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청동기 감정 7가지 방법 青铜器鉴定七种方法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청동기는 중국 역사의 산물로 고대 사람들의 지혜의 상징이었지만 수천 년의 세월이 흐른 후 지금은 소장품으로 바뀌어 대중의 마음에 들었다.
청동기를 보존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첫째, 가짜 청동기가 계속 증가하는 상황에서, 가짜 청동기도 계속 증가하여 티베트 친구들이 어떻게 손을 대야 할지 몰랐습니다. 둘째, 청동기의 간격은 오늘날 유원합니다. 북경 한해 소장품 모집: 일팔칠, 일오일, 일오일오, 일오일오.왕 여사의 생존량이 많지 않고, 셋째, 청동기 보존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티베트인 자신은 반드시 재정 지원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좋은 청동기가 발견될 때 보물이 발견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가치가 상승할 때 보존자도 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청동기를 구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작업이 되었습니다.
감정에는 일곱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전체 기구는 모두 위조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된 서주 말기의 "스태환 그릇"은 원기에 따라 주조되며, 치수는 원기와 비슷하지만, 원기보다 260g 더 무겁습니다.따라서 경험자는 손으로 짚으면 감지할 수 있습니다.또 다른 예는 베이징 고궁박물관에 소장된 '자폭 술잔'으로, 전체 기구는 봉조무늬 등 무늬로 조각되었지만 무늬가 딱딱하고 장식이 흐트러져 있으며, 동시에 기표면은 옻칠로 만든 바닥이다.따라서 자세히 살펴보면 허점을 알 수 있습니다.
둘째, 기물의 일부가 위작이다.예를 들어, 북경 고궁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상나라의 '아버지를 술잔'은 진품이지만, 위조자는 입에 물줄기를 추가하고 복부 윗부분에 또 하나의 장신구를 추가하여 고대에는 이런 형태가 없었던 술잔이 되었다.
셋째, 진위를 알 수 있다.여기에는 두 가지 경우가 포함됩니다. 첫째, 명문이 모두 위조된 경우입니다.비문은 칼로 자르고 조각하거나 화학 물질로 부식됩니다.내용은 어떤 진기명을 모방하거나, 짜깁기하거나, 마음대로 지어낸다.고와 검의 평면 부분은 위각하기 쉽기 때문에 고와 검에 위각한 명문이 비교적 흔하다.둘째, 진명 외에 위명을 새기는 것이다.
넷째, 진품 파편을 모아 위조품을 만드는 것이다.예를 들어, 베이징 고궁박물관에 소장된 '상대물'은 기체와 보의 문양 스타일이 다릅니다.자세히 보면 빔 고리에 용접 흔적이 있어 빔과 본체가 원래 동일하지 않음을 나타냅니다.비록 상나라 청동기 잔재로 만들어졌지만, 물 전체가 위기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물에는 이런 모양의 들보가 없기 때문입니다.
5. 손의 느낌과 움직임을 손으로 측정하며 너무 가볍거나 무거우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다른 것은 손으로 물건을 두드려 움직임을 들을 수 있으며 소리가 미세하고 깨지기 쉬우면 되고, 소리가 더러워지면 '윙' 소리가 선포되면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6. 진품이고 무늬가 가짜입니다.진짜 소면이나 무늬가 적은 기물에 무늬를 위각한 것이다.예를 들어, 베이징 고궁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상나라에서 만든 '부기호'는 원래 전국 소면호였으며, 위조범은 그 몸에 상나라의 동물 얼굴 무늬를 위조했다.또 다른 예는 베이징 고궁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전국기하문호", 베이징 한해 소장품 모집: 일팔칠, 일오일, 일오일, 일0자오왕 여사 작위자가 무늬에 금은사편을 위장하였다.
7. 일반적으로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대부분의 동기는 녹색 녹, 붉은 녹, 푸른 녹, 자주색 자수 등이 있습니다.놋그릇을 얻으려면 먼저 눈으로 보아야 하며, 녹과 본체가 일치하고 깊이가 일치하며 단단하고 균일하며 촉촉하고 자연스럽다면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녹이다.녹이 기물 위에 떠 있으면 녹색이지만 투명하지 않고 껍질이 녹슬고 윤기가 없고 눈에 거슬리면 가짜 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