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6월 서해선 송산~홍성 구간이 개통 예정인데
개통되는 경우 송산~원시 구간은 아직 공사중일텐데(신안산선 공사구간)
이 단절구간에 대한 대책이 있는 것일까요?
부발~충주 구간의 경우 부발역에서 경강선으로 환승이라도 가능한데
지금 계획대로 개통을 한다면
서해선을 타고 송산에서 하차한 승객들이 서울로 이동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 없어 보이네요.
첫댓글 대안 관련 별도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안산선 구간 열씨미 공사는 중이나, 당장은 연결 구조가 아니기에...
신안산선 차량기지는 송산에 있고, 신안산선 본선은 한양대 안산캠퍼스(에리카캠퍼스)에서 끝나는데 두 지점을 연결하려는 계획은 없지요…비상시 본선으로 차량 투입을 위해서라도 두 지점간 연결선은 반드시 필요하며 이 연결선을 이용해서 서울 여의도까지 신속하게 접근이 가능한데 아직 이러한 계획이 없지요…
우리나라의 철도노선을 관리하는 담당자들의 행태가 많은 의문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우리 일반 국민들이 보는 시각에는 불요 불급한 공사는 많은데 정작 국민의 숙원사업은 해결하려는 노력은 보이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러니 장기적인 안목의 계획은 거의 찾아보기 어렵지요.
2월 16일 기준으로 뭐라도 하긴 하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어떤 공사를 하고 있는건가요?
@한국인 원시~송산 연결구간 공사입니다. 저 구간은 터널로 화성과 안산이 연결되는 상황입니다.(이게 연결이 되야 신안산선 송산차량기지와 서해선 구간이 연결됩니다.)
@™ 녹사평 이 공사는 언제 완공예정인가요?
@한국인 현재 50%도 안된 상황이라 정확한 완공 시점은 좀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원시역에서 송산 차량기지 가는 시화호교량공사 하는중임,
저는 월요일에 안산역에서 서해선 회송열차 본것같네요 13시35분쯤에 안산역 당고개방향옆에 빈 선로에서요
서해선은 현재 시흥차량기지에 입/출고 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신안산선은 송산차량기지 건설 및 해당 지역에서 입/출고 하는 구조라서 당분간은 신안산선 본선에서는 송산차량기지 쪽으로 이동 방법이 없습니다.
첫댓글 대안 관련 별도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안산선 구간 열씨미 공사는 중이나, 당장은 연결 구조가 아니기에...
신안산선 차량기지는 송산에 있고, 신안산선 본선은 한양대 안산캠퍼스(에리카캠퍼스)에서 끝나는데 두 지점을 연결하려는 계획은 없지요…
비상시 본선으로 차량 투입을 위해서라도 두 지점간 연결선은 반드시 필요하며 이 연결선을 이용해서 서울 여의도까지 신속하게 접근이 가능한데 아직 이러한 계획이 없지요…
우리나라의 철도노선을 관리하는 담당자들의 행태가 많은 의문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일반 국민들이 보는 시각에는 불요 불급한 공사는 많은데 정작 국민의 숙원사업은 해결하려는
노력은 보이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러니 장기적인 안목의 계획은 거의 찾아보기 어렵지요.
2월 16일 기준으로 뭐라도 하긴 하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어떤 공사를 하고 있는건가요?
@한국인 원시~송산 연결구간 공사입니다. 저 구간은 터널로 화성과 안산이 연결되는 상황입니다.(이게 연결이 되야 신안산선 송산차량기지와 서해선 구간이 연결됩니다.)
@™ 녹사평 이 공사는 언제 완공예정인가요?
@한국인 현재 50%도 안된 상황이라 정확한 완공 시점은 좀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원시역에서 송산 차량기지 가는 시화호교량공사 하는중임,
저는 월요일에 안산역에서 서해선 회송열차 본것같네요 13시35분쯤에 안산역 당고개방향옆에 빈 선로에서요
서해선은 현재 시흥차량기지에 입/출고 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신안산선은 송산차량기지 건설 및 해당 지역에서 입/출고 하는 구조라서 당분간은 신안산선 본선에서는 송산차량기지 쪽으로 이동 방법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