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Series S의 더 작은 메모리는 개발자에게 골칫거리입니다.
Xbox Series S 콘솔 (드라이브가없는 디지털)이 발표 된 직후 개발자들은 콘솔의 작은 메모리 문제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기본적으로 Xbox Series X (4K Blu-ray 드라이브 사용)만큼 많은 메모리 (RAM)를 Xbox Series S에 구축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이 시스템은 훨씬 낮은 해상도, 최대 120fps의 1440p로 설계되었으므로 개발자는 텍스처와 같은 특정 영역에 데이터를 저장해야합니다. 299 유로 (RRP)에 게임 콘솔을 설계했을 때 Microsoft의 생각 흐름은 이와 같았을 것입니다. 두 플랫폼 모두에 대해 새 게임을 조정해야하는 개발자는 상황을 다르게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감소 된 공유 메모리
Xbox Series S 본체의 메인 메모리가 X 버전에 비해 16GB GDDR6에서 10GB GDDR6으로 줄어들었을뿐만 아니라 10GB는 데이터 속도가 다른 두 가지 메모리 변형으로 나뉩니다. 8GB는 560GB / s에서 실행되고 2GB는 336GB / s에서 실행됩니다. 그건 그렇고, XBox Series X도이 분할을 사용하는데 여기서 만 분할은 10/6 GiByte입니다. 특히 콘솔의 더 느린 메인 메모리 (2GB)는 개발자에게 골칫거리입니다.
ID Software (DOOM)의 수석 엔진 프로그래머 인 Billy Khan은이 사실을 단순히 "문제 적"이라고 부릅니다. Alex Gneiting은 또한 동일한 "대장간"에서 언급했으며 낮은 RAM은 보상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Xbox Series S의 최소 요구 사항이 충족 될 수 있도록 Xbox Series X 및 PS5의 "고급"버전이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Remedy (Control / Quantum Break) 및 Infinity Ward (CoD : Modern Warfare) 직원은 소셜 미디어에서 유사한 발언을했습니다.
Series S는 "차세대"를 느리게합니까?
Xbox Series S가 신세대 콘솔의 "위험"이된다면 시스템의 수명주기가 짧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은 유명 개발자들이 동시에 같은 두려움을 표현한 것은 우연의 일치 일 것입니다. 아마도 개발자들은 (이해할 만하게) Xbox Series S 용 프로그래밍을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다음 단계를 다루고 싶고 "동생"을 손에 들고 야외 수영장으로 가야합니다.
PlayStation 5 콘솔은 두 구성 (드라이브 포함 및 제외)이 동일한 하드웨어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개발자에게 문제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