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령삼양목장 → 봉평 효석문화제
정말 보장받은 여행이죠.작년 9월에 인부방에서 다녀왔던 정기여행지입니다.
올려진 여행일정에서 삼양목장의 ATV는 완전히 철수 없어졌습니다.
ATV가 없어지고 외부차량의 진입을 막는 이유는,
그동안 무분별한 외부차량과 4WD오프로드 차량들의 목장능선 훼손,ATV로 인한 목장환경 훼손 →
삼양목장은 황병산,매봉,선자령 등의 백두대간과 야생화 보호구간을 끼고 있어서 목장의 자연생태계 훼손이 심각하다는 환경단체와 시민단체의 압력에 삼양목장측이 환경단체와 시민단체의 손을 들워줘서 올해부터 일체의 사행성 레져를 목장에서 완전히 추방했습니다.
삼양목장이 원래 작년까지 외부업체에 용역을 줘서 위탁 운영했는데 올해부터 삼양그룹(삼양라면 만드는회사)이 직접 운영합니다.
오래전 드라마 '가을동화' 에서 은서집으로 나온 건물
오래전 드라마 '가을동화'에서 준서집으로 나온 건물
은서,준서집도 작년까지 외부방문객에게 숙소로 제공했었는데 이젠 목장에서 숙박 안됩니다.
축사입니다.여기에 소들이 있어요.
그렇지만 매우 넓은 삼양목장에서 소를 보기란 하늘의 별따기처럼 힘들답니다.
목장 매표소를 지나면서 나오는 양먹이주기 체험장의 양들..스마일한 양
양들이 정말 포즈도 잘 잡아줘요.
주의) 손에 먹을거 들고 있으면 끝까지 따라붙음.양들이 꾀죄죄해서 냄새가 좀 나요.
▶ 대관령삼양목장 ☎ 033-335-5044~5 → 단체예약문의(단체 30인이상 적용)
입장료(셔틀버스요금포함)
성인 7,000원(단체 5,000원)
외부차량 진입이 안되므로 외부 차량은 목장입구 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주차안내원 대기
단체는 버스로 이동이면 단체에 한해 버스진입 허용..버스타고 동해전망대까지 다녀오면 됨
흠~~셔틀버스 출발지서부터 동해전망대까지 올라가는것은 자유지만 걸어서 올라가면 거의 1시간 걸린다는...동해전망대는 해발고도 1,140m입니다.
▶ 봉평 효석문화제
9월 16일이 축제 마지막날이라 매우 혼잡하니 버스는 봉평읍내 외곽 버스전용주차장에 주차합니다.
주차하고서부터 자유시간을 주는게 나음.단체행동 불가능함.
일정상 점심을 봉평서 먹을것 같은데..
식당은 풀내음 033-335-0034 물레방아 033-336-9004
→ 2개의 식당 모두 물레방앗간 바로 옆입니다.미리 예약 필수.작년 인부방 경험상 미리 예약해도
축제 마지막날이라 워낙 혼잡해서 예약해봐야 도루묵..하여간 식당은 여기 2곳이 가장 먹을만함.
축제장의 좌판서 먹는것은 돈 아깝다고 생각됨
버스주차장서 이효석 생가까지는 도보로 10분.속보로..^^
봉평은 동네가 조그마니 버스주차하고서 봉평일대 다 도보로 구경하셈~
문제) 삼양목장에 풍력발전기가 모두 몇개일까요?
즐건 정기여행 하시길~ㅋㅋㅋ
첫댓글 하하하 감사합니다~ 우선 입장예약은 마친 상태이구요~ 그 ATV는 외부에서만 탈수 있답니다~ 말 그대로 자연보호를 위한 대책이라네요~ 밖에서도 굳이 경험을 하셔야 한다면야 저렴하게 말씀을 ^^ 그리고 형님 말씀대로 봉평에선 내려서 움직여야지 싶네요~ 빠르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