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권을 분실후 신청했는데 인터뷰에서
거절당했습니다
제가 실제로미국에거주하지않았고
자주 re-entery permitt 을발급 받아 영주권만 유지
할려고 했었는데 그부분이 거절사유였습니다
근데 제 아이둘이 미국에서 태어나 (시민권자)
미국에서 공부를시키려고하는데 관광비자 나 esta로
미국에잠시 아이들과같이간수있을까요?
그리고 영주권은 거절후바로 포기반납했습니다
답변>>
영주권을 반납 했다면 ESTA로 미국 입국이 가능 할 수 있습니다. 우선 https://esta.cbp.dhs.gov/esta/ 에 방문하여 신청을 해 보시고, 승인이 된다면 영주권 포기 신청서를 지참하여 미국에 입국 해 보실 수 있습니다. ESTA는 반드시 전자여권에 승인을 받아야 하며, 미국 입국 시 정확한 입국 목적, 체류 기간, 체류 장소를 밝히고 짧은 기간 안에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표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만약 ESTA가 아닌 정식 관광비자인 B1/B2 비자를 발급 받고자 한다면 주한미국대사관을 통해 비자 신청 후 인터뷰를 하고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귀하의 경우 영주권을 소지하고 있었고, 반납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구체적인 입국 목적 및 한국의 사회적 경제적 기반을 보여주지 못하면 비자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B1/B2 비자가 거절 된다면 ESTA승인도 불가능 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ESTA로 짧게 미국에다녀오시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첫댓글 안타까운 일이네요. 안전한 방법이 있을 것입다. 잘 되길 바랍니다.
알기론
영주권을 포기하면 ESTA론 입국이 안되고 서류를 갖춰 미국대사관에서 정식 관광비자를 받아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 아쉬웁네요...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생각보다 복잡하게 됐네요 잘 해결되시고 결과도 공유해 주세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