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넛 이름을 외우는건 바보짓이다.
힘겹게 외웠더니...계산은 종류별로 하는거더라...
-- 뭐가 맛있냐...이건 무슨맛이냐 라는 질문이 제일 짜증난다
나도 다 못먹어봤단말이다!!
안에 크림 뭐들었어요? 라고 물어보는데...
예...바바리안 크림이 들었어요...
그게 뭔데요?
아 그건요...
↑바로 이 레파토리....
-- 카드를 내미는 손님이 제일 성가시다
보통 카드로 계산하는게 편리하다 생각하겠지만...
알바생들의 입장에선 참으로 성가시지 않을수 없다...
-- 기왕이면 아메리칸 커피를!
아메리칸 커피는 그냥 뽑아주면 되고...오리지날 커피는...거기에 설탕과 프림을 넣는다..
그밖의 조잡한 커피는...크림, 시럽 ,계피, 모카 등등이 들어가는데...
귀찮기 그지없는데다 가격도 비싸다...최대다수의 행복을 위해 아메리칸 커피를 마시자...
--도넛 여러개를 사면 할인이 된다는걸 명심하자...
알바생들이 교육받을때...
여러개 할인이 되는걸 가능하면 무시하라는 사장의 지시가 나온다
물론 알바생들도...할인을 따로 눌러야하기때문에 귀찮으므로...
이대로 따르는 경우가 많다
고로 도넛을 살땐 미리 머리속에 계산하고 사서...알바생의 계산에 지적을 주도록 하자...
(물론 알바입장에선 이런 손님이 제일 짜증난다)
--까탈스럽게 굴지 말자..
머그잔으로 주시구요... 포크 주세요... 냅킨두요... 설탕 프림 더 갖다주시구요...
이거 식었는데 데워주세요...요것만 싸주시구요...이건 취소할께요...
난 이런 손님이 계산할땐 가능한한 모자를 푹 쓰고한다...
혹시나 내 얼굴이 나도 모르게...일그러질까봐...
--바보같이 음료수 사 마시지 말자
이곳에서는...음료가격이 이렇다...
우유 1200 (슈퍼마켓에서 사는 우유)
오렌지쥬스 2000 (역시 슈퍼마켓에서 사는거;)
콜라/사이다 1000 (500원에 사는 캔이 여기선 2배다;)
핫쵸코 2000 (네스퀵이다...)
아이스티 2500 (이건 립튼이다..)
웰치스..1800 (피시방에서도 이건 1000원이다)
분명 이런걸 주문하면 알바생이 별로 할게 없어서 편하다만...
가슴이 아프다...저런걸 돈주고 마시다니...
--떠리는 알바한테 따지지 말고...사장이 있을때 따져라...
마감시간이 다가오면 제일 성가신 손님이
떠리를 요구하는 손님이다...
안됐지만 여기서 대부분 떠리는...사장이 개인적 처리를 하기때문에...
알바생 주제에 함부로 해줄수는 없고..
떠리도 어느정도 좀 사야 해주는거지...달랑 700원짜리 링도넛 하나 사고 해달라고 하는
개념이 지렁이와 필적하는 손님에게는 해 드릴수가 없는것이다...
남는 도넛이 어떻게 처리가 되는가 궁금한가?...
일단 속에 잼이나 크림이 들은 도넛은 상하기 쉽기때문에
알바에게 주거나...사장이 개인적 친분이 있는 사람들에게 준다...
(우리 사장님은 교회다니신다)
링이나 페스츄리같은건 몰래몰래 다음날에 쓴다 -_-a
사실 하루정도는 이상이 없으니 말이다...
--제일 맛난것!!
샌드위치다....정말 맛있다...
만들긴 귀찮지만
만들면서도 군침이 도는 샌드위치 -_-;;
던킨에 오면 꼭 먹어보도록...
카페 게시글
유쾌방
<펌> 던킨도넛에서 일해보고 느꼈다.
아프로켄
추천 0
조회 19,108
04.12.17 20:11
댓글 131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우리 가게 대학생 알바언니랑 나한테 자꾸 말시키지마라. (꼬치구이집 큰딸)
용돈이 모자란다 (불황속의 초등학생)
담배는 니가 사다 펴라. 시킬려면 심부름 값이라도 주고 시켜라. ( 호프집 알바생 )
제발 메뉴판 줄때 던지지 말아라 . 학생이라고 무시하냐 - (시내에서 밥사먹는 고등학생)
울 동네에서는 웰치스 600원도 안하는데..
