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지르박은 놓고 찍고 싱글타임이고
리듬짝은 찍고 놓는 더블타임이다
근데
어떤이는
일자 놓고찍고 하다가
리듬짝 찍고놓고는 쉽다고 하는데.....
내 경험상으로는 절대 그렇지 않다
절대 그렇지 않다
절대 쉽지가 않다
이것은
연습해본놈하고
안해본놈의 차이다
찍고 놓고가 쉽다고 하는놈은
연습도 안해본 놈이다
특히
12 쿵짝에 찍고 놓고와
23 짝쿵에 놓고 찍고가 같다고 하는 놈은
12 콩짝에 찍고놓고를 지대로 안해본 놈이 맞다
리듬짝 스텝이 쿵에 찍고 짝에 놓고라고 하지만
좀더
깊이 파고들면
쿵에 찍는것이 중요한것이 아니다
찍는것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쿵음에서
내 체중을 골반에서 얼마만큼 내림바운스로
받을수 있느냐가 중요하며
그 내림바운스 리듬을
얼마나 리듬타면서
전후좌우로 이동하느냐가, 더더욱 중요한것이다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리듬짝에서
짝음보다 쿵음이 더 중,요하다고 본다
즉
쿵음에서 리듬을 어텋게 만드느냐에따라
짝음의 느낌은 많이 달라진다
야구 투수가
공던지기전에 와인드 업을 어텋게 하느냐에 따라
날라가는 공은 다양하듯이
리듬짝에서
쿵음을 어떻게 셋팅하느냐에 따라
짝에 놓는 스텝의 리듬은 매우 달라진다
이것은
뒤지도록 리듬짝 스텝을 연습해보지 않으면
결코 느낄수가 없을것이다
위내용은
그동안 내가 리듬짝스텝을 연습하면서
느낀 부분을 일부분 적은것이다
내가
리듬짝을 23 짝쿵에 놓고 찍고를 반대하는 이유도
내 경험이 많은 작용을 한다
나도
23 짝쿵 놓고찍고를 밟아보았다
근데
마치 일자지르박 놓고찍고와 맛이 너무 비슷하다
너무 싱겁다
너무 허전하다
이럴거면
리듬짝을 왜 출까, 의심이 든다
리듬짝은 고수들의 영역이라
함부로 흉내도 내지않는 영역인데
리듬짝의 스텝 12 놓고찍고를
23 놓고찍고 바꾸면
일자지르박 스텝 밟았던 사람이나
초보자들도 쉽게 할수 있는 스텝이고
아무 맛도 없는 이런 스텝을 왜 밟아야 하나,
물론
리듬의 고수가 되면
23의 카운트로 자기만의 스텝을 만들고
자기만의 리듬을 만들수 있다
나는 이부분은 인정한다
나역시도 그렇게 연습을 하니까
하지만
이것은 고수들의 응용 영역이지,
초보들이나 하수들이 넘볼 영역이 아니다
리듬짝 자체가 고수영역이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들에게
처음부터 23 짝쿵에 놓고찍고를
베이직으로 배우게 하는것은
리듬짝을 망하게 하는 지름길 뿐이다
리듬짝은 흥해야지, 망하면 안된다
무엇이든
기본이 틀어지면 무조건 망한다
나는
SQQS, SSQQ 두가지 형식의
짝스텝을 다 밟을수 있다
이 두가지 형식의 짝스텝은
근육의 사용이 다르기 때문에
걸코 쉽지는 않다
이것도 해본놈만이 알수 있을것이다
@초롱~(56도) 음악을 끈어치는 리듬은
찍는발에서 리듬으로 바껴서 나오지
걷는발에서.안나옴..
열시미 혀라~~~ㅋ
그래서 리듬짝이 리듬댄스라 하는겨~~
@초롱~(56도) 초롱님 유튜브에 쓰리짱 치며는 초록님과의 2개 영상 있는데
이게 진짜 찍고 놓고의 짝지루박 진수 짝지루박은 4에리드회전
시키고 쿵 지르는 35에 리드시키고 받는사람의 감각이 짝에
받는거와 쿵에 받는거는 절대 다르겠죠 안그랴 초롱님은 짝
지루박 고수로 인정하고 초록님은 더고수 그렁께로 유튜브
쓰리짱 초록 시연 영상 불러와봐요 나는 할줄 모릉께
@이강호 초록이 영상 없습니다.
초록인 저렇게 안 이쁘고
안 늘씬하고 초록인 저렇게
춤 안춥니다.
그래서 남의 닉 도용하기 없기!!
@초 록 응 제가 잘못 봤나요 쓰리짱님과 춤추는 분이 초록님 아니였어요??
아닌데 분명 초록님 이였어요 들어 돌리기도 하고,,
@이강호
그 춤이 어떤 춤이건간에
리듬없는 분들은 노답이라
짝이건 쿵이건 리듬있는 분들만
좋아라 합니다.
이 영상의 주인공 잘 모릅니다.
