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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엽도(紅葉島)의 청학동(靑鶴洞)이라고 하는 것은...
黃汝一 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 미륵불=明=정도령=구세주=하나님의 아들=진인=春=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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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순전경(大巡典經) 제3장 제자(弟子)의 입도(入道)와 교훈(敎訓) 61절을 보면
乾坤(건곤)의 位次(위차)를 바로 잡아 禮法(예법)을 다시 세우리라
라고 하여
천지(天地)의 위차(位次)를 바로 잡아 예법(禮法)을 다시 세울 것이라고
증산(繒山) 상제께서 말씀을 하셨다.
또한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 P397에,
五倫之絶(오륜지절) 系一(계일) 紅葉島(홍엽도) 靑鶴洞(청학동) 眞人是也(진인시야)
즉 세상의 삼강오륜(三綱五倫)이 무너져 세상(世上)이 혼탁(混濁) 할 때,
이 무너진 삼강오륜(三綱五倫)을 바로잡아 이어나갈 사람이 바로 일(一)인 태을(太乙)이며,
일(一)인 태을(太乙)이 바로 홍엽도(紅葉島)의 청학동(靑鶴洞) 진인(眞人)이라고 한 것이다.
일(一)이란 바로 시수(始數)로서 태을(太乙)을 말하는 것이라고 앞에서 설명하였다.
이분이 계신 곳을 홍엽도(紅葉島)의 청학동(靑鶴洞)이라고 하는 것을 우리는 이 글에서 알 수 있는 것이다.
이 홍엽도(紅葉島)라는 말의 홍엽(紅葉)이라는 말은, 말 그대로 단풍(丹楓)나무를 의미하는 것이니,
바로 태극(太極)이신 진인(眞人) 정도령의 집에, 단풍(丹楓)나무가 심어져 있는 것을 미루어 알 수 있는 것이다.
본래 심어져 있는 것이 아니고, 또한 누가 일부로 심은 것이 아니라
하늘의 천명(天命)이 내려지니, 신(神)을 뜻하는 나무가 자연적으로 뒷뜰에 심어지게 되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단풍(丹楓)나무란 신(神)을 상징하고, 하나님의 아들을 상징하는 나무 중에 하나인 것이다
청학(靑鶴)이란 말은 이미 밝힌 바와 같이,
백학(白鶴)의 아들이 청학(靑鶴)으로 하나님의 아들을 상징하는 별칭(別稱)인 것이니,
나중에 자세히 설명(說明)할 기회(機會)가 있을 것이다.
삼강오륜(三綱五倫)을 누가 어떻게 이어받게 되는가?
동학가사(東學歌詞)의 봉명서(奉命書) Ⓟ2를 보면
『無極大道(무극대도) 成道後(성도후)에 皇極成道(황극성도) 하는 故(고)로
무극대도(無極大道)가 이루어진 다음 황극성도(皇極成道) 하는 고로,
五皇極(오황극)이 成立(성립)하니, 五倫之德(오륜지덕) 이아닌가
오황극(五皇極)이 성립(成立)하는 것이 오륜(五倫)의 덕(德)이 아닌가?
一倫之德(일륜지덕) 父子有親(부자유친)
일륜(一倫)이 부자유친(父子有親)이고,
二倫之德(이륜지덕) 君臣有義(군신유의)
이륜(二倫)이 군신유의(君臣有義)이고,
三倫之德(삼륜지덕) 夫婦有別(부부유별)
삼륜(三倫)이 부부유별(夫婦有別)이며,
四倫之德(사륜지덕) 長幼有序(장유유서)
사륜(四倫)이 장유유서(長幼有序)이고,
五倫之德(오륜지덕) 運數故(운수고)로
오륜(五倫)에 해당하는 운수(運數)인 고로,
入於中極(입어중극) 成道時(성도시)라.
중앙(中央)인 중극(中極) 즉 황극(皇極)이, 도(道)를 이루는 때가
중극(中極)이라 하는 말은 한가운데 중앙(中央)을 의미하는 말로,
또는 황극(皇極)이라고 하고, 숫자로는 오(五)를 의미하는 것이다.
朋友有信(붕우유신) 爲主故(위주고)로
바로 붕우유신(朋友有信)인 것이다.
西北靈友(서북영우)
서북영우(西北靈友) 즉 남한의 서북(西北)쪽에 신(神)이고 영(靈)인 벗(友)이 있어,
★이 글 속에는 서북(西北)쪽에 신의 벗(靈友)이 있다고 하였다.
★은연중(隱然中)에 황극(皇極)인 하나님의 아들이 어디에 있다는 내용까지도 밝히는 글인 것이다.
