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의 새로운 App Store 지침은 xCloud, Stadia 및 Apple이 차단 한 기타 앱에 대한 허점을 개척합니다.
Apple은 인앱 구매 예외 등을 명확히합니다.
Apple은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업데이트, 온라인 수업에 대한 새로운 규칙, 더 적은 제한 사항 등을 통해 iPhone 장치 용 디지털 스토어에 대한 Apple의 거버넌스에 대해 제기 된 많은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App Store 에 대한 새로운 규칙을 발표했습니다. 무료 이메일 앱에 대한 인앱 구매는 이전에 Hey와의 Apple 논란의 초점이었습니다 .
변화를 주도하는 것은 Google Stadia 또는 Microsoft의 xCloud와 같은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명시적인 판결 입니다. Apple은 CNBC 가 새로 허용 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규칙에 따르면 각 게임은 "App Store에서 직접"다운로드 할 수 있어야합니다. 게임 업데이트는 회사에서 사용자에게 스트리밍하기 전에 개별적으로 Apple에 제출해야합니다. 즉, Microsoft 또는 Google은 모든 게임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포함하는 하나의 중요한 xCloud 또는 Stadia 앱을 구축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스트리밍 기술을 사용하여 별도의 소프트웨어로 App Store에서 개별 게임을 제공 할 수 있다고 Apple은 The Verge에 확인했습니다 . iPhone에서 로컬로 실행되는 전체 다운로드 게임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씬 클라이언트와 하이브리드 스트리밍 앱은 이제 괜찮습니다. 게이머가 이러한 게임을 찾을 수있는 통합 된 공간을 원한다면 Google 및 Microsoft와 같은 클라우드 게임 제공 업체는 이러한 개별 앱을 수집하고 연결하는 "카탈로그"스타일의 앱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모든 게임 스트리밍 앱은 현재 애플 이 에픽 게임즈와 의 지속적인 싸움의 주제 인 회사의 논쟁적인 30 % 인하를 포함하여 애플의 일반적인 앱 스토어 규칙의 적용을받습니다 .
물론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Microsoft와 Google은 제안 된 비즈니스 모델을 근본적으로 변경하고 이러한 방식으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iPhone으로 가져 오기 위해 많은 농구를 거쳐야 할 것입니다. xCloud 및 Stadia를 차단합니다. (애플은 게임 개발자들이 클라우드 게임을 스토어에 올릴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합니다.)
구글은 이러한 변화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지만 마이크로 소프트는 애플의 제안을 완전히 거부하고있다. 다음은 회사의 성명입니다.
이것은 고객에게 여전히 나쁜 경험입니다. 게이머는 영화 나 노래와 마찬가지로 하나의 앱 내에서 큐레이팅 된 카탈로그에서 게임으로 바로 이동하고 클라우드에서 개별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100 개가 넘는 앱을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게이머를 우리가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두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그 임무의 핵심입니다.
지금까지 지포스 나우 서비스 를 iOS 로 가져 오지 못한 엔비디아 도 논평을 거부했다.
다음은 "스트리밍 게임"에 대한 Apple의 전체 지침입니다. 일부 언급은 Apple의 수정 된 규칙의 다른 부분에서도 나타납니다.
4.9 스트리밍 게임
스트리밍 게임은 모든 지침을 준수하는 한 허용됩니다. 예를 들어 각 게임 업데이트는 검토를 위해 제출해야하고, 개발자는 검색을 위해 적절한 메타 데이터를 제공해야하며, 게임은 기능을 잠금 해제하기 위해 인앱 구매를 사용해야합니다. 물론 , App Store 외부의 모든 사용자에게 접근 할 수있는 개방형 인터넷 및 웹 브라우저 앱이 항상 있습니다.
4.9.1 각 스트리밍 게임은 App Store 제품 페이지가 있고, 차트 및 검색에 나타나고, 사용자 평가 및 리뷰가 있고, ScreenTime 및 기타 보호자 통제 앱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개별 앱으로 App Store에 제출해야합니다. 사용자 기기 등에 표시됩니다.
4.9.2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는 사용자가 서비스에 가입하고 App Store에서 게임을 찾는 데 도움이되는 카탈로그 앱을 App Store에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단, 앱이 사용자에게 비용을 지불 할 수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포함하여 모든 지침을 준수한다면 인앱 구매로 구독하고 Apple로 로그인을 사용합니다. 카탈로그 앱에 포함 된 모든 게임은 개별 App Store 제품 페이지에 연결되어야합니다.
또한 업데이트 된 규칙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피트니스 또는 과외 수업이 App Store를 통해 청구되어야하는지 여부 (Apple 컷 포함). 새로운 지침에 따라 "일대일 경험"은 App Store를 통해 청구 할 필요가 없지만 "일대 다 또는 일대 다 서비스"에는 일반적인 인앱 구매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규칙 3.1.3 (f)는 또한 "유료 웹 기반 도구의 독립 실행 형 동반자 역할을하는 무료 앱"에 대한 공식적인 예외를 추가합니다.이 카테고리에는 VOIP, 클라우드 스토리지, 이메일 서비스 및 웹 호스팅이 포함됩니다. 이제 구독을 위해 Apple의 인앱 구매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규칙과 마찬가지로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개발자는 앱 자체 내에서 구매를 제공하거나 다른 곳에서 구매하기위한 클릭 유도 문안을 포함 할 수 없습니다.하지만 Apple 은 앱에 내장 된 클릭 유도 문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The Verge에 명확히 밝혔습니다 . 개발자는 이론적으로 자신의 웹 사이트에서 앱 구매를 광고 할 수 있어야합니다.
새 규칙은 여기 뒤에 오는 애플의 지저분한 싸움 처음 그보고 어이베이스 캠프 - 개발 이메일 앱, 업데이트를 거부 하고 - 다시 앱 스토어에 허용 (이 애플의 인앱 구매 시스템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되었는지 여부를 통해 싸움으로 인해 - 30 % 수수료). 워드 프레스와의 또 다른 싸움 이 있었는데, 애플이 "우리가 야기한 모든 혼란"에 대해 사과 할 때까지 완전히 무료 앱이 인앱 구매를 추가해야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새로운 규칙에 따라 Hey 이메일 앱의 원래 구현도 허용되는 것처럼 보일 것 입니다. Apple이 승인 하도록 회사가 무료 버전의 앱에 추가해야하는 수정 없이도 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