참고로 저는 걷는 춤 왠만하면
모임회원분들 대략난감 걸을 수
밖에 없게끔 리드하는 분들이면
어쩔 수 없이 걷는 춤 추지만
모임가서도 리듬있는분들 좋아라합니다.
그 춤이 어떤춤이든간에 라틴이든.모던이던간에.
https://youtu.be/bRDUNffABIQ
PLAY
@초 록 짝지루박 여왕으로 인정 합니다 쿵지르박 리드를 받으면 느낌이 어떻나요
@이강호 보통 사람들의 눈엔 쿵지루박인지 짝지루박인지 구별이 안된다는,,,
@이강호 쿵은 여자 왼발이 스타트고.
짝은 여자오른발이 스타트가 됩니다.
그런데 저분은 항상 전진 1발이
왼발이잖아요.
근데 모습은 약간 찌그러져보이고.ㅎ
저 여자분 춤이 약간 찍어내리는
모습 걸을 때 약간 이상하게 보이는건 본인 나름대로 박자 맞춰 리듬을 타다보니 저런모습의
춤을 추게 되는거 같아요
쿵지루박 여자분들 한계가
저기 까지예요.ㅠㅠ
박자의 리듬을 타게되는 한계치가
저런 찌그러지는 모습.
지금 저 여자분은 혼자 리듬타고
있는 중입니다.걷는 춤의 끝
한계점입니다.
@이강호 여님 짝걷는발이고.
남님 2 34 6 찍는지르박 아니고.
일자지르박.
@초롱~(56도) 아니예요.
여님 쿵 걷는발이예요.
간혹 중간중간 영상 중간으로 갈 수 록 오른발 전진도 보이지만ㅋ
저게 걷는 춤의 모순
왼발이든.오른발이든 그냥
나오기만 하면 되는.ㅠㅠ
남자가 아무렇게나 리드해도 다
맞고,근데 리듬고수님들은 여자발이 바뀌어 나오면 리드가 안되고 발이 바뀌어버리니 발번 될 때까지 제자리서 리듬타게 만들더군요.
여기 회원분 그러는거 봤어요
모임가면 여자회원분들 첫발에
오른발 내미는분들 의외로 많다고
해요.그러니 일반텍은 더하겠지요~ㅎ
이게 걷는 춤의 모순점.
대칭이 안되니 뭐 그냥 대충 배워서 남자가 돌려주면 돌고
돌리면 돌고 세워주면 서면 되고.ㅎㅎ
여님 모습이 저렇게 보이는건
여님 스스로 박자리듬 타려다보니
저런 모습으로 보이는거예요.
텍에가면 저렇게 추는분들
있는데 걷는 춤에서는 저런분들
스스로 박자의 리듬이라 느끼는겁니다.ㅎ
@초 록 아닌데요.
여님 짝왼발부터 걷는 지르박인데요
쿵은 왼발에 쿵이고
그럼 남님이 2 45 6 인데.
2 34 6 으로보이고. 음악인코딩에
문제잇나.
@초롱~(56도) 여자전진발은 항상 왼발입니다.
그래서 남자 자이브발이 여자
찍는지루박 시작발입니다.
남자 자이브발이 여자지루박발.
여자자이브발이 남자지루박발.
@초 록 일자쿵은 전진발이 왼발이쿵.
@초롱~(56도) SSQQ 짝은 여자오른발.
@초롱~(56도) 123 안가셧음?
나는 자다가 다시깸.ㅋ
@초롱~(56도) 맞습니다.
저 영상은 처음은 쿵이지만
중간에 짝발 오른발도 나오고
왼발도 나오고 뒤죽박죽.
저 여자분 춤사위가 꿀렁꿀렁하게
보이는건 나름의 리듬타고 있는겁니다~ㅎㅎ
@초 록 ㅎㅎ.남님 걷는발.짝지르박 아님요.
춤은 부드럽게 잘하신다요.
오래되신분인듯.
@초롱~(56도) 어제 무의도 갔다 눈 엄청 맞고 왔거든요.ㅋ
그래서 집콕.방콕 뒹굴뒹굴~하고
있습니다.
123은 요즘 리듬만 하고 있어서
재미가 영.ㅠㅠ
예전 댄포할 때가좋았는데..
음악따라댄포했다.리듬했다.지루박했다..
@초롱~(56도) 글쎄요.ㅋ
쎄리 돌리면 잘하는 춤 맞습니다.
처음엔 리듬을 타시다 중간부로
가서는 리듬이ㅠㅠ.
@초 록 에구.난가까우면 맨날가겟구먼.
@초롱~(56도) ㅎㅎㅎㅎㅎㅎ
울 집이 딱 가운데라 구로.영등포
청량리. 동대문.여의도 무도장 가기 진짜 좋긴해요~맘만 먹으면 언제라도 휘리릭~~
@초 록 좋은데 사십니다~~
어제 찍는 지르박 여님 첨만나서
2시간놀고 오늘은 춥고해서.
일자 찍는 리듬이 젤신남.
