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계획을 붙임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홈피에서 자세한 사항 참조하시기
가. 논문심사원서 제출 기간 및 장소
- 기간 : 2023. 4. 10.(월)~4.15.(토)
- 장소 : 학과사무실
나. 제출자격
석사학위 과정 | 박사학위 과정 |
▶ 4학기 이상 등록 필 | ▶ 2007학번 이후: 5학기 이상 등록 필 2006학번 이전: 4학기 이상 등록 필 |
▶ 졸업소요 24학점 이상을 취득하였거나 당해학기 말까지 취득하는 자 (성적 평점평균: B˚이상) | ▶ 졸업소요 36학점 이상을 취득하였거나 당해학기 말까지 취득하는 자 (성적 평점평균: B˚이상) |
▶ 외국어 및 종합 시험에 합격한 자 | ▶ 외국어 및 종합 시험에 합격한 자 |
▶ 선수학점 이수자는 12학점이상 이수자 | ▶ 선수학점 이수자는 9학점이상 이수자 |
▶ 지도교수, 학과주임 추천을 받은 자 | ▶ 지도교수, 학과주임 추천을 받은 자 |
| ▶ 입학 후 해당 전공분야의 한국연구재단등재(후보)지에 인문사회·예체능 계열은 1편, 자연·공학계열은 2편 이상 또는 국제학술지에 1편 이상의 연구발표 실적 ※ 본 대학교 소속으로 게재된 경우만 인정(ʹ22학년도 입학생부터 적용) |
다. 제출서류
① 논문작성 대상자 확인원 1부
② 석(박)사 학위 청구논문 심사원 1부
③ 석(박)사 학위 청구논문 지도보고서 1부
④ 연구윤리 준수 확인서 1부
⑤ 서약서 1부
⑥ 해당과정 성적증명서 1부
⑦ 심사용 논문(석사학위과정 3부, 박사학위과정 5부) >> 교수님께 논문제출.
⑧ 연구논문발표 실적 1편(자연·공학계열은 2편) 이상 또는 국제학술지발표 실적 1편 이상(박사과정만 해당)
⑨ 논문 유사도 검사 확인서 1부 >> 논문 최종심사 끝난 후 제출
※ 논문유사도 검색 시스템【카피킬러】이용 방법 → 【별첨 4 참고】
※ 논문 유사도 검색 시 20% 이내여야 함.
라. 심사료 납부방법
심사료 납부확인서: 석(박)학위 청구논문 심사원에 계좌이체 일시 및 입금자명 등을 기재하여 학과에 제출
납부계좌: 농협 450-01-001676 / 공주대학교
납부기간: ʹ23. 4. 10.(월) ~ 4. 19.(수)
심 사 료: 석사과정 150,000원 / 박사과정 300,000원
※ 보내는사람 입력 시: 이름과 학과명 2자리 기재(ex: 홍길동국어) >> 다른학과에서 동일이름이 있을수 있으므로 꼭 지켜주세요!!!
※ 개인 사정에 따른 논문 미심사자의 논문심사료는 반환 불가
마. 논문심사 통과자 인쇄본 제출
제출기간 및 장소: 중앙도서관 3층 학술정보과
제출내용
원문파일 제출: ʹ23. 7. 5.(수) ~ 7. 11.(화) <예정>
- http://library.kongju.ac.kr → 연구·학습지원 →「학위논문제출」
※ 문의 : ☎041-850-8707 (도서관 전자정보팀)
인쇄본 제출: ʹ23. 7. 12.(수) ~ 7. 18.(화) <예정>
- 박사·석사 3부(인준 날인 원본 1부 포함 - 칼라복사 안됨)
- 제출서류: 저작물이용허락서1부, 학위논문제출확인서 1부
· 제출서류인쇄: http://library.kongju.ac.kr → 연구·학습지원 →
「학위논문제출」→ 로그인 → 제출내역
※ 제출서류인쇄는 원문파일 온라인 제출 및 승인이 완료된 후에 가능
※ 문의: ☎041-850-8705 (도서관 자료개발팀)
******* 논문 제출시 궁금하신 사항 연락 안내
* 조교 : 양혜림 01088081671
* 연락시간 : 09:00~18:00 ( 방문시 미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