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콜 받는 요령
카카오 택시가 출범한지도 이제 거의 1년이 다 되갑니다. 그동안 서울의 택시 문화에 많은 변화를 주었던 카카오 택시, 카카오 택시는 필자에게 특히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우선, 야간에 취객들 때문에 고통받고, 길거리에서 길빵하면서 만나는 불손하고 되먹지 못한 손을 잘 만나지 않는다는 점에서 아주 후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혹자는 카카오 택시같은 콜을 하나 길빵(길거리에서 손을 태우는 것)을 하나 매출에는 별차이 없다고 주장하면서 마치 카카오콜 같은 콜시스템이 별 필요도 없다는 듯이 말씀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하지만 지난번에도 언급했듯이, 카카오 택시는 택시기사에게 구세주 같은 존재입니다. 콜손님과 길손님의 차이는 여러분들이 태워보면 알지만, 콜손님의 경우, 택시기사에게 진상짓을 하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는 사실을 아실 것입니다.
콜손님은, 기본적으로 실명입니다. 전화번호를 기사와 손님이 공유했기 때문에 콜손님이 택시기사에게 함부로 대하지 못합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 택시는
1. 실명제입니다.
2. 상호합의입니다.
3. 목적지를 알 수 있습니다.
4. 주요고객이 20~40대 직장인입니다.
카카오 택시를 해보면, 무척 편하다는 사실을 알실겁니다.
손님의 수준도 높고 젊은 사람들이 많이 부르니 진상도 별로 없고 야간 영업에서 카카오는 정말 좋습니다.
상호 실명제이기 때문에 손님이 택시기사에게 진상짓을 하기 어렵습니다.
목적지를 알 수 있어 골라태울수 있고 상호 합의하여 운행하기 때문에 기분이 좋습니다. 카카오를 부르는 사람들은 길에 뻔히 택시가 보여도 카카오를 부릅니다.
주요 고객이 20~40대라 편합니다.
사실 택시를 해보면, 술 먹은 취객들이 택시타고 무조건 가자고 하고 목적지도 알려주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선 카카오는 목적지의 주소가뜹니다. 그래서 굳이 손님에게 어디사냐고 묻지 않아도 그냥 주소찍으면 됩니다. 목적지가 예를 들면 은마아파트라고 나오면 설령 은마아파트가 어디인지 몰라도, 네비를 찍었는데 은마아파트가 안 나오거나 여러개 나와서 네비찍기 곤란할 때를 대비하여 주소도 보여줍니다. 주소를 찍으면 됩니다.
게다가 김기사 깔지 않으면 해당 목적지의 지도에 표기되어 보입니다. 무척 편리합니다. 택시의 위치가 손님에게 보이고, 손님의 위치가 택시기사에게 보입니다.
그래서 무척 편리합니다.
길빵하는 것보다 카카오 손님을 태우는게 무척 유리합니다. 특히 심야 피크 타임에 돈되는 코스를 가는 손님을 골라 태우는 게 신의 한수입니다.
택시기사에게 무척 유리한 콜앱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카카오 콜 하나 길빵하나 돈버는 것 동일하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은 뭔가 잘 모르는 사람입니다. 돈을 벌더라도 더 편하게 트러블 없이 벌수 있게 만드는 것이 카카오 택시입니다.
문제는 손님이 카카오 콜을 취소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손님의 콜 부르는 위치가 gps오류로 인하여 잘못 찍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카카오 콜을 잡고 그냥 무조건 가는게 아니라 확인절차가 필요합니다.
다음은 이글의 주제인 카카오 콜 받는 요령에 대하여 말씀드립니다.
심야시간에는 단거리 콜을 잡으면 손해입니다. 장거리콜이나 장거리 콜 아니더라도 코스좋은 곳을 가는게 좋습니다. 즉, 압구정동 미성아파트 건널목에서 잠실주공 5차를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바로 직진해서 올림픽타고 가면 10분이내에 도착합니다. 요금은 1만원이 안나오지만 시간은 무척 짧게 걸립니다. 미성아파트에서 양재역 콜도 괜찮습니다. 바로 고속도로 타고 서초 ic를 나가면 양재역인데 10분도 안걸립니다. 이런식으로 짧은 거리일지라도 고속화도로를 탈수 있는 코스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장거리 손님이 갑입니다. 따라서 장거리 손님을 태우는 것이 좋습니다. 심야에는 할증도 복합할증이라 경기도 갔다가 오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콜을 받으면, 가장 먼저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코앞에 떨어졌다면 그냥 가면 되지만 5분이상 걸릴 것 같다고 판단되면 전화부터 하셔야합니다. 전화를 하는 목적은 3가지 정도 되는데 첫째가 손님이 카카오콜에서 보여주는 위치에 있는가? 둘째는 손님의 상태가 어떤가? 셋째는 손님에게 콜취소를 하지 못하게 당부하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즉, 카카오 택시에 보여주는 손님의 위치가 틀린 경우가 자주 있고 특히 gps로(주소가 보여짐)된 경우에는 손님의 위치가 틀린 경우가 많습니다. 길 이쪽인데 저쪽에 있을수도 있고 그래서 손님의 위치를 재확인 하기 위하여 전화를 하는 겁니다. 그리고 심야시간에는 취객들이 많은데 상태가 어떤지 모릅니다. 전화를 해서 손님이 혀가 꼬불아졌는지, 얼마나 상태가 좋은지 확인하는 겁니다. 그리고 참고로 손님에게 어디를 경유해서 간다거나 그런게 있나 확인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짐이 있나요? 어디 들렸나 가나요? 등등을 묻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손님과의 거리가 좀 되거나 또는 길이 막혀서 비록 가까운 거리라도 빨리 못가는 경우에 손님에게 대략적인 도달 시간을 알려드립니다. < 한10분 걸릴 것 같은데 괜찮겠어요?>이렇게 말하고 손님의 반응을 보고 만약 시쿤등 하거나 하면 콜취소를 요구하거나 직접 <다른택시 불러서 타고 가세요>라고 말하고 취소 시켜 버립니다.
