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 인사말씀
2014. 4. 17(목)16:00/구좌현지
존경하는 구좌읍 관내 기관단체장님, 지역지도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단히 반갑습니다.
새봄의 활기찬 기운이 온누리에 넘치고 있습니다.
싱그러운 봄내움이 가득한 이 때, 구좌읍 관내 청소년들의 정서함양과 여가선용의 훌륭한 활동공간이 될 구좌청소년문화의집이 뜻 깊은 개관식을 가지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는 먼저, 구좌청소년문화의집이 개관되기까지 깊은 관심과 큰 도움을 주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안동우 의원님을 비롯한 지역의 지도자님과 관내 기관단체장님의 노고에 마음깊이 고마운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개관식을 가지는 구좌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 구좌읍 관내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풀어 낼 수 있는 여가활동의 무대가 되므로써 청소년 문화활동을 증진시키고 청소년들의 우정을 키워 나가는 청소년 문화의 전당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특히, 문화의집에 갖추어 있는 여러 가지 현대식 시설은 청소년들의 재능을 실현해 내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공간이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여러분들도 잘 아실 것입니만, 요즈음 우리 주변에 보면 청소년을 위한 문화공간이 정말로 부족하다는 것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한창 기운이 넘치는 청소년들이 고작 스트레스를 풀어낼 공간이라 해봐야 게임장이나 오락실이 전부일 정도로 부끄러운 것이 우리 사회의 현실입니다.
청소년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청소년들의 정서를 채워주고 청소년들만의 이야기 공간이 될 수 있는 그러한 청소년 문화시설이 태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현실에서 청소년들이 평소에 쌓여 있는 스트레스와 숨겨져 있는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 문화공간이야말로 청소년들에게는 우물 같은 문화의 샘터가 될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새삼 말씀드리지 않더라도 청소년은 우리의 희망이고 미래의 일꾼입니다.
청소년이 건강하고 활기차고 기운이 넘쳐나야 우리의 미래가 밝다고 믿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청소년문화의 전당이 될 구좌청소년문화의집은 우리의 미래를 약속하는 희망의 전당이 될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아무쪼록 오늘 개관식을 가지는 청소년문화의집이 앞으로 우리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무한한 끼를 발현하는 훌륭한 청소년문화의 전당으로 운영되기를 바라면서 공사간에 바쁘신 가운데도 불구하고 뜻 깊은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고마운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