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병원그룹, 제3회 심폐소생술(CPR) 경진대회 성료 - 개미뉴스
“당신에게도 위급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골든타임 확보의 핵심 CPR 방법을 꼭 배워두세요!”세종병원그룹(이사장 박진식)은 ‘안전한 마을...
www.antnews.co.kr
(개미뉴스) 세종병원그룹, 제3회 심폐소생술(CPR) 경진대회 성료
- 청소년·대학생 등 미래세대, 여성이 수상 휩쓸어
“당신에게도 위급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골든타임 확보의 핵심 CPR 방법을 꼭 배워두세요!”
세종병원그룹(이사장 박진식)은 ‘안전한 마을 만들기’를 주제로 제3회 심폐소생술(CPR) 경진대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대회가 중단된 지 4년 만이다.
지난 11일 인천세종병원 비전홀에서 열린 경진대회 총 참가자는, 58명(2인 1조·29팀)이다.
기존 부천세종병원·인천세종병원에서 진행한 CPR 교육 이수자를 비롯해 세종병원이 있는 경기 부천, 인천 계양, 인접 지역 주민으로 구성됐다.
앞서 세종병원은 올해 861명을 대상으로 CPR 교육을 시행한 바 있다.
계양구의회 문미혜 기획주민복지위원장도 경진대회 현장을 찾아 팔을 걷어붙였다. 10세 아동도 참여해 심장을 살리고자 고사리 손으로 값진 땀을 흘렸다.
특히 경진대회 결과, 청소년과 대학생 등 미래세대로 구성된 조가 수상을 대다수 차지하는 기염을 냈다. 수상자도 모두 여성이 휩쓸었다.
골든타임 확보 핵심 CPR, 체계적·지속적 CPR 교육이 핵심!
이현웅 심사위원장(인천세종병원 응급의학과 진료과장)은 “성인은 물론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CPR 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에 애쓴 세종병원의 노력이 빛을 발했다”고 밝혔다.
* 전체 기사 보기
http://www.an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