굳이 스트레스 받아가면서 콜을 받을 필요없습니다. 내가 필요해서 받는것인데 뭐하러 그런 짓을 하나요? 전화 통화를 해보면 손님의 상태를 알수 있고 여러면에서 좋습니다. 무조건 콜받으면 전화부터 걸고 가십시오. 무조건 가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손님위치근처까지 오면 다시 전화를 하여, 내차의 색깔을 알려드립니다. <비상등 킨 은색택시입니다 주황색택시 아니고 은색택시입니다. 손님, 내차 보입니까? 비상등킨 은색택시 보이시죠? 손을 들어보세요. 손님이 어디 있는지 모릅니다. >이러면서 손님이 내차를 확인하도록 하면 손님과 만나기 편합니다.
그리고 손님이 탑승하면 꼭 이렇게 물어보십시오.
손님의 목적지를 말하면서 재확인하는 겁니다.
<카카오 부르셨죠?> 더나아가 <분당가는 손님이죠> 등등. 재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전화번호로 확인하는 경우도 있고 확인절차를 거쳐야합니다. 마구마구 타는 사람도 있고 거짓말로 콜불렀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심야시간에는 미터기의 호출버튼을 눌러서 잠수모드로 다니십시오. 불필요한 취객이나 손들과의 접촉없이 잠수 상태로 다니는게 제일 편합니다.
여러분,
카카오 택시는 여러분 택시기사에게 신의 한수입니다.
해보면 아시겠지만 편합니다.
물론, 심야시간에 단거리 콜 부르는 자는 될수있으면 잡으시면 안됩니다. 우선 기본이 안된 자들입니다. 택시를 타고 단거리를 가는데 콜을 부른 다는 것은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는 자들입니다. 양심이 있거나 생각이 있으면 단거리 가는데 콜 부를 생각안합니다.
자기 중심적이고 이기적이거나 아무생각없는 소비자 권리만 주장하는 무뇌아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심야시간에 피크타임에 단거리를 가는 손님 콜을 잡으면 오히려 장거리 가는 손님보다 콜취소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들 대부분은, 길에서 택시가 안잡히니까, 혹시나 하고 콜을 부르는 겁니다. 이런 단거리콜을 잡아주면 버릇이 됩니다. 따라서 콜은 장거리 위주로 코스좋은 손님위주로 태우십시오.
필자는 야간에 카카오 때문에 편하게 운전합니다. 최근에 경찰차(112)를 부른적이 없네요. 편해요. 정말 편합니다. 길에서 검정 봉다리 든 사람 만날 이유도 없고, 야간에 50대 이상의 진상들 만날이유도 없고, 코스에 민감한 싸구려 인간들 만날 이유도 없고, 강남 직장인들 위주로, 태우십시오. 삼성동 아셈타워, 강남역 삼성전자, 양재동 현대자동차..여의도 엘지전자등 대기업건물에서 나오는 콜을 받으면 취객들 만날 필요도 없이 편하게 안락하게 돈 벌수 있습니다.
첫댓글 동감입니다.
콜해서갔는데 목적지변경이나 경유 요구하면요? 적어도 그린은 그런개차반은 없었습니다(다른분들은 모르겠으나 저는)
객관적으로 볼때 똥콜 그린콜보다 딱 네배 더 좋습니다.
요즘 꽐라된놈 대신 불러주는 놈 몇명 있더군요 대략난감 신고할라면해라 하고 왔지만 찜찜...
글자를 빨리 보고 빨리 판단해서 마구마구 눌러주면 되것지용....그런데 문제는 콜을 받고 출발지에 도착햇는데 그 손님이 만취자이거나 커다란 박스에 개를 실엇거나 그리고 비린내 나는 음식물 등을 가진 손님들일 경우 우리가 손님들에게 배차취소를 부탁해야 한다는 겁니다. 우리가 바로 그 자리에서 화면상에 콜취소를 하게 하는 기능을 추가 해야 합니다. 왜 우리가 그 사람들에게 부탁을 해서 배차취소를 해야하는지 당췌 이해가 안가네요..
