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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SRT열차 증편은 안되나요
시골기차 추천 0 조회 478 22.12.16 16:43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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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2.12.16 17:19

    첫댓글 수서고속철을 설계할 2010년 이전의 예상수요가 현재 실수요보다 적어서 그렇지요. 그 당시에는 경부고속철만 개통한 상황이었고, 수익을 겨우 내는 수준이었기 때문에 수서고속철도 적자를 우려하며 차량도 딱 예측수준만 도입했을 것입니다. 얼마 전부터 EMU320의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니 주말좌석의 부족은 최소 5년 이상 지나면 해소될 것 같습니다.

  • 22.12.17 19:32

    지제부터 오송까지는 온갖 지역으로 가는 선로가 달랑 하나라서 더 늘릴 수 없을겁니다. 애초에 계획을 잘못세운거죠

  • 22.12.18 20:53

    ktx와 srt는 동일한 선로를 이용해 동일한 속도로 운행합니다

  • 22.12.19 11:20

    27년 말까지 EMU-320 14편성(112량) 도입예정으로 곧 발주예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 22.12.24 13:07

    열차가 32편성에 불과해서 추가차량 도입하지않은한 증편은 쉽지않습니다

  • 22.12.24 13:09

    정아니면 천안아산, 오송역 정차하지않는 SRT 열차까지 정차하도록 조정하여 KTX-SRT 환승을 유도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번거롭긴하지만 원하는 시각에 SRT가 없는데 환승으로 가능하다면 그게 최선이지 싶은 생각도 들어서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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