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카페가 개설된지 첫 돐을 맞이하게 되었군요.
위의 카페지기의 글이나 여러 친구들의 글을 읽으니
지난 1년여 카페와 함께 했던 여러 가지의 일들이 떠오릅니다.
참으로 오랜만에 만나보는 어린시절 친구들...
극히 일부 외에는학창시절에도 잘 몰랐던 여친들...
이제 나 만큼이나 세월의 무게를 담은 모습들이지만
청춘이라고는 할수 없는 그들의 얼굴에서 나 자신의 속절없음이 투영되고 나름대로의 소회도 느껴져 운영자의 일원으로서 명품카페(실제로 명품이라는 것, 내겐 생소하지만)가 되었으면 바라는 마음이었지요.
전혀 새롭게 알아가며 쌓게되는 여친들과의 새로운 우정도 값진 것 같고요...ㅎ
다음의 카페랭킹에 가 보면 보여지지만,
일육카페 랭킹 ☜ 클릭해보세요 (검색창에 '연천'이라고 쓰고 [검색]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현재 '연천'이라고 검색창에 쳤을 때의 우리 일육카페 랭킹은 회원 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통털어 세 번째 순위입니다.
1, 2위가 5사단 군관련 카페이니 실제로 연천을 대표하는 카페라고도 할 수 있겠지요.(쫌 비약인가?)
'그깟 순위가 무슨 대수인가?' 할 수도 있지만...
유별난 일육회의 저력을 또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나름대로 생각해봅니다.
나도 최근에야 알게 되었지만 유난히 동창커플이 많은 우리 일육회(근데 이것도 저력인가? ㅎㅎ),
매 해 열리는 동문체육대회에서 젊은 후배들을 제치고 종합 1, 2등을 도맡아 한다는 결과를 볼 때 이왕 시작된 카페라면 이것 역시 저력에 맞게 가치가 있어야겠다는 생각을 해왔답니다.
또, 우리 동창들의 면면을 볼 때...
대단한 사업가, 정치가 등이 없다는 것도 내심으로는 오히려 좋은 현상이라고도 생각합니다.
그것은 곧 친구들 간에 위화감도 없게 되고 서로가 허물 없이 접근할 수도 있다고 보기 때문이죠.(그냥 내생각)
각 분야에서 각자의 삶에 큰 굴곡 없이 열심히 노력하며 살아온 지극히 순박하고도 평범한 이웃이라는 것이죠.
카페 운영자의 일원으로서 좀 아쉬운 부분이라면 접속인원에 비해 활동성은 아직 만족할만한 수준이 못된다는 것인데...
비록 눈팅만 하고 가는 친구들이라해도 그들이 참으로 고맙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IT정보에 밝지 못하다거나 글쓰기가 어색하다고 생각하거나.. 등등)가 있겠지만 그들 역시 세월 속에서의 부담 없는 작은 안식처라고 생각한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즉 관심은 많다는 것이고 저마다 하나의 가치로도 생각한다는 것이니까요.
이제 돐이 지나 새로운 시작이 되겠지만...
이 시점에서 바라기는...
카페가 각 개인의 나머지 인생에서 올바른 삶을 위한 작은 동기부여라도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를 생각하게 되고,
일육회 뿐만 아니라 연천중, 고등학교를 대표하여 모든 기수를 포용하면서도 자랑스러운 카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궁극적으로는 연천 지역사회에도 공헌하게 되는...
일육 친구들 모두를 사랑하며...
짧은 종호의 생각이었습니다.
첫댓글 종호아 고맙다...운영자로 참여해 준것에 대하여 정말 고맙게 생각해. 글 내용이 내 생각하고 같은 걸 보니 우리는 어짜피 한배를 잘 탔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해 본다. 아니 다른 친구들도 같은 마음일 거라고 생각한다...
그래~ 니네 둘은 전혀 다른부분도 많지만, 궁합은 잘 맞는 친구인것 같다.....친구사이에도 궁합이란게 있어~속 궁합이 아니고,인생궁합이라는거.....(상반된 마음 궁합)ㅋㅋ기독교인이 궁합타령을 하니 어필 하지만~카페안이기에 그리 표현을 하는기여.......ㅎ 궁합이 맞는 친구도 흔치않아~(누님의 말씀)ㅎㅎ
상규도 애 썼지만~ 종호도 무진 애 를 많이 썼지...상규가 운영진 선택을 참 잘한 것 같아.지금 기회가 되니까 내가 공적으로 얘기 하는 거이지만 전에 (중반에)옥기에게 얘기한적이 있었어~(옥기가 기억 할런지는 모르겠지만)지기아찌가 운영진을 잘 선택했다고 하였었지...하여튼 상규,종호,옥기,애들 많이 썼습니다.^ ^*
이 노래소리와 글의 매치가 어울린다~ 그대들 덕분에 마음의 주름살이 화알짝 피어졌답니다.........ㅋ
"명품카페"가 되었으면 하는바램... 우리모두의 노력없이는 불가능한 일이겠죠? 수고하신 운영진및 열심히 드나든 예쁜친구들 모두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아자!아자!
고맙습니다...일육친구들 모~~~~두 행복하시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