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에서 책을 만들 때 쓰려고 a3가 되는 프린터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전 가격 싸고 품질 좋은 게 엡손 ex3(43만원)만 있는 줄 알았거든요.
근데 작년에 hp에서 32만원 대의 제품이 나왔더라구요.
그리고, 더 찾아보니까 캐논의 s6300(43만원)도 2001년도에 나왔구요.
그래서 지금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엡손 ex3는 예전에 회사에서 써보니까, 시간이 오래 걸리고 종이가 잘 밀리더라구요. 컬러 잉크 없으면 흑색 잉크가 만땅이어도 인쇄가 안 되구요. 인쇄품질은 좋았습니다.
hp는 97년에 산 거 고장나서 버렸구요. 종이가 한번 말려서 나오는 게 좀 맘에 안 들었습니다. 두꺼운 종이는 잘 걸릴 거 같더라구요.
캐논은 써본 적은 없는데, 속도가 빠르고 잉크를 색별로 교체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유지비가 적게 들 거 같아요. 엡손은 잉크가 빨리 닳고 휴렛은 비싸잖아요.
그래도 프린터 자체 가격만 따지면 hp가 제일 싸서,,, 엡손도 좋긴 하지만, hp랑 캐논 중에서 고민하고 있거든요. 캐논 품질이 어떤지... 쓰시는 분이 많지 않은 거 같지만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해보셨던 분들,,, 캐논과 hp유저분들의 말씀을 듣고 싶습니다.
카페 게시글
기타 하드웨어 / 조립
안녕하세요 ^^ a3프린터에 대한 질문과 답이 없어서 질문 드려요..
컴여인
추천 0
조회 85
03.07.09 16:03
댓글 1
다음검색
첫댓글 캐논과 hp A3는 아니구 A4사이즈 프린터 써봤는데요. hp가 좋아요. 근데 잉크가 넘 비싸요. 글고 한자가 인쇄문제가 캐논에서 있었어요. 분명히 미리보기에서는 되는데 제대로 안찍히 더군요. 드라이버가 문제인거 같더군요.... 참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