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적인 사랑으로 맺어진 커플이라고 해도 함께 항상 행복할 수 만은 없다. 서로에 대한 익숙함은 관계의 긴장감을 떨어뜨릴 수 있고, 직장과 일 그리고 경제적 문제는 애정관계에 심각한 위기를 초래할 수 있다.
두 갈래로 나눠진 결혼선은 결혼관계가 위기상황에 놓였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두 사람의 마음이 갈라져 회복하기 힘든 관계로 진행중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드물지 않게 나타나는 결혼선 유형이니 정확하게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
직선인 결혼선의 길이에 따라 결혼 기간을 판단하게 되며, 길게 진행되다 갈라지면 중년 이후 별거 또는 이혼을 하게 되는 것을 말하고 짧은 선으로 이루어진 결혼선이 두 갈래로 갈라지는 것은 오래 가지 않은 결혼을 의미하게 된다.
결혼선이 나뉘어졌다고 해도 갈라진 폭이 좁은 경우는 생활환경 탓에 어쩔 수 없는 이별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6개월 이상의 지방 근무를 가거나 해외 파견, 자녀의 교육등으로 인해 별거를 선택해야 하는 것을 말한다.
물론 이 경우라 해도 결혼선이 갈라져 있는 경우에는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질 수 있다’는 말을 명심해야 한다. 그만큼 방심할 수 있고 결혼생활에 치명적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사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말이다.
[ 위 사진에서는 두 개의 결혼선이 갈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초혼에서 이별을 하고, 반복된 실패를 하는 경우라 할 수 있다. ]
미혼인 사람이 갈라진 결혼선을 갖고 있다면 아무래로 연애와 결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강할 수 밖에 없다. 상대에 대한 믿음이 부족하여 애정관계에 대한 지속성을 의심하게 되는데, 자존감이 부족한 경우가 많이 있다.
또한 자기 혼자만의 시간과 공간을 중요시하는 사람에게도 자주 나타나는 편인데 , 여성인 경우 부부 만의 독립적 가족관계가 가능하고 서로에 대한 구속이나 기대치가 높지 않은 형태이면 좋을 듯 하다.
왼손에만 나타나는 갈라진 결혼선은 '결혼'에 대한 트라우마일 수도 있다. 외도, 별거, 이혼과 같은 부모님의 불행한 결혼생활을 어린시절에 지켜 본 경우라 할 수 있다. 오른손에 길고 선명한 직선의 결혼선이 나타나면 좋은 배우자를 만나 과거의 기억을 털어버릴 수도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관명 관상학 연구원 / 010 3764 43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