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2022년 3월 24일 00:01
석탄 활성화: EU는 러시아 연방으로부터의 독립을 위해 그린 딜을 희생할 것인가?
전문가들은 노조가 원전과 석탄화력발전소로 돌아가야 할 것으로 보고 있다.
https://iz.ru/1309458/mariia-vasileva/aktivirovat-ugol-pozhertvuet-li-es-zelenoi-sdelkoi-radi-nezavisimosti-ot-rf
EU는 에너지 위기를 극복하고 러시아 자원을 포기하기 위해 원자력 발전소를 사용해야 할 것 입니다. 이것은 유럽 의회에서 Izvestia에게 발표되었습니다. 벨기에는 이미 10년 동안 원자력 발전소 포기를 연기했으며 Izvestia가 인터뷰한 전문가들은 EU 국가들이 러시아 공급 거부로 인한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석탄 사용을 강화해야 할 것이라는 점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 이것은 차례로 녹색 에너지로의 전환에 대한 협회의 계획을 조정합니다 . 3월 24일에 유럽 지도자들은 이 분야에서 현재 위기와 러시아에 대한 가능한 조치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모스크바는 이미 석유와 가스에 대한 제재가 있을 경우 붕괴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블라디미르푸틴 대통령 은 러시아 연방 이 비우호적 국가 에 대한 수출 가스 공급 대금 을 러시아 화폐 로 이체 한다고 발표 함으로써 루블 을 지지 했습니다 .불확실한 시대의 확실성
Storm it: 카스피해 파이프 사고가 EU 에너지 시장에 미칠 영향
그리고 비상 사태가 러시아 석유 및 가스 단지에 대한 제재 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가?
우크라이나 사건과 관련하여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 는 거의 1,550억 입방미터에 달하는 러시아 가스에 대한 EU의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조치를 제안 했습니다. m . 이 계획에 따르면 2022년 말까지 화석 가스 소비를 최소 2/3로 줄여야 합니다. 유럽인들은 미국과 카타르의 액화천연가스 공급을 통해 이 목표를 달성하기를 원하며, 독일은 최근 장기 파트너십에 합의했습니다. 또한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급등하는 에너지 가격을 배경으로 한 이러한 야심찬 계획은 녹색 전환에 대한 EU의 계획을 변경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예를 들어, 벨기에는 이미 에너지 부족을 피하기 위해 원자력 발전소의 단계적 폐쇄를 연기했습니다 . 2003년에 정부는 2025년까지 원자력 발전소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그러나 세계의 현재 상황은 계획을 변경했습니다. 알렉산더 드 크루 총리는 3월 18일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불확실한 시기에 확실성을 선택한다"고 말했다 . Dul과 Tihange 지역의 원자력 발전소에서 Doel 4 및 Tihange 3 원자로의 가동을 10년 더 연장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진: 글로벌 룩 프레스/나탈리 리크펠트
가스 조치: EU가 미국 이후에 상품 금수 조치를 도입하기를 원하지 않는 이유
그리고 러시아 에너지 자원의 미국 수입 금지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2019년에 EU는 "그린 딜"(유럽 그린 딜) 프로젝트에 동의했습니다. 이 경제 발전 전략은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제안 패키지는 지속적으로 보완되었습니다. 따라서 2021년 7월 14일 EC의 의장인 Ursula von der Leyen은 EU가 2030년까지 온실 가스 배출량을 최소 55% 줄여야 한다는 추가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동시에, 연합 국가들은 국가적 차원에서 녹색 전환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벨기에, 독일, 오스트리아를 포함한 많은 국가들은 방사성 폐기물 문제를 안고 있는 원자력 발전소를 포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체르노빌 사고와 일본 후쿠시마 사고가 그 역할을 했습니다. 동시에 프랑스는 여전히 원자력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유럽 국가의 입장이 다르기 때문에 유럽 연합은 원자력 발전소 사용을 금지하지 않았습니다.
2020년 분류 체계에 대한 첫 번째 EU 규정(문서에는 녹색 및 전환 에너지원 목록이 포함됨)에서 원자력 발전소는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 IEA(International Energy Agency)에 따르면 2019년에만 해당하지만 EU의 도움으로 전기의 27%를 생산했습니다.
2021년에는 원자력에 대한 논의가 탄력을 받았고 8개국의 16명의 정치인은 EC가 분류 규정에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만 포함하도록 요구 했습니다. 2022년 초에 오스트리아와 룩셈부르크의 에너지 장관은 유럽 사법 재판소가 원자력 에너지를 친환경 에너지로 인정할 경우 소송을 제기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독일은 또한 분류 규정에 가스만 포함하는 것을 지지하는 원자력 발전소에 반대했습니다.
원자재 실패: 기록적인 연료 가격이 EU 경제에 미치는 영향
에너지 가격의 새로운 고점은 글로벌 위기로 이어질 것입니까?
그러나 유럽의 에너지 위기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EU 지도부를 회의론과 의심에서 구했습니다. 2022년 2월 2일 유럽 위원회는 원자력 및 가스 에너지를 탄소 없는 경제로의 전환에 기여하는 녹색 에너지원으로 분류했습니다 .