相會(상회)하여 金水江山(금수강산) 이 天地(천지)에
온 천지(天地) 사방에서 사람들이 몰려오지만,
善惡判斷(선악판단) 公私(공사)할제
공(公)과 사(私), 선(善)과 악(惡)을 판단(判斷)하여서, 구분한다고 하였다.
益者三友(익자삼우) 損者三友(손자삼우) 風雲(풍운)같이 모여드니 』
풍운(風雲) 같이 즉 바람에 몰려오는 구름 떼같이 사람들이 몰려오지만,
그 속에는 이로운 벗(益者三友)과 해로운 벗(損者三友)이 두루 섞여 있다 하였다.
무극대도(無極大道)가 이루어진 다음 황극성도(皇極成道) 하는 고로,
오황극(五黃極)이 성립(成立)하는 것이 오륜(五倫)의 덕(德)이 아닌가?
이 때에 일륜이(一倫)이 부자유친(父子有親)이고,
이륜(二倫)이 군신유의(君臣有義)이고,
삼륜(三倫)이 부부유별(夫婦有別)이며,
사륜(四倫)이 장유유서(長幼有序)이고,
오륜(五倫)에 해당하는 운수(運數)인 고로,
중앙(中央)인 중극(中極) 즉 황극(皇極)이, 도(道)를 이루는 때가 바로 붕우유신(朋友有信)인 것이다.
서북영우(西北靈友) 즉 남한의 서북(西北)쪽에 신(神)이고 영(靈)인 벗(友)이 있어,
풍운(風雲) 같이 즉 바람에 몰려오는 구름 떼같이 사람들이 몰려오지만,
그 속에는 이로운 벗(益者三友)과 해로운 벗(損者三友)이 두루 섞여 있다 하였다
온 천지(天地) 사방에서 사람들이 몰려오지만,
공(公)과 사(私), 선(善)과 악(惡)을 판단(判斷)하여서, 구분한다고 하였다.
중극(中極)이라는 말은 한가운데 중앙(中央)을 의미하는 말로,
또는 황극(皇極)이라고 하고, 숫자로는 오(五)를 의미하는 것이다.
이 글 속에서 서북(西北)쪽에 신의 벗(靈友)이 있다고 하였다.
은연중(隱然中)에 황극(皇極)인 하나님의 아들이 어디에 있다는 내용(內容)까지도 밝히는 글인 것이다.
해월유록(海月遺錄)P477~478 말씀(中)
십승산수가(十勝山水歌)
백학(白鶴)의 아들이 청학(靑鶴)으로
하나님의 아들을 상징하는 별칭(別稱)인 것이니...
십승천지 청림세에 청학동을 들어가니
십산일수 백학동은 궁을체격 분명하다.
궁궁을을 시방세계 동서남북 살펴보니
자방구수 오방구화 축산십수 미수십승 을을산이 분명하고
묘방사산 유방십수 진수오승 술산오승 궁궁수가 완연하다.
선천후천 살펴보니 음양밖에 다시없다.
음중산수 양중산수 좌선우선 살펴보니
팔괘운수 순거하고 구궁운산 역래하여
거래간에 만난도수 금수강산 분명하다.
후천산은 금수되고 선천수는 화목이라.
선후천이 상봉하여 중궁에와 합덕하니.
선천수수 후천산산 산수중간 조화로다.
산산수수 산수하니 산수풍경 기장하다.
십승지지 전한말씀 지천태괘 이름이요.
후천운이 장한고로 축미십산 해석하니
십승대도 알고보면 지비십승 분명하다.
피난하여 가는사람 십승지지 알려거든
아기도로 들어와서 백십승지 깨달으소.
일승지지 어디던고 청학동이 분명하다.
청학경처 들어보소. 노학생자 포천하로
노학생자 백학되고. 백학생자 청학이라.
청림세계 이천지에 청림도학 하여보세.
청림도야 너른뜰을 십이분야 벌려내어.
십이회로 성도하니 십이제방 이아닌가.
어찌하여 청학이며 어찌하여 청림인고.
아동청청 복덕룡은 갑인을묘 청림이라.
엽청림도 좋거니와 화청림이 좋을시구
화홍엽청 그가운데 갑청림이 도로되네.
갑임정임 선후생이 임림총총 만한인생
양정양목 청림야에 청등명월 걸어놓고
천변만화 가르쳐서 청림도사 되어보세.
청림도각 하는선배 도주도사 적실하다.
도를배워 덕을알고 덕을배워 괘를알고
괘를풀어 궁을얻고 궁을배워 태극하면
황극도를 알것이니 십황천지 궁을일세.
십화양백 궁을중에 삼극삼풍 깨친다면
삼풍도사 삼건이요 양백도주 십곤이라.
