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식 그랜져HG(블랙다이아몬드색상)차량입니다.
얼마전 자동세차를 돌렸다가 샤크 안테나가 떨어 지는 바람에 덕지덕지 붙어있는 실리콘을 제거하러 오셨다가 광택까지 문의해준 케이스 입니다. 샤크 안테나가 순정이 아니고 사제 안테나여서 장착점에 갔더니 제거해서 깨끗하게 만들어 오라며 돌려 보냈다고 합니다. 일단 부품은 장착점에 주문해 놓고 광택점 몇군데를 알아보셨다는데, 광택가격이 가게마다 너무 차이가 많이 나서 왜 그런지 물어봤지만 묻는말에 다른 대답을 하는등 설명도 짧고 어려운 전문단어를 사용해 "그냥 자세히 알려주기 싫구나"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다시 생각해봐도 앞뒤 말도 맞지 않았는데 어려운 용어 때문에 바로 되 묻지 못했다고 하네요. 믿음이 안갔다고 합니다.
저희 가게에서 상담을 받고 나서 그동안 궁금했던게 한번에 확 풀렸다고 하네요.
광이 죽는 원인도 알아냈고 작업 공정을 오픈하여 차주님과 같이 설계할수 있어 좋다고 합니다. 물론 광택 공정에 따른 설명을 정확히 이해해야 가능한 일이고 저가 해준 설명이 너무 쉬워 귀에 쏙쏙 들어왔다고 하십니다.
가격도 그렇고 저희 가게가 가장 신뢰가 갔다고 합니다.
그래서 작업을 의뢰해 주셨네요.
저가 차량을 살펴보니 평소 잘못된 차량관리로 인해 차량 전체적으로 광이 많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더욱 심한건 물얼룩이 많습니다. 차주님의 집이 외곽 전원주택이여서 마당에서 자주 세차를 하신다고 합니다. 문제는 일반 수돗물이 아닌 지하수를 사용하는 것이 물얼룩의 주범인것 같습니다. 차주님께 물어보니 저 말이 정확하다고 하십니다. 물만 뿌리고 제대로 닦지 않아서 지하수에 녹아있는 석회질 성분이 주 원인입니다. 아무리 광택을 잘 해 놔도 이런 세차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결국 다시 이렇게 심하게 물얼룩이 지게 됩니다.
작업은 수성광택(골드급-금은동중 은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에 플래티넘코팅으로 마무리 하는 걸로 차주님과 정했습니다.
차주님이 스크레치에 민감한 편은 아니셔서 기본급으로 할까 했지만 석회얼룩이 워낙 두꺼워 공정을 더 추가해야 제거가 가능했습니다.(차주님 입회하에 몇가지 사전 시연 테스트를 해 보고 결한 결론입니다.)
작업은 하루가 꼬박 걸렸고, 다음날 저녁 출고가 되었습니다.
확연히 달라진 차량을 보고 차주님이 기대 이상이라며 광택퀄리티에 너무 만족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더 어바웃카! 포항양덕점이었습니다.
그랜져HG(2012년식-블랙다이아몬드)-수성광택(골드급)+플래티넘코팅
나트륨등 아래서 본 표면스크레치 상태
잘못된 도색으로 오렌지 필이 심각합니다. 본넷과 트렁크를 빼고 원래도장은 없네요.
차주님이 이전에 흠집이 난곳에 페인트를 대충 찍어발라서 보기 싫은 얼룩이 생겼네요.
광택 코팅 후 최종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