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49회 기계직 유예생 차성원입니다.
일단 어려운 관문을 모두 통과하시고 최종 합격하신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 먼저 드립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름이 아니고, 앞으로 본격적인 공직생활을 시작하기에 앞서 시험 동기 간, 교육원 동기간, 또는 선후배 간 친목도모와 의사소통의 장이 될 수 있는 카페를 하나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본래 카페 개설의 취지는 49회 동기 간 친목 도모 및 의사소통의 원활화를 위함이었으나 이전 기수 유예생들을 회원으로 포섭하고 동기 중에 다음 교육원 기수로의 유예생들이 생겨나는 과정에서 동기 모임이 아닌 합격생 전체의 모임으로 카페의 발전적인 변화를 꾀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법률저널>에 원래 소개되었던 것과는 달리 <49회 행정고시 합격자 모임>에서 <행정고시 합격자 모임>으로 카페 명칭을 변경하고 매년 새로운 합격생들과 함께 교육원 정보 공유, 정기 모임, M.T. 등의 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 간 유대를 돈독히 하여 보람찬 공직생활의 밑바탕을 마련해보고자 합니다.
본 카페는 중앙공무원교육원 51기 신임리더과정 자치회장을 역임한 선거관리위원회 김용권 사무관(49회, 일반행정직)이 2005년 11월 15일 개설하였고 지금은 대표 운영자 이원강씨 (49회, 일반행정직), 운영자 최형석씨(49회, 재경직), 전영재씨(49회, 재경직) 등 49회 유예생 중심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일단 50회 합격자 분들이 가입을 하신 이후에는 49회 유예생 운영자들(이원강, 최형석, 전영재)로부터 50회 합격자 중 몇 분께 운영자 지위를 넘겨드리게 됩니다. 그리고 2007년 4월 교육원 입교 후에는 50회 유예생 분들 중 몇 분이 51회 합격자 분들이 가입하실 때까지 운영을 하시고, 그 이후에 그 분들께 운영권을 넘겨주시는 방식으로 카페를 유지할 계획입니다.
제일 아래에 사이트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카페로 바로 이동합니다.
이동하셔서 <등업 및 가입인사 게시판>에 등업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닉네임을 실명으로 바꿉니다.
(카페메뉴 좌측 상단의 현재 닉네임의 옆에 있는 ‘수정’을 누르시고 변경하면 됩니다.)
② 카페지기에게 쪽지로 직렬, 실명, 휴대폰번호를 적어 보냅니다.
(쪽지보내는 방법 : 게시판 위 공지사항 글에 글쓴이 “이원강-행운의 동글이”를 클릭하시고 메뉴 중 쪽지보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보내주신 개인 정보는 운영자만이 열람가능하며 카페에서 본인여부 확인 및 정모의 문자 공지 등에만 사용됩니다. 등업이 되시면 모든 게시판에 읽기 쓰기가 가능해집니다. 등업 후에는 많은 글들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첫 모임은 채용후보자 등록 관련 신원진출서 등 제출일(1월 중)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때는 광화문 앞 중앙인사위원회에 52기 교육원 입교자 및 50회 임용 유예자, 이전 기수 임용 유예 철회자 분들도 모두 모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자주 카페에 들르셔서 서로 익숙해져가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