삼십건곤 이삼수로 삼십육궁 지어내어
도리춘풍 삼월궁에 지사남아 낙낙일세.
청학동은 그러하나 우복동을 들어보소.
소와같은 저뱃속에 청학신령 들어가서
홍도화를 손에들고 육십사혈 왕래하나
홍홍청청 정갑신이 유통혈맥 자연되어
중화지덕 얻고보면 청림도사 이아니며
청학동이 분명하니 우복동을 깨치리라
견우경정 우복하고 직녀직금 지복하여
우성재야 저백성을 일월같이 밝혀내니
지극정성 얻어낼제 용궁에가 수삼빌고
호궁에가 산삼얻어 불사약을 지어내니
구전단도 완연하고 칠정단도 분명하다.
오행환중 그가운데 삼신단을 지어내어
일심으로 탄복하면 십존천주 자비지덕
십백천만 얻어내어 영대중에 장지하고
우정지도 다시배워 제도창생 하게하소.
한이없는 무극대도 성도궁을 어찌알꼬.
심신궁을 지극하면 경성궁을 자연얻어
음부양부 알것이니 음양합부 태극일세.
귀신합덕 길흉법이 주역정괘 있는바라.
유현지명 근본하여 정도정술 하였어라.
거운래운 살펴내어 왕운조차 따라오소.
초운지생 미약하나 태양정음 당할손가.
태양빈한 곤궁해도 건궁운수 돌아오면.
태음지기 사라지고 일출동방 양명기가.
사해팔역 고루비춰 대도정명 성덕일세.
탁음술에 취했는지 우이우목 가소로다.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 일심총론(一心總論) Ⓟ407에,
『何處某處(하처모처)
어느 곳에 계시는가 하면, 모처에
有日月(유일월)
일월(日月) 즉 명(明)이라 불리어지는 진인 정도령이 계시는데 ,
漢水門(한수문) 則(즉) 可以吉數也(가이길수야)
한수문(漢水門) 즉 한강(漢江)이 바다로 흘러 나가는 곳에 길지(吉地)가 있는데,
잘 헤아려 보면 알 수가 있을 것이다.
名山大川下(명산대천하) 一有靑鶴洞(일유청학동)
명산대천(名山大川: 지리산 청학동 등등)마다 청학동(靑鶴洞)이 다 있는데,
皆有之然(개유지연) 不其處也(불기처야)
그 명산대천(名山大川)에 있는 청학동(靑鶴洞)은 아니다(不其處也:불기처야),
有大人智者(유대인지자)
진짜 천하(天下) 동서(東西)의 대청학동(大靑鶴洞)은 대인(大人) 지자(智者)
隱居之所(은거지소) 謂吉地(위길지) 乙乙(을을)
즉 진인(眞人) 정도령이 은거하는 곳인데, 이 곳을 길지(吉地)라 하며, 을을이라 한다
※을을(乙乙) : 진인이 거처하는 곳 / 弓弓乙乙에서 나오는 乙乙
天下東西(천하동서) 大靑鶴洞(대청학동)
南朝鮮(남조선) 紅葉島(홍엽도) 紫雲山(자운산)
을을지(乙乙地)인 남조선(南朝鮮), 홍엽도(紅葉島), 紫雲山(자운산),
紫霞城中(자하성중) 靑鶴洞(청학동) 會者(회자) 亦大吉(역대길)
자하성(紫霞城) 가운데 청학동(靑鶴洞)에 모이는 자가 대길(大吉)하며,
而與吉地(이여길지) 生吉也(생길야)
또한 이 길지(吉地)에 같이 있는 것 또한 길(吉)하다고 한다.
積善家(적선가) 必有餘慶(필유여경)
적선가(積善家)는 필히 경사(慶事)가 있다고 하는데,
眞可實可見之矣(진가실가견지의) 積善種何以求(적선종하이구)』
가히 적선(積善)한 가문(家門)이 열매(實) 맺는 것을 볼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면 ‘덕(德)을 쌓은 가문(家門)의 그 열매(種)를 어찌하면 찾을 수가 있는 것입니까?’
라고 하였다.
그러면 이 청학동(靑鶴洞)은 바로 십승길지(十勝吉地)에 있다는데,
이 길지(吉地)가 어디인가?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 일심총론(一心總論) Ⓟ407에
『八道之(팔도지) 百餘州(백여주)
팔도(八道)에 백여 개의 고을(百餘州:백여주)에,
名小大 (명소대) 川吉地(천길지) 一二三四處有之(일이삼사처유지)
이름이 천(川)자가 들어있는 크고 작은 길지가 3~4곳이 있으니,
而可擇吉地(이가택길지) 』
그 중에서 천(川) 들어있는 길지(吉地) 하나를 택하라고 한 것이다.
