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87기 지도자 과정을 수료한 임혜경입니다. |
10년 넘게 한 직장에서 마케팅기획업무를 맡게 되면서, 하루 종일 컴퓨터와한 몸이 되어 어느새 저의 목과 등은 거북이가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 몸과 자세를 자세히 볼 수 없었기에 몸과 자세가 잘못돼있다는걸 알지 못하였습니다.
어느 정도는 꾸준한 운동으로 저의 몸은 건강하다고 생각하였고, 약간의 통증은 있었으나, 참지 못할 통증(통증이 심한 경우,침이나 약을 먹으면 통증이 가라앉을 정도의 통증이었음)이 아니였기에.. 몸의 문제점을 전혀 인지하지 못하였습니다.
하. 지. 만 2018년 바른자세운동 SNPE를 알게 되어, 바른자세운동지도사 2급 과정을 듣는 과정에서 저의 X-ray를 보게 되면서 충격을 받게되었습니다.
제가 알고 있던 몸, 척추가 아니었습니다.
이건 분명 영상의학과의 직원의 미숙으로 촬영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전화를 해서 문제 제기를 해야 할지 고민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바른자세척추운동 SNPE를 하게 되면서 나의 잘못된 몸은 여기저기 흙탕물 이론과 같이 하나 둘씩 문제점이 나타나기 시작하였습니다.
X–ray 사진은 2018년 11월경 찍은 촬영본입니다.
■ 어깨 통증
87기 수료를 마치고, 바로카페 오픈을 하면서 직업상 오른쪽 어깨를 편측으로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한쪽 어깨 뭉침과 비대칭이 확연하게 눈에 띄게 보이게 되었습니다.
한쪽 어깨가 아프면서 쇄골까지 퍼지는 어깨 통증을 방치하다가, 카페운영으로 잠시 잊고 있었던 SNPE 도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왜이런 좋은 도구를 두고 아픔을 방치 했는지…
SNPE 운동 중에서도 특히 T 무브, 1번 자세, 4번 운동을 집중적으로 하였으며, 이렇게 1시간 이상의 운동을 하고 나면, 어깨 통증을 정말 거짓말처럼 없어졌습니다.
예전에 몸이 여기저기 뻐근하고, 아프면 마사지 받는 곳에 예약해서, 1회에 15만원이 넘는 마사지를 받아 해결하였는데… 지금은 매트를 펴고, SNPE를 도구를 들고 직접 문제점을 찾고통증을 해결합니다. 아직 갈 길이 멀지만 SNPE를 도구의 원리와 작용을 생각하면 운동과 아픈곳을 풀어줍니다.
SNPE 여러 도구를 개발하신 최중기 교수님 정말 존경합니다.
■ 흙탕물(총체적 난국)
예전에 나의 몸의 큰 문제점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바르다고 생각했습니다.
X –ray 사진은 잘못된 것이라고…생각하고 싶었습니다. ㅠㅠ
하지만 SNPE 운동을 하면서…특히 4번 구르기 동작을 하면서 숨어있던 문제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구르기자국은 X-ray 상의 잘못된 곳, 비뚤어진 곳이었습니다.
경추 7번과 요추 4번, 꼬리뼈의 상처, 여기저기 돌아가면서 생기는 구르기 자국은 저의 잘못된 몸을 확인 시켜 주었습니다.
그래서 더 바른 몸, 건강한 몸을 위해 SNPE운동을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의지를 불태우게 되었습니다.
■ 허리 라인과 다이어트
저는 태어나서 줄곧 우리 집은 일자허리다, 통자 허리라고 믿고 살았습니다.
신기하게 가족 모두 비슷한 복부, 허리를 갖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두 아이를 출산한 엄마라서 그런지, 여러 체험사례에서 나오는 예쁜허리 라인은 저와는 전혀 상관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운동을 하던 중, 언니가 옆에서 “혜경아!! 너 허리가 생겼어~”라고하는데.. 깜짝 놀라 옆라인을 거울로 보았는데..신기하게도 C자형의 허리라인이 생기고 있었습니다.
체중은 큰 변화 없으나, 근력 량이 늘어서인지… 눈바디로 바디의 탄탄한 라인이 잡혀서인지 주변에서 살 빠졌다고, 이뻐졌다는 소리를종종 듣습니다. ^^
오로지 SNPE운동을 한 이유는… 바른자세와바른척추를 갖기 위한 한것인데..보너스로 C자라인의 허리와탄탄한 몸을 저에게 선물해 주었습니다. SNPE는 정말 신통 방통한 운동입니다.
☞ 앞으로의 계획
육아와 카페운영으로 인해 SNPE 운동에 집중하지 못해 체험사례를 작성하면서 많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100일 수련운동을 시작하려 합니다.
아직 해결하지 못한 저의 의문과 숙제를 풀기 위해서 입니다.
누가 시켜서도 아니고, SNPE에 확실한 믿음과 문제를 해결할 수있을 것이라는 믿음과 확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2020년 제 자신과 약속하며, 제 자신에게 숙제를내겠습니다.
선택, 집중, 반복하여저의 변화된 모습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 운동목표: 척추 측만증, 골반 비대칭, 하지정맥, 얼굴비대칭
수련일지와 컨디션체크, 충분한 운동과 수련후 결과를 X-ray 비교하여 저의 선택이 잘 못되지 않았으며, 저와 비슷한 문제점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과 일과 육아로 시간이 없다고 지쳐 운동을 포기하고 몸을 잘못 쓰시는 여러분께 도움이 되고, 희망이 될 수 있는 멋진 체험사례를 만들어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87기 동기 분들과 항상 많은 도움주신 멘토님들, 무지를 일깨워주고 많은 가르침을 주신 최중기 교수님, 윤지유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