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지원자님께서 보여주신 입사에 대한 열정과 전공 학문에 대한 폭 넓은 이해 등에 대해 감탄의 말씀 금할길이 없습니다. 지원자님과 같은 분이 우리회사에 많이 입사하셔야 회사의 발전이 있으리라 생각되어집니다.
저희가 요강을 통해 안내해드린 지원가능전공은 현 우리회사의 업무부서의 요청과 인사행정상의 검토 등 충분한 사전작업을 통하여 결정된 것임을 밝혀드립니다.
현재 많은 학교에서 학부제를 도입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에 따라 세부전공으로 나뉘어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회사에서는 채용시 지원가능 전공을 학부가 아닌 세부전공으로 정하였습니다. 전자전기공학부이기때문에 전기에 지원가능하지 않냐는 말씀은 잘못된 것입니다.
지원자님께서 열거해주신 전자전기공학부내에는 우리가 통신분야로 채용하고자 하는 전공(전파공학, 정보통신공학 등)이 따로 구분되어 있군요. 그러한 이유로 전자공학을 전공하신 지원자님께 통신분야 지원기회를 드리기가 더욱 힘든것 입니다. 관련과목 수강여부는 개인과 학교에 따라 편차가 매우 심하여, 이번경우같은 대규모 공채에서 지원자 개개인의 수강과목으로 지원분야를 결정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좀더 객관적이고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전공을 기준으로 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우리회사 현업부서에서 소요되는 통신분야의 필요요소가 지원자님께서 말씀하시는 통신관련 학습 내용과 일치한다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우리회사 통신분야 업무의 충분한 사전 이해가 필요하다고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어줍지않은 비전공자의 궤변이라 치부하지 마시고, 채용을 실시하는 회사의 입장도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