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삶
딸만 6명인 어느 행복한 가정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엄마가 친구로부터 예쁜 인형 하나를 선물 받았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아이는 6명이고 인형은 하나라서 누구에게도 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엄마는 고민 끝에 말했습니다. "오늘 제일 말 잘 듣는 사람에게 이 인형 줄게"
그 말을 듣자 여섯 딸이 한목소리로 소리쳤습니다.
에이 그럼 아빠 거잖아
아이들 보기에 아빠가 엄마 말을 제일 잘 듣는 사람으로 보인 것입니다 아이들의 눈에 그렇게 비칠 정도면 행복한 가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삶은 들어주기를 힘쓰는 삶'입니다. 반대로 세상에서 가장 추한 삶은 '들어 달라고 떼쓰는 삶'입니다.
이처럼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존중해 준다면 행복은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자연의 섭리이긴 하나 사람에게 입이 하나이고 귀가 둘인 것은 말하기보다 듣는 것에 더 노력하라는 의미일 것입니다.
이와 같은 삶을 살아가기 위해 가장 먼저 실천해야 할 생각은 내가 좀 더 들어주자 입니다.
그럼 어느새 당신 주변에는 좋은 사람이 모일 것이고 그 사람들을 통해 당신은 보다 의미 있고 행복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가족을 위해 모진 삶을 사는 아버지의 푸념을 들어주세요. 온 가족의 행복을 위해 희생하는 어머니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실연당한 친구의 말을 들어주세요 아내의 수다 친구가 되어주세요 남편의 직장 이야기에 맞장구 쳐주세요.
나의 사랑하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당신 덕에 속 시원하게 오늘을 마무리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진지하게 들어주는 경청의 태도는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나타내 보일 수 있는 최고의 찬사 가운데 하나이다.
- 카네기 -
|
첫댓글 편안한 저녁시간 되세요
가을이 깊어가니
단풍도 짙어만 갑니다
남겨주신 발자취에
감사드립니다.
좋은 꿈 꾸시고
언제나 웃음으로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