고 합니다.
5년전에 한 번 시도 했고 그다지 호응은 없었지만,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하여 이어 나가보려 합니다^^
솔땅 쁘락띠까는 결국 솔땅 수업에서 이어지는 부분이라 생각하여
각 수업 공지를 첨부할 예정이고,
다음 주 공지부터는 솔땅 수업 외에 연습해 볼 만한 유튜브 영상도 찾아서 연결해보겠습니다.
그럼 수요일에 만나요~
o 시간 : 2024년 1월 17일 수요일 20:00 ~ 23:00
o 장소 : 홍대 솔땅 연습실
o 입장료 : 3,000원(10시 이후 입장료 무료)
o 쁘락지기 : 유월청 & 벨르
o 수쁘 DJ : 솔땅 노트북
(그동안 수쁘 DJ를 도와주셨던 필리님이 그만 두신건 아니고.. 2주간 못나오신다고 전달 받았습니다.
필리님이 돌아 오실때까지, 솔땅을 오랜기간 지켜온 솔땅 노트북에 담긴 방대한 음원이 여러분의 쁘락을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o 쁘락도우미 : 124기 도토리. 제이든. 타지
※ 수요쁘락의 도우미를 하시면 돌아오는 1주간 베지밀, 토밀, 화정에 각 1회 무료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출석 비고란에 "닉(기수)수쁘"라고 써주세요. 양도는 안됩니다.)
o 쁘락 딴다 구성 안내
-20:00 ~ 22:00 걷기 위주의 탱고곡
-22:00 ~ 23:00 밀 탱 탱 발 탱 탱 (꼬르띠나 있음)
* 초급 여러분이 LOD를 잘 지킬 수 있도록 초급품앗이의 관심 부탁합니다.
* 쁘락 가이드 ( feat.유월청)
쁘락에 가면 뭘 연습할지 난감해 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약간의 가이드를 해드리자면,
일단 "음악(박자,멜로디)에 맞춰", "바른자세"로 걷기를 해보세요. 능력이 되면 음악과 자세 두가지를 모두 신경써보고, 둘중 하나만 신경쓰기도 벅차다 하시면, 바른자세를 봐줄 품앗이나 선배가 있을경우 "바른 자세" 위주로 연습을 하시고, 봐줄 사람이 없으면 박자를 맞추거나 멜로디를 타는 걷기를 해보세요.
그리고, 그주에 배운 강습 내용을 복습합니다. 초급들은 가두리안에서 품앗이들이 복습을 해주지만, 가두리를 벗어난 분들은 주변에 선배나 쁘락에 나와있는 심화/준중급 품앗이에게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반대로, 묻지도 않았는데 지적질은 금물. 스스로 부족함을 느끼고 있을때 예기치않은 지적질은 평소보다 더 큰 상처로 남습니다). 수업을 빠진 분들도 동기들에게 물어 수업진도를 쫓아가거나 해당 품앗이에게 물어보세요.
솔땅정규수업이나 외부에서 별도의 강습을 받지 않고 있는 분들은 유튜브에서 찾을 수 있는 수많은 강습 동영상들이 있습니다. 또는 평소에 봐둔 마에스트로 영상의 특정 동작 한가지를 마스터해 보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오세요. 쁘락이 더 재미있어집니다.
개인 연습이나 개별 동작 연습이 끝나면, 연습한 동작을 삽입하여 춤을 춰봅니다. 수쁘에서는 10시 이후에 1시간동안 딴다가 이어지니 이 시간을 이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쁘락띠까에서 무엇을 해야할지 참조할 수 있는 화이(엘불린)님의 글도 읽어보시면 어떤 쁘락을 해야할지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될것 같네요.
http://cafe.daum.net/elbulin/HyJd/18
첫댓글 쁘락은 뭐니 뭐니해도 탐구와 연구하는 마음이! 두 분의 수쁘지기를 응원합니다!
우와 학구적인 게시글을 읽다보니 글로 탱고를 배우게 되네요~~^^
몸으로 익히러 수쁘 가즈아~~~~*^^*
수쁘지기로 돌아오셔서 반갑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125너라 초급발표 있습니다
선배님들의 많은 응원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m.cafe.daum.net/latindance/73b/67080?svc=cafeapp
수쁘 수쁘~가즈아~
두분이 해주셔서 얼마나 든든한지 모릅니다.
이번주에 응원차 방문할게요.
열정레아님과 사띠님께서 베지밀지기를 맡아주셔서, 저희도 너무너무 든든하고 맘이 가볍습니다ㅎ
첫수쁘날 와주신다하니 넘 미리 감사요^^
유월청 y 벨르님의 학구적인 수쁘 기대가 엄청 되네요~~~ 땅고 실력 향상의 지름길 수쁘!!!! 으쌰으쌰 레고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