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방문했네요...넘어이없어서..진작글을 올리려했는데 여러가지 바쁜문제로 지금에야 글을 올립니다.
저는 동화해오름타운 입주자대표회장입니다.
저희아파트가 임대였다가 2008년 10월에 분양을 받았고 청소용역업체가 3년여 가까이 맡아왔다가 2009년 재계약을 하였습니다. 2009년도 계약을 할 때 당연히 대청소부분에 대해 지하주차장을 포함된 견적서를 받았고 그에 준해 계약을 하였으며, 다만 계약시 전체금액중 일부를 삭감하여 계약하였습니다. 2009년이 다가도록 지하주차장 청소를 하지 않기에 견적서를 확인하여 소장님을 통해 통보하니 "지금껏 지하주차장 청소를 한적이 없고 할말이 있으면 입주자대표회장이 직접 연락하라" 고 너무도 당당하게 말하기에 지난 3년여 동안의 계약을 살펴보니 지하주차장청소를 포함한 견적서를 제출하여 견적금액과 동일한 계약을 하였음에도 지금껏 단한차례도 지하주차장 청소를 실시하지 않은 상황이기에 업체에 공문으로 통보후 관련금액을 제하고 청소용역비를 지불하였더니 업체에서 내용증명으로 2008년도까지에 대해서는 전대표회장과 관리소장이 종결을 하였고 2009년도에 계약시 일부금액을 감액한것에 대해서는 지하주차장청소를 하지 않는조건으로 일부금액을 삭감을 하였으며 지하주차장 청소를 차후에 한번해주겠다고 선심쓰는듯한 답변이 왔기에 2008년도 이전계약에 대해 전대표회장, 소장과 관련하여 종결된 자료가 있으면 제출하고, 2009년도 계약에 대해서는 지하주차장청소를 하지않는다는 조건으로 감액한 내용이 계약서에 없고, 청소업체가 선정되어 작업중이므로 지하주차장 청소를 할수 없기에 청소용역비를 지불할 수 없다고 하였더니 관련답변도 없이 법원에 소액재판소송을 걸어왔으며 4월14일 법원에 출석하여야 하는 상황입니다. 아파트 용역업체로서 아파트 주민들에 대한 신용과 신뢰를 바탕으로 용역을 실시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어이없이 눈속임으로 일을 진행을 하였습니다. 이런 용역업체는 우리아파트 관련 단체들에 모두 알려서 다시는 선정되지 않아 더이상 용역업체로서 발붙일수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위용역업체는 D사며 청소및 방역 기타를 하는 업체입니다.
세부적인 이야기를 말로 하지 않고 글로 대신할려니 모자라는 느낌이 크고 좀더 잘표현하지 못한 마음이 너무 속상하고 안타깝습니다.
이와같은 상황에 관련하여 도움주실분들 댓글 많이 부탁드리며....
대구에 있는 아파트 대표회의에서는 이런용역업체를 선정하지 마시고 견적서와 계약서를 시간이 지난후라도 면밀히 살피시기를 마음속 깊이 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저희아파트는 임대후 분양이어서 관련된 문제가 많습니다.
하나하나 풀어가기에 넘힘이 드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