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6월6일 금요일 13시 우리 절 버스로 주지스님과 함께 경주순금사 큰스님 부도탑 조셩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사리를 봉안한 것을 부도라하며 탑이 주로 사찰안에 있는 반면 부도는 밖에 세워지는 것이 보통이다. 처음으로 향한 순금사 또다른 감회와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 주지스님 고맙습니다.
순금사 정문을 통과하니 아기자기한 맛이 돋보였다.
천장에 소나무로 단장된 모습,들어서는 순간 시원하고 향긋한 자연들의 냄새가 가득히 밀려와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아래 부분에 아름다운 미소로 계시는 부처님 모습을 바라보는 혜법회장님..
아랫부분 미소짓는 부처님 유정 주지스님께서 언급해 주신 부분입니다.
거룩하고 성스러운 부처님... 좌측 다듬어진 많은 소나무,나열되어 있는 곳을 손짓하는 순금사 주지스님 3톤의 무게 약 2년 후 완공,정말 웅장하고 대단합니다. 하나하나 상세히 설명을 해주시는 순금사 주지스님!!
중단부분... 아주 큰 돌에서 만들어진 직사각형의 돌 한개만 나온다고합니다. 구각형의 하단부분..옆 아홉마리 호랑이 새겨져 있지만 사진상으로 흐릿해 구분이 어렵습니다. 맨 상단 부분에 들어갈 작품입니다.
크고 작은 돌들이 모여 좋은 작품을 완성하는 과정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상세히 바라보면 나뭇잎 모양의 화강암 신비스럽습니다. |
|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
아름다운 보시행 감사합니다.
정말 의미있는 시간 함께하지 못해 아쉬운감이 듭니다.고맙습니다.^^*
큰스님의 부도탑이 조성되고 있는 경주 순금사 현장을 둘러보고,
'초안' 스님으로 부터 상세한 설명을 듣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부도탑 조성후의 운수사 경내를 상상해 보며 행복감에 젖습니다.
처음 향한 순금사 상세한 설명까지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회장님 감사합니다.^^*
웅장하게 조성중인 큰스님 부도탑 조성불사가 우리 주지스님 사형되시는 순금사 '초안,주지스님의 상세한 설명을 들으면서 가슴 뿌듯한 감동이 밀려왔습니다. 우리절 운수사에 큰스님 부도탑이 위용을 드러낼 날을 상상하면서... 조성과정을 사진으로 일목요연하게 올려준 다진행님 수고하셨습니다.
운수의 가족으로 뿌듯한 마음입니다.문수회장님 고맙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