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찾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입니다
운전을 하면서 좋은 소리를 듣기 위해서 다른 곳에서 천 만원을 투자하여
오디오 튜닝을 하셨지만 소리의 변화를 전혀 느끼시지 못하셨다고 합니다
우선.. 순정 오디오 출력과 맞지 않는 스피커를 교체하신 상황에서..
가장 현실적인 방법으로 오디오 튜닝을 제안해 드렸습니다!!
매장에 입고시켜보니 크기가 상당히 웅장합니다
ESV 롱바디 모델로 9인승 차량입니다!!
잘못된 오디오 튜닝의 문제점
오디오 생활을 오래 했지만 내가 알지 못하는 브랜드의 제품으로
순정 오디오 출력과 매칭이 되지 않는 고출력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었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스피커 사이즈와 맞지 않는 제품을 억지로 장착되어??
스피커를 받치고 있는 프레임 전체가 부러져 있는 모습입니다
스피커가 고정되는 프레임은 앗세이 형태로 교환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캐딜락 회원님은 에스컬레이드의 넓은 공간에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스피커 제품을 원하셨으며 가장 최적화된 제품이 파스 170P 모델입니다
파스 오디오 프리미엄 라인으로 7인치 구조의 미드 우퍼는 hi-pass 30hz
가능 할 만큼 중 저음으로 공간을 채워주는 음압이 정말 장난 아닙니다
기존 잘못되어 있던 방음 소재를 모두 탈거시키며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진동] 패드로 재시공을 진행합니다!!
파스 170P 미드 스피커를 장착시켜 줍니다
일반적인 자동차 스피커와는 차원이 다른 소리를 보여주는 이유는
미드 스피커만으로 가슴을 울리는 소리를 들어본 적이 없었거든요
설계자 쿠로고치상은 완벽한 차별성을 두기 위한 스피커를 제작하였고
소비자가 실제로 이 녀석을 체감해본다면 더 비싼 유닛을 선택할까??
의구심이 들 만큼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는 건 사실입니다!!
기술적 요약
8인치 및 10인치 일반적인 서브우퍼 영역의 저음을 구현할 수 있었었지만?
구리합금 알루미늄 보이스 코일과 Kapton and Nonex의 high-performance Parts를
적용하여 놀라운 수준의 Mid-Range 영역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25ES 는 25mm 지름을 갖고 있는 고음스피커 유닛 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존에 사용되던 실크 소재의 경우 차분한 음색과
유연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브랜드들에 사용되었으나
해상력(소리의 투명도)와 잔향에서는 한계가 명확했습니다
P25ES 는 이런 단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물리적인 소재 튜닝이 필요했습니다.
해상력(소리의 투명도)를 높이기 위해 실크 표면을 더욱 얇고 가
볍게 반투명화를 진행했고 P170EP와의 최적화된 매칭을 위해서
네오디뮴 자석과 구리합금 알루미늄 보이스 코일
Kapton의 high-performance Parts를 적용했습니다.
함께 동봉된 Passive Network 는 장착 편의성을 위해 Line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범용 Parts가 아닌 Audio Grade Parts 를 사용하였고 오로직 기술적으로 개발을 하였습니다
순정 트위터 커버에 그대로 이식됩니다!!
스피커 교체가 진행되고
에스컬레이드의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이제서야 보스 오디오 옵션이라는 말을 할 수 있을듯 싶습니다!!
에스컬레이드 트위터는 도어트림 상단 사이드 필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 에스컬레이드의 대시보드 상단에는 3개의 스피커가 있습니다
좌 - 우 [미드레인지 스피커] 중앙 [센터스피커] 위치해 있습니다
총 3개의 스피커가 있다는 말씀입니다
파스 CS 풀레인지 스피커를 통해서 에스컬레이드의
미드레인지 스피커와 센터스피커로 장착을 진행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스피커를 잡아주는 프레임이 부러져서
저희는 부러진 사이즈에 맞추어 스피커 템플레이트를 제작하였고
최대한 손상된 부위가 보이지 않도록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파스 CS 풀 레인지 스피커는 센터 +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전 대역을 커버 할 만큼 광대역 레인지를 구현시켜 줍니다
장착된 사진은 미드레인지 스피커를 교체하는 과정입니다!!
미드레인지 스피커는 중 고역의 허리축을 바로 잡아주며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가장 중요한 스피커 역활을 담당합니다!!
미드레인지 스피커가 교체되고 커버를 조립시켜 줍니다!!
중앙에 위치한 센터스피커 교체를 진행합니다
파스 CS 풀레인지 스피커의 기술적 요약
폴리프로필랜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켰고
전 대역을 커버하면서 높은 출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네오디늄 4등급 최상급 마그넷을 사용하였으며 정말 끝판입니다!!
-소리의 변화-
소리의 채널 분리도를 향상시킵니다
부족했던 소리의 공간감을 개선시켜 줍니다
센터스피커 교체 작업까지 진행되고
전면에 위치한 모든 스피커 튜닝이 진행되었습니다!!
지금 카오디오 시장은 독을 무스웨이가 점령하였습니다
흠.. 세계 최초로 어떤 차량이던 순정 오디오와 서밍으로 연결이 가능한
순정형 앰프를 개발하였고 카오디오 시장에 파급력이 상당합니다
작업 방식이 순정 오디오에 무스웨이 앰프의 짹을 연결시키면 끝이납니다
8채널 앰프를 지원하면서 내장 DSP [프로세서] 정밀한 튜닝이 가능합니다
순정 오디오 출력 X3 끌어내면서 고음질을 구현시켜 냅니다!!
오늘 장착하는 차량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보스 오디오 옵션입니다
무스웨이 D8 앰프를 매우 단순하게 장착시켜 주었습니다!!
순정 오디오 출력에서 나오는 짹과
무스웨이 앰프의 짹을 서로 연결시켜주면 작업은 끝이납니다!!
사이즈가 매우 콤팩트하여 순정 앰프 자리에 그대로 장착이 가능합니다
에스컬레이드의 앰프 자리는 (후면) 조수석 펜더 자리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무스웨이 D8 앰프와 짹을 연결시켜
간단하게 카오디오 시스템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무스웨이 앰프를 장착하고 펜더 커버를 장착시켜 주었습니다!!
-총평-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자동차의 실내 공간의 환경에 따라서
소리를 채워줄 수 있는 스피커를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적용된 파스 오디오의 스피커와 순정형 앰프 무스웨이 D8
유닛은 에스컬레이드 환경에 최적화된 유닛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소리의 음질과 출력 모두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완성시켜 주었습니다
DON'T KNOW W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