@초롱~(56도) 그럼요~말해 뭐해요~
찍는지루박 리듬으로 오만가지
스텝 다 밟으면서 음악따라 춤 사위가 달라지는 찍는지루박이 최고지요~ㅎ
@초롱~(56도) 아녀 자세히 봐봐봐 쓰리짱님이 발을 짝도쓰고 쿵도 쓰는데
짝을 많이씀
@이강호 네.ㅎㅎ
남님 짝으로본다면.
짝을 많이쓴다고 짝춤이 아니고.
2 34 6 은 쿵지르박.
2 45 6은 짝지르박.
@초롱~(56도) 여자 일자지르박이 왼발쿵에 시작함
ㄴ남님은 34 6 2 오른발 3쿵시작.
이걸SQQS 로 하면 2 34 6.
@초롱~(56도) 초롱님한테 반말 용서 구하고 봐봐 남자발 12왼 34오 56왼 즉 왼오왼(3스탭)을 많이쓰고
방향 전환을 확실히 안하니까 12따다 34따다 56은 왼도 많이쓰고 오른도 많이쓰네
@이강호 아네.ㅎ
형식의 차이인데.
2 34 6.2 4 56
같은 거여여.ㅎ
2 34 6 에서 4 죽이고.
2 4 56 에서 6죽이면 2 3 6. 2 4 5.
3스텝이되여. 둘다 같은춤.
@초롱~(56도) 네~ 고수님
@초롱~(56도)
초롱아
2 34 6 에서 4 죽이고.
2 4 56 에서 6죽이면 2 3 6. 2 4 5.
3스텝이되여. 둘다 같은춤.,,,이 아니고
2 34 6 스텝에서 3의 스텝을 생략하면
2 4 6이 되어 양발스텝이 되니까
외발스텝으로 맹글려니 4에 스텝하지 않고
4에 붙여서 2 (4) 6으로 하는 거야
2 4 56 스텝에서 5의 스텝을 생략하면
2 4 6이 되어 양발스텝이 되니까
외발스텝으로 맹글려니 6에 스텝하지 않고
6에 붙여서 2 4 (6)으로 하는 거야
알기 쉽게 야그 하자면
6박4스텝을 6박3스텝으로 하려면
QQ스텝을 붙이는 스텝으로 해야하고
그리 하려면
앞 Q 스텝을 생략하면 된다는 야그 이지
6박3스텝인 2 (4) 6에서
3스텝은 (2스텝 + 1찍스텝)
찍는 것은 스텝이 아니라고 뭐라 한다면 4박2스텝 이져
글구 2 34 6이 쿵지르박 이라코??
바브탱이 같은 소리 하지 마라
지나가는 염소가 비웃는다
쿵지르박 이네여
편집 과정에서 인코딩의 관계로
음악과 스텝이 약간 언밸런스 되는 것 같습니다
잘못하면 짝지르박 스텝으로 착각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하긴 함.
그라믄 남님은 1 34 5 걷는지르박임.
@초롱~(56도)
맞아 1 34 5
초롱이가 인코딩의 문제로
음악과 스텝이 어긋나니 착각 할 수도
@마카홍 인코딩의 문제 없습니다.
여님의 춤사위가 꿀렁꿀렁.
나름 리듬타고 있는거라 보심되고.
여님 전진발을 보심 됩니다.
그래서 이론을 QQSS.SSQQ로
해야 한다는겁니다.
전진 리드.회전 모으기.
그리고 중간중간 오른발 나오는건
뭐 사즐모 여님들도 텍에가도
많잖아요~ㅋ.
남자분은 쿵지루박 발 밟고 있는데
여님은 오른발 전진발들.
뭐 하루이틀 일도 아닌걸 짝이니
쿵이니.ㅋ
@초 록 여성발이 전진시에 왼발 인데요,,,
@마카홍 그래서 쿵지루박입니다.
왼발은 쿵지루박.
오른쪽발은 짝인데
아마도 이강호님께서는 여님의
춤사위가 꿀렁꿀렁하니 짝으로
보였나봅니다.ㅎ
짝지루박을 춰도 저렇게는 안추지요~ㅠㅠ
여님은 지금 나름 스스로 리듬타면서
걷는 춤 추는거거든요.
여님이 영상 중반부쯤에 가면 중간중간 오른발 전진발로도 춰요~ㅠㅠ
걷는 스텝의 모순과 한계.
그리고 문제점이 바로 저거란거.
리듬댄스나 댄포처럼 대칭스텝이
되면 저러지 않을건데 걷는거니
맘대로 걸어도 남자스텝에 의해서 춤이란 되는거잖아요.ㅎ
@마카홍 대충 알아 들으셔유.
여자 전진발 왼발.오른발 맘데루 해도
되여.
전진발이 쿵이면 쿵충.
짝이면 짝춤.
@초롱~(56도) 남자 발번없이 맘데로 6박 3박해도 오키 여님이 막 섞어도 오키 남자 눈치
못채고 여님이 막섞어 6박 해도 눈치 못채는남자 그것이 지루박인줄 아룁니다
@마카홍 불타는 오징어 춤 구경한번 하게 동영상 한번 보여줘요 ㅋㅋㅋㅋ
네.좋네요
웃으면서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