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사고의 일반인 사망자 유가족 대책위원회가 4·13총선 인천 중·동·옹진군에 출마한 새누리당 배준영 후보에게 "출마를 포기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7일 오후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배 후보는 세월호 참사에 대한 잘못을 인정하고 즉시 국회의원 선거를 자진포기하라"고 촉구했다.
유가족 대책위는 "배 후보는 세월호 고박(물품 고정)을 담당한 우련통운에서 부회장으로 몸을 담았던 사람이며 우련통운은 세월호 참사의 원인으로 지목돼 법무부에서 1878억원의 구상권이 청구돼 재판을 받고 있다"며 "세월호 참사의 원인 제공 당사자가 어떻게 국회의원 선거에 나올 수 있느냐"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배 후보가 당선되면 대한민국은 부정부패와 불법이 난무하는 나라가 될 것"이라며 "국회의원 선거에서 자진 포기하는 것이 세월호 유가족은 물론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덧붙였다.
대책위 관계자는 "세월호 사고로 숨진 일반인 희생자 17명 중 13명이 배 후보가 출마한 지역 주민"이라며 "배 후보 본인이 세월호 고박을 담당한 업체 대표이사의 형이자 부회장을 지냈는데도 유가족에게 사과도 한번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배 후보 측은 "배 후보가 우련통운 주식을 1주도 갖고 있지 않고 경영에도 참여만나는 등 사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선거 자진포기 요구는) 정치공세이자 흑색선전"이라고 반박했다.
인천=최모란 기자 moran@joongang.co.kr 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일반인 희생자 대책위원회 전 대표와 지난달 28일에도
[출처: 중앙일보] 유가족 "세월호 사고 원인 제공한 업체 부회장 출신 배준영 국회의원 후보사퇴하라"
첫댓글 세월호에서 아들딸 죽인게 무슨 큰 벼슬이나 하는것처럼 왜들 이러냐? 세월호사건 만든 가장 장본인은 유병언인데 어디가서 한강에서 뺨맞고 종로에서 눈 부라리냐? 나 원 참 기가 막혀서리
우리나라 참 웃기는 나라잖아.
참사의원흉 유병허니일족.일파에게는
그 관리 책임 인천시장등에게는
좌빠리노가리 원조에게는 일언반구도 않하고
이런 불철주야 잠못 이루시고 국민안위와
국위선양및부국강병을위해 애쓰시는
우리각하에게 갖은 욕지거리를 해 붙이는
미개금석 세월아 네월아 족속들이 있어
우리나라 참 좋은나라잖아! 우메 좋아부러 잉! ㅎㅎ
@이쁜새 무고하신지요?
반갑습니다
하여튼 세월호 양아치족속들은 시체팔이로 돈벌더니 이제는 정치까지 간섭하려하니...
냅둬요
세월호 유가족들이 낙선운동 벌이면 그분은 당선 됩니다
무슨 유가족들이 정치 집단인가 ? 참내
허허~ 까마귀 어떤게 암까마귀고, 어떤게 숫까마귀냐!?~누구말이 맞니?