그렇다면 천(川)자가 들어 있는 길지(吉地)가 어디인가?
마상록(馬上錄) Ⓟ405에서
『十勝吉地(십승길지) 在何處(재하처) .....
손사방(巽巳方) 大吉(대길) 』
십승길지(十勝吉地)는 손사방(巽巳方)이며,
그 곳이 대길(大吉)하다고 한 것이다.
천문지리서(天文地理書)인 《홍인진결(洪煙眞訣)》의 경기도편에서
손사방(巽巳方)은 인천(仁川)이다.
아래 홍인진결(洪煙眞訣) 경기도(京畿道) 편에서
왼쪽 11시 방향의 "☆" 표식이 되어있는 부분이
손사방(巽巳方) 방향의 지역을 지목하고 있는데
바로 그곳이 인천(仁川)임을 알수 있다.
홍인진결(洪煙眞訣)의 경기(京畿) 분야표
천문지리서(天文地理書)인 《홍인진결(洪煙眞訣》의 경기도편에서
손사방(巽巳方)은 인천(仁川)이다.
즉 천(川)자가 들어가는 길지(吉地)가,
한강물이 바다로 흘러나가는 곳에 위치한 인천(仁川)인 것이다.
그러므로 바로 인천(仁川)에 청학(靑鶴)인 하나님의 아들이 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아들인 靑鶴(청학)이 있는 곳이, 바로 청학동(靑鶴洞)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격암유록(格菴遺錄) 새(賽) 43장 Ⓟ46~47에,
『吉星照臨(길성조림) 南朝之(남조지) 紫霞仙中(자하선중)
弓弓十勝挑源地(궁궁십승도원지) 二人橫三(이인횡삼) 』
길성(吉星)이 비치는 자하선(紫霞仙)의
궁궁십승도원지(弓弓十勝桃源地)가 인천(仁川)이라 한 것이다.
그러면 십승길지(十勝吉地)는 어떤 곳인가?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 Ⓟ405에,
『十勝吉地(십승길지) 在何處(재하처) .....
십승길지(十勝吉地)가 어디인가?
一有福星照臨地(일유복성조림지)
복성(福星)이 비추는 곳인데,
文千二萬代不之絶(문천이만대부지절) 眞可爲桃源里(진가위도원리)
이 곳이 도원리(桃源里)인 무릉도원(武陵桃源)인 집(里)이라고 했다.
堯舜 文武 周孔 之人百餘人(요순 문무 주공 지인백여인)
이 곳에 요순(堯舜), 문무(文武), 주공(周孔) 같은 분이 백여 명(百餘人)
張良 諸葛 人百有餘人(장량 제갈 인백유여인)
장량(張良: 장자방), 제갈량(諸葛) 같은 분이 백여명(百有餘人),
仙佛道人千有餘人(선불도인천유여인)
또한 선불도인(仙佛道人)이 천여 명(千有餘人)이 있는
乙乙面(을을면) 神兵出世(신병출세) 金火成功(금화성공)
을을(乙乙) 즉 정도령이 있는 靑鶴洞(청학동)에는, 신병(神兵)이 출세(出世)하여 금화(金火)를 성공시킨다.
※ 이 말은 주역(周易)의 상극의 원리가 상생의 원리로 바뀌게 되는데,
이는 하늘의 정역(天正易) 시대를 이루게 한다는 말인 것이다.
白鶴船載(백학선재) 出天地大振時(출천지대진시)
이 사람들이 백학선(白鶴船)에 실려 있는데,
이들이 세간에 출세할 때는 천지(天地)가 크게 진동(大振)할 것이라고 하였다.
靑鶴洞(청학동) 納金者爲大而(납금자위대이) 中方之福也(중방지복야) 』
그러면 성경(聖經)에서는 이 천명(千名)에 대하여 무엇이라고 하였는지 보도록 하자.
성경의 이사야 60장 21절~61장 1절에,
『네 백성이 다 의롭게 되어 영영(永永)히 땅을 차지하리니
그들은 나의 심은 가지요
나의 손으로 만든 것으로서
나의 영광(榮光)을 나타낼 것인즉 그 작은 자가 천(千)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弱)가 강국(强國)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
주(主) 여호와의 신(神)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窮)에게 아름다운 소식(消息)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즉 하나님께서 심은 가지요,
하나님이 손수 만드신 사람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실 것인즉,
그 작은 일을 하게 될 사람이 천(千)여명이고
그 약(弱)한 자들이 강(强)한 나라를 이룰 것(成)이라고 하였다.
또 때가 되면 하나님께서는 속히 이루리라 하였으며,
하나님의 신(神)이 하나님의 아들에게 임하셨으니,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려 하심이라고 하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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