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를 경외하면 장수하느니라." [잠10:27]
“내 아들아 내 말에 주의하며 내가 말하는 것에 네 귀를 기울이라
그것을 네 눈에서 떠나게 하지 말며 네 마음 속에 지키라
그것은 얻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의 온 육체의 건강이 됨이니라." [잠언 4:22]
☆낙천적인 생각이 건강과 장수의 비결입니다.
미국 보스턴의대 연구팀은 여성 6만 9744명과 남성 1429명을 대상으로 낙관 수준 및 일반적인 생활 습관을 조사했답니다.
이후 연구팀은 여성 참가자는 10년간, 남성 참가자는 30년간 추적 관찰을 진행했답니다.
그 결과, 가장 낙관적인 성향을 지닌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평균 수명이 11~15% 더 길고, 85세까지 살아있을 확률이 50~70%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답니다.
낙천적인 마음가짐이 수명을 늘리고 건강한 삶을 살 가능성을 높여준다는 것입니다.
낙관적인 사람들이 감정과 행동을 더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트레스로부터 잘 회복하기 때문에 더 오래 산다는 것입니다.
낙관적인 사람들이 운동을 더 많이하고, 금연하는 것과 같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는 경향이 많다고 합니다.
2014년 학술지 '신경학(Neurology)'에 발표된 내용에 의하면 나이가 들면 사람들이 냉소적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사람들을 의심하게 되고, 쉽게 믿질 못하며, 부정적이 된답니다.
2009년 학술지 '순환(Circulation)'에 10만 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냉소적인 분들이 그렇지 않은 분들보다 치매뿐만 아니라, 심장병도 잘 걸린다는 연구가 게재되었답니다.
심지어 부정적 사람과 함께 있으면 그 사람과 함께 있는 사람의 수명도 줄어든답니다.
건강하게 장수하기 원하면 긍정적, 적극적, 낙관적 사고를 가져야 합니다.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은 사고방식이 긍정적이 됩니다.
세계 최고령 자메이카 117세 할머니는 장수의 비결에 대하여 "일과 신앙"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사탕수수 농부로 열심히 일했고,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대부분의 시간을 교회에서 보냈다고 했답니다.
하버드 대학교 보건대학원이 지난 20년간 7만4천여명을 상대로 신앙생활과 수명과의 연관성을 분석한 결과 매주 최소 한 차례 예배에 참석하는 등 정기적으로 신앙생활을 하고 종교 의식에 참여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사망률이 33% 낮았으며 심혈관, 암 관련 사망률이 각각 27%, 21% 낮았다고 합니다.
복된 마음 복된 생각은 건강과 장수의 비결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고 성경을 통하여 말씀하시고 있습니다.
밝고 건강한 생각은 자신과 다른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끼친답니다.
일도 건강도 축복된 삶은 생각에서 모든것이 시작된다는것을 알려주고 있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면 장수하느니라 (잠10:27)”
할렐루야!!
밝고 건강한 삶은 생각에서 시작된답니다.
오늘도 모든 일에 감사로 가득한 복된 마음과 생각으로 행복이 가득한 삶 되시길 축복하며 기도드립니다.~!!
<은혜로운 찬양>
https://youtu.be/LzRbh65O1U0
첫댓글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