카카오에게 운송사업자가 콜취소 하게 화면상에 뜨게 해달라 건의사항으로 올리긴 햇는데 아직 감감무소식이네요....으음...
님 손님신고하기 누루면 취소할수 있습니다
@택시독립 손님이 뭔 잘못이 잇나요? 손님이 범죄자 입니까? 신고를 하게요....?
신고보단 걍 우리가 콜취소를 하는게 훨 낫지 않나요?
@Mr.미스터리 님 손님 신고하기 누루면 취소됩니다. 신고해도 손님에게 전혀 불이익 없습니다. 손님에게 왜 취서 해달라고 핮
요? 나는 손님에게 취소 하라고 하고 1분이네에 취소안하면 내가 손님 신고하기 버튼눌러 취소시킵니다
@택시독립 신고하기 누르면 콜이 취소되는거 잘 알고 잇습니다. 다만 신고가 들어가면 그 손님이 불이익을 당한다고 카카오가 말하고 잇으니 그게 문제라는 겁니다. 만취자나 동물을 대동하거나 비린내 나는 음식물등을 든 손님들이 콜을 부른 죄밖에 없는데 우리가 신고하기를 눌러서 불이익을 당하게 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결론은 우리가 신고보다는 콜취소를 할 수 있게 카카오가 화면상에 콜취소 버튼을 하나 추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콜취소 버튼 하나 추가하는것은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Mr.미스터리 콜취소를 악용하는 사람이 있기때문에 교묘하게 신고하기로 만든겁니다. 신고하기 해봐야 손님에게 아무런 불이익 없으니 취소하면됩니다. 아무런 불이익 없습니다.
@택시독립 확실한가요? 제가 신고하기 눌러보니 신중을 기하라, 불이익이 손님한테 간다,,,이런 문구가 화면상에 뜨던 데요?
@Mr.미스터리 말이야 무슨 말을 못하나요 부담없이 신고하세요 불이익 전려없습니다.
@택시독립 넨넨넨...잘 알겟숩니다..헤헤..
@Mr.미스터리 불이익라 해 봐야
잠깐동안
콜 이용정지!
노쇼 당한 택시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택시식민 일방적 취소는 삼진아웃제를 시행해야 된다고 보는 사람입니다.
행동강령이 저와 너무 똑같아서 '흠짓'했습니다
참고로 콜중에 수원시 영통구
용인 수지구 이런식으로 자세한주소가 없는콜은 문제있는 콜일 확률이 높습니다
업소에서 부른다던지 취객대신 부른다던지하는
콜받아서 갔는데 경유를 하자고해서 거부하면승차거부인가요?또 콜을받았는데 사정이있어 제가 먼저 콜취소하면 그것도 승차거부인지요?그리고 손님이 먼저타고가다가 지인을태우자고하면 합승이라 안된다고 하면 승차거부인가요? 잘모르고 괘씸도해서요
콜불러서 4명타서 4군데내려줬어요 피크시간에 선배님들의 조언부탁합니다
님 생각해보세요. 콜부른 자들은 님과 전화 통화를 하거나 님과 연락을 했습니다. 그들은 이미 님에게 전화번호가 털렸습니다(그렇게 생각합니다) 따라서 함부로 님을 승차거부나 중도하차 이런거로 신고 못합니다. 님이 헤꽂이 할까봐...따라서 거의 신고당하지않는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나는 전화해서 상대방이 싸가지 없이 말하거나 하면 바로 취소시킵니다. 신고당할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콜은 실명제입니다.
참 세상 어렵게들 사는구만
아직도 투지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누가 조언좀 해주세요 스마트폰 추천해주고 데이터 용량 얼마정도로 해야 카카오콜 하는데 지장이 없겠는지요
그리고 차량은 yf 2014년 6월 식인데 스마트 거치대 추천과 이어폰까지 추천해주실 분 있는지요 건강하십시요
스마트폰은 알아서 취사선택하시면 될것 같구요...인터넷을 많이 사용안하신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리면요...카카오택시기사용앱과 김기사 앱을 동시에 사용하더라도 데이터는 많이 안잡아 먹습니다. 1Gb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가요? 통신사별로 요금제가 달라서(비슷한경우도 많습니다) 뭐라 딱히 말씀드리긴 뭐합니다만 2기가 정도면 쓰고도 남을겁니다. 데이터 이월이 되는 요금제를 이용하시면 많이 유리하지요. 참고로 카카오는 KT와 제휴를 맺고있읍니다. 카카오택시기사용 앱에서 제공하는 KT데이터무료상담은 080-789-0016 입니다. 참고하세요..
@Mr.미스터리 정보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