네스퀵.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유에 타먹어보고 싶어라~
만원짜리 바꾸려고 150원하는 둘리소세지 사가지 마라 차라리 그냥 바꿔달라고 해라 (편의점알바)
손님을위해서............저정도는 해주셔야되는거아닌가 ㅎ 모든알바집에서 저렇게 생각할텐데...-_-
대형마트에서 행사제품 살때 그냥 주는 사은품에 만족해라. 제발 더 달라고 고집부리지 마라. 가뜩이나 사은품 모자라는데 "거기 더 있잖아요~" 하는 사람들. 값깎아서 사은품 끼어주는 것도 어딘데 욕심 좀 부리지 마세요. [이마트에서 알바하는 여대생]
아. 그리고 고기집가서 그릇 테이블밑에 좀 놔두고 가지마라. 그리고 셀프아이스크림 적당히 좀 먹으시고 욕심부려서 완전 탑을 쌓아서 퍼놓고는 다 못먹고 남는 거 밥그릇에 엎어놓고 가지마라. 치우는 알바생도 짜증나고 설겆이하는 주방이모들도 짜증난다. [고기집에서 알바했던 여대생]
변기좀 막히게하지마라 (파파이스PT라비) , KFC에는 비스켓에 버터주는데 왜 파파이스는 딸기쨈만주냐고따지지마라 파파이스비스켓은 만들때 버터가득넣는다 . 비스켓한개시키고 딸기쨈 5개이상달라고하지마라 (파파이스 PT 캐셔)
아트박스에서 인형 귀여워서 만지면 싸늘하게 만지지말라고 하는 것들...얼마나 민망한줄 알아??!! (시내에서 인형만지다 뻘쭘했던 고딩)
대전 *동 콤마 알바생분들. (알바생이 아닌가..?;) 제발 물건좀 보려고 돌아다닐때 졸졸졸 쫓아다니면서 무섭게 쳐다보지 말아주세요.. 너무 눈치보여요! 절대 안 훔쳐 가니까 걱정하지 마시라구요, 보니까 출입구 앞에 물건훔치면 삑삑대는 기계도 있던데 뭐.. 특히 핸드폰, 지갑이라도 꺼낼라치면 뭐 훔친줄 알고 째려
보시는 알바생분들, 부탁하거니와 제발 그러지 말아주세요. 정 의심되시면 다가오셔서 '저기 혹시 뭐 훔치셨나요?'라고 물어보세요! 그렇게 몰래 째려보지 마시구요.. 아흑!(대전 *동에 사는 중학생)
-_ -;;분명히... 물은.. 셀프 입니다...적어 놧는데..-_-.. 물달라고 하시는 분들..-_-;;;깍두기 단무지 처음엔 저희가 다음엔 손님이... 적어 놧는데..-_-;;;더 달라고 하시는분...-_-;;; 당황 스럽소...;
화장실에 코딱지좀 묻히지 마라!!!!!!!!!!!!!!!!!!!!!!!!!!!!!!!!!!!!!!!!!!!!(화장실 청소당번 여중생)
스티커 못 붙인다고 구박좀 하지 마라 !!!! (초컬릿 공장 알바생)
2시간 주면 됫지!!!!시간 더달라고좀 하지 말아라!!!!!!!!!!!!!!!!!!!!(노래방 알바생)
알바하는사람은 다른데가서도(음식점등등) 자기도알바생이니깐 손님으로서도 친절하게 잘하는데..저런말 하시는분들은 알바안해보신분들같다~ 알바생도 사람이다 ㅠ 아무리 돈받고해도 기분나쁜건 나쁜거요,돈받는다고 자존심도 없는거 아니요 ~ 그리고 위엔 그냥 재미로 적는거지!!
때밀리오님 올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약국에서 전산이랑 약조제 했었는데. 처음에 할 땐 유리창 청소 설거지 잡일까지 시키고 손님들 잡일까지 시키고 내가 처음에 모르고 들어왔던 일까지 시켜서 입이 대빨 나왔었는데 정말 세상에 쉬운일이 어딨나... 그 정도도 못하고 어떻게 남의 돈 받나 라는 생각이 듬.
진짜 꼴같지 않아서 관두려고 퇴근할 때 문앞에서 씩씩대면서 말할까 말까를 몇분 고민 하고 했던 일도 수두룩 하지만 참고 해야 하는 것 같다. 사회생활은. 그리고 처음 하는 알바라서 잡일 시킬 때마다 기분이 나빳던 거 같고.. 다 내 일이다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우리동네 모닝글로리알바생들!! 제발 물건 고르고 있을 때 뒤에서 음침하게 나타나 쳐다보고 있지 말아라;; 물론 뭐 훔쳐가는지 안가는지 보는 것은 좋다ㅜ_ㅜ.. 하지만 너무 뚫어지게 쳐다보지 말란말이다... 차라리 CCTV를 설치하라! (모닝글로리 단골 여중생)
제발 진하게 갈아달라고 하지마라 원래 레시피대로 정직하게 그램수 재서 갈아준다 그게 제일로 맛있는거다 -_- 그리고 아이스크림 안그래도 많이 퍼줘서 사장눈치 받고 있으니 촉새같이 많이 주세요 하지마라 -_- 더 주고 싶다가도 안주게 된다 (생과일쥬스,아이스크림 전문점 알바)
알바든 뭐든 직업의식을 가지고 일해라.
담주 월요일 부터 던킨 매니저로 일하러 가는데... 고딩때도 했었지만... 저정도 인가? 난 즐겁게 했구만 뭘....그리고 다 맛 볼 수있는데....음...
테이크아웃으로 시켰으면 제발 가지고 나가서 먹어라 (테이크아웃커피점알바생)
재미있네요.ㅋㅋ /뭐 어이없는 손님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손님으로서 요구가능한 것들을 귀찮아 하는 알바생들에게 서비스정신이 부족하네요.. 돈 버는데 쉬울 수가 있나..
단모종(털 짧은)강아지 애견샵에 데려와서 '억지로' 핀 꼽지 마라!!! 묶이지도 않는 개 머리털 다 뽑힌다 더한 사람은 개 이맛 살에 꼽는 사람도 있음-_-;(애견샵 알바 했던 사람)
사회생활하다보면 정말 짜증나는 사람이 꼭 있기 마련이죠. 이렇게 말하지 않는다면 정말 속병얻을거예요. ㅎㅎ 그리고 직업의식갖고 일하고 있어요 -_-); 열심히 하는데 꼭 태클거는 사람은 있거든요.
나도 던킨 알바하는데.. 저정도 다 넘겨줄수 있다.. 못참겠는건 먼치킨 몇개 도넛 한개씩 사면서 다 각자계산해 달라는 중학생들, 초등학생들.. 쟁반도 다 따로따로 제발 그럴꺼면 먹지마라.. 바쁠때는 그러면 정말 팔기 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