壬 庚 乙 戊 乾50
午 子 卯 申
62 52 42 32 22 12 02
壬 辛 庚 己 戊 丁 丙
戌 酉 申 未 午 巳 辰
전과 15범 이상의 사기꾼이고, 이혼 및 재혼 경력이 있으며, 성폭행 전력도 있다.
출처: 모 역술인이 제시한 자료, 2018년.
* 재격이 재성이 투출하고 식상의 생을 받으니 완벽하게 성격되었습니다.
상격(上格) 사주라고 논할 수 있겠지요.
품격이 매우 높은 사주입니다. 별이 열 다섯 개나 되니 당연하죠.
격국법으로 품격 판단이 가능할까요?
첫댓글 사기꾼입니다만
원국에서 그 형상을 찾을 수 있어야 간판을 걸 수 있을 겁니다.
적어도 말입니다.
모범 시민과 사기꾼을 가릴 수 있어야
명리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격국법 배워서 그 수준이 될 수 있다면, 필자도 적극 추천할 생각입니다만......
좀 어려울 거 같습니다.
격국 운운하는 분들
격국법을 100점 수준으로 제대로 배워도
사기꾼 하나 가려내기 어려운데
30점 수준으로 허접하게 배워
프로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은
과연 어떤 능력을 보일까요?
재극인과 상관견관의 조합이니까
인성 문제가 대두되겠죠
재용식생(財用食生)이면 신강하고 정관이 투출하지 않고 한 개의 비겁만 있다면 유정하게 된다. 그런데 재격에 식신을 쓰는데 만약 정관이 투출하고 신약하면 격이 나쁘게 된다.[자평진전]
壬 庚 乙 戊 乾50
午 子 卯 申
을묘(乙卯)가 재격(財格)을 구성하나 무토(戊土)가 근접하여 파인(破印)이므로 쓸 수가 없고 임수 식신을 사용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식신을 사용하는 재격(財格)에 정관(正官)이 노출이 되면 흉(凶)하게 됩니다. 특히 오화(午火)정관(正官)은 개두(蓋頭)의 상(像)이고 자오충(子午沖)이고 묘오파(卯午破)이므로 흉물(凶物)이라 보면 됩니다. 즉 이 사람의 정관은 귀물(鬼物)단지이므로 어디를 가던지 이 흉물의 근성이 나타나게 됩니다.
좋은 자료군요.
재용식상 명조가 자오충으로 상관견관되는 것이 문제인데,
년지 무토 인수는 을묘 재성에 막혀 상관견관을 막지 못하네요.
식상은 천간에 투한 임수와 신자회국으로 항시 동하고 있는 가운데,
대운방도 화방지로 흘러 정관도 계속 동하고 있으니,
상관견관이 자주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
정관 오화가 수옥살에 해당하니,
감옥살이 자주 하게되는군요...
사주 상담하러 오면 당신 사깃꾼이오ㅡ라는 말은 해줄수가 없으니 사깃꾼인 것을 몰라도 다행인 것 같아요
다만 청탁을 가리고
운을 봐서
파란만장하게 살았는가
는 가늠이 됩니다
억부로 보면요
신약하여 년주 무신을 의지하는 사주입니다
무토는 목극토로 맛이 갔고
년지 신금하나 달랑의지 하고 사는데
사화 오화 대운을 거첬으니. 이 기간에. 무엇을 해서 먹고 살수 있을까요
달랑하나 있는 신금 용신이 극당하면
무엇을 한들 되는 것이 없습니다
거기다가
전극사주 입니다
수극화.목극토. 금극목으로 온통 극으로 이루어진 사주로 탁한 사주이고 또
충과 형이 겹처서
온갖 생각과 말투와 언어가 부정적 이네요
먹고 살길도 막연한 사람이 재와 합까지 하고 있으니 돈과 여자를 무척 좋아 하는 분이죠
.
그럼 좋아하는 것을 쟁취하기 위하여
불법 저지를 겁니다
정관. 오화를 중히 여기는 사주가 아니자나요
오화를 지킬 생각이 없는 사람이자나요
위아래로 정관 오화를 극하니까요
그냥 법을 우습게 알죠
격국법은 품격 판단 전문 이론입니다.
팔자 원국을 대상으로 품격을 판단함에 있어서, 중요한 판단 기준은 격의 성패(成敗)입니다
그 이론에 따르면, 위의 사주는 성격(成格) 사주이며, 흠결 없는 고급 사주입니다.
이론은 현실에서 맞아 떨어질 때 그 가치가 있는 것이죠.
그러나 보시다시피 격국법은 현실과 잘 맞지 않습니다.
그리고
격국법의 행운법(운 보는 법)은 실전에서 전혀 검증되지 않은 이론입니다. 즉 저자의 추정 이론에 불과하죠.
그걸 믿고 남의 운명을 논하기는 어렵습니다.
격국법의 현주소가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