유럽 의회(EP)의 정보원은 우크라이나 위기의 배경에 대해 Izvestia에 말했듯이 원자력 에너지가 대부분의 EU 국가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그에 따르면, 에너지 위기를 견디고 러시아 에너지 자원을 점차적으로 버리기 위해 EU는 가까운 장래에 원자력 발전소를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밖에 없을 것 입니다. 동시에 대화 상대가 언급했듯이 이는 2050년까지 해당 지역에서 배출을 제거하려는 EU의 계획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Izvestia 소식통은 "EU가 녹색 협정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지만 가격 상승과 전반적인 에너지 위기로 인해 이러한 전환 속도가 느려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독일 연방하원의 에너지위원회 위원인 Steffen Kotre("독일을 위한 대안")가 Izvestiya에 말했듯이, 그린 딜에 대한 여러 제안이 포기되지 않으면 가격이 계속 상승할 뿐만 아니라 독일의 탈산업화도 진행될 것입니다. 암모니아, 철강 또는 알루미늄 생산과 같은 에너지 집약적 영역.
사진: 글로벌 룩 프레스/디넨드라 하리아
"또한 원자재 가격 상승, 인플레이션으로 시민들은 기후 조치를 이행하기 위해 세금을 낼 수 없을 것 "이라고 독일 대리인이 강조했습니다.
독일에서는 2021년 12월 31일 가동 중인 원전 6개 중 3개가 가동을 멈췄다. 나머지는 1년 안에 폐기된다. 로베르트 하벡 독일 경제 및 에너지 장관은 3월 초 당국이 원자력 발전소의 가동을 연장할 가능성을 검토했지만 그렇게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국가 경제부는 Izvestia에 논평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일에 남아있는 원자력 발전소 중 하나인 Isar-2가 위치한 바이에른 경제부는 Izvestia에 원자력 발전소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기술적 요구 사항을 분석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와 동시에 “실질적인 원전 수명 연장에 대한 정치적 결정은 연방정부에서 내려질 것”이라고 국방부는 전했다.
Izvestia는 또한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이탈리아, 스페인 및 프랑스의 에너지부에 문의를 보냈습니다.
계획이 변경되었습니다.
가방 속 인용구: 유럽의 휘발유 가격 상승에 한계가 있습니까?
연료 선물 가격이 도달할 수 있는 다른 기록은 무엇입니까?
파이낸셜 타임즈 기사 에서 언급했듯이 우크라이나 사태 이전에도 서방 국가들은 석탄 사용을 적극적으로 재개하기 시작했습니다 . 팬데믹 이후 경제를 회복해야 할 필요성으로 인해 높은 전력 수요가 발생했습니다. 이 간행물은 조 바이든 대통령 하에서 미국이 자신을 미국 석탄 산업의 구세주로 칭한 도널드 트럼프보다 2021년 석탄에서 더 많은 전력을 생산했다고 지적합니다. 유럽에서는 2021년 석탄 에너지가 10년 만에 처음으로 18% 성장했습니다 .
이제 녹색 이니셔티브의 기관차인 독일조차도 일부 계획이 여전히 수정되어야 한다는 점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 예를 들어, Robert Habek은 베를린이 러시아 가스 소비를 줄이기 위해 계획보다 늦게 석탄 화력 발전소를 포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녹색당 소속의 Annalen Berbock 독일 외무장관은 독일이 "그런 대가를 치르게 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언급하면서 지지를 받았습니다. 독일은 2038년까지 석탄 화력 발전소를 완전히 포기할 계획 임을 상기하십시오 .
파이낸셜 타임즈( Financial Times ) 에 따르면 이번 주 가스 가격은 MWh당 335유로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발전소가 가스보다 석탄을 태우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배출에 대한 세금이 있어도.
사진: Global Look Press/Jan Woitas
교환 자원 : 러시아 연방이 루블을 위해 유럽에 가스를 공급하기로 결정한 이유
푸틴은 에너지 자원에 대한 지불에서 달러와 유로에서 출발을 발표하고 우대 모기지 프로그램을 수정하는 아이디어를지지했습니다.
— 석탄 화력 발전소의 일시적인 사용 증가는 독일이 러시아 공급 중단의 영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내 생각에는 앞으로 몇 년 동안 행동의 자유를 얻기 위해 원자력 발전소의 수명 연장을 배제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 재생 가능 에너지원의 기여는 시간이 지나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독일 정부 경제 전문가 위원회의 베로니카 그림(Veronika Grimm)이 Izvestia에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에 따르면 녹색 계획과 모순되는 에너지 캐리어로의 복귀는 일시적인 조치입니다. 장기적으로 유럽연합이 의존도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될 것은 그린딜이라고 전문가는 확신합니다.
3월 24일에 유럽 정상들은 에너지 위기를 논의하기 위해 또 다른 정상 회담을 위해 모일 것 입니다. Joseph Borrell 유럽 외교 국장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 EU 국가들도 러시아 석유에 대한 제재 문제를 다룰 예정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트해 연안 국가들이 이 아이디어를 지지한다면 독일은 성급한 결정에 대해 경고한다는 로이터 통신 이 알았습니다.
알렉산드르 노박 러시아 부총리는 3월 23일 국가두마에서 열린 정부 시간 연설에서 석유와 가스에 대한 제재가 가해질 경우 세계의 에너지 가격 상승은 예측할 수 없고 붕괴될 것이라고 말했다. 발생할 것 입니다. 그는 러시아가 세계 시장에 에너지 자원을 가장 많이 공급하는 국가라고 회상했습니다. 에너지 자원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세계 무역 수준의 약 20%입니다. Dmitry Peskov 러시아 대통령 대변인은 이 결정이 무엇보다도 유럽의 에너지 균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이 유럽 국가들과 달리 자체 자원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
같은 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러시아가 비우호적인 국가에 대한 러시아 가스 공급 대금을 러시아 루블로 이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 국가 원수는 중앙 은행과 정부에 가스 구매자가 러시아 국내 시장에서 루블을 구매하기위한 작업 순서를 일주일 이내에 결정하도록 지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