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오신 가족분들이 잔고가 바닥이 나서 돌아가시는걸 서너번 봤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일인데요, 그분들에게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우선, 가족구성원에 비해 큰 집을 렌트해서 살았고, 하루 2~3끼는 꼭 한식으로 푸짐하게 해서 드시더군요. 이 경우, 수입이 괜찮은 가족은 문제가 없는데, 수입이 부족한 경우 한국서 가지고온 돈을 쓰기 시작하게되고, 그렇게 되면 오래 버티질 못합니다.
4만불이면 4가족이 생활하기에 굉장히 빠듯할거라 봅니다. 물론 나름대로 절약을 하시겠지만, 돈이 가장 자주, 그리고 가장 많이 빠져나가는 렌트비 부분을 일단 줄이셔야 비용절감의 효과가 날거에요. 한식이나 외식도 그렇구요.
첫댓글 gross 사만이면 세금 제하고한달 이천오백 정도 net 일테고 렌트하면 주당 사백 치고 사주 천오육백 거기에 전기 전화 수도 기름값 삼백 정도에 부식비 더하면 겨우 되긴 하네요. 아이들이 어리면 보조비 쫌 나올테고.. 렌트비만 아님 어렵진 않을거에요
답변감사드려요~~!! 렌트비용이 가장문제군요~~!! 제가가고자하는곳이 남섬 크라이스트인데요.... 뉴질랜드가 대부분.... 렌트비용이 그정도선인가보네요~~!! 한가지 더 여쭤본다면. 가장적정한 수준의 급여는 어느정도몇 괜찮을런지요.
이건 진짜 천차 만별인데요 직종 경력에 따라 삼만에서 십만까지 다를수있구요. 적정한 수준이란게 뭘 기준으로 말하는건지.
아네 최소 생활가능한정도에요....
렌트비 포함하면 거의 힘들다고 봐야 합니다. 영주권이 있는 경우에는 family assistance를 좀 받을 수 있으니까 그런데로 되겠지만요. 영주권 없이 4만불이면 4식구 생활릉 좀 어렵다고 봐야죠.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치치 절대 비추천합니다. 만 6년살고 올라옴.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보세요
감사합니다. 궁금한점 정리해서 쪽지 날리겠습니다. ㅎ
한국에서 오신 가족분들이 잔고가 바닥이 나서 돌아가시는걸 서너번 봤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일인데요,
그분들에게는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우선, 가족구성원에 비해 큰 집을 렌트해서 살았고, 하루 2~3끼는 꼭 한식으로 푸짐하게 해서 드시더군요. 이 경우, 수입이 괜찮은 가족은 문제가 없는데, 수입이 부족한 경우 한국서 가지고온 돈을 쓰기 시작하게되고, 그렇게 되면 오래 버티질 못합니다.
4만불이면 4가족이 생활하기에 굉장히 빠듯할거라 봅니다. 물론 나름대로 절약을 하시겠지만, 돈이 가장 자주, 그리고
가장 많이 빠져나가는 렌트비 부분을 일단 줄이셔야 비용절감의 효과가 날거에요. 한식이나 